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국기독교한림원

한미동맹 70년, 한국선교 140년 속 미국의 역할

한국기독교한림원(이사장 조용목 목사, 원장 정상운 박사) 제4차 학술대회가 ‘한국교회와 한미동맹 70주년’을 주제로 11월 17일 오후 안양 은혜와진리교회(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이광희 명예교수(평택대)를 좌장으로 이승구 교수…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한반도와 지구촌 위기에 샬롬 전해지는 추수감사절 되길”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세계 곳곳의 무력 충돌 속에서 맞이하는 추수감사절이 지구촌에 하나님의 진정한 샬롬이 전해지는 계기가 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샬롬나비는 17일 논평에서 “(1621년) 메이플라워호 청교도들은…
kbs

“KBS, 박민 사장 사과 이후 중요… 국민들이 감시해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KBS 박민 사장 취임과 관련해 ‘KBS, 공영방송의 획기적 변화를 바란다’는 제목의 논평을 17일 발표했다. 이들은 “KBS 박민 사장이 취임 후 불공정 편파 논란을 일으킨 해당 기자나 PD는 즉각 업무에서 배제하고 엄정하게 징…
강철호 목사

‘탈북민 1호 목사’ 강철호 목사, 다니엘기도회 17일차 메시지

한국교회를 넘어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가 지난 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진행 중인 가운데, 17일차는 충남 지역 기도의 날로 진행된다. 특별히 이날은 문화공연으로 오륜교회의 Jesus Proud Team(JPT)이 ‘No longer slaves’, ‘I smile’, ‘Super love’ 등으로 무대를 장식…
기독교 미디어 콘텐츠 이용

기독교인 이용 매체 ‘유튜브 > 인터넷·포털 > SNS·TV’

유튜브는 연령 낮을수록 많이 이용 인터넷·TV는 연령 높을수록 이용 이용 시간 TV, 라디오, 인터넷, 유튜브 순 주 1회 이상 이용자 60.4% 달해 기독교인(개신교인)들은 주 1회 이상 기독교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으며, 그 경로는 ‘유튜브’가 가장 많았다. 이러한 …
유럽

유럽 내 ‘반기독교 증오범죄’, 지난해 무려 44% 증가

지난 한 해 유럽에서만 반기독교 증오범죄가 전년도에 비해 44% 크게 증가한 749건을 기록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본부를 둔 NGO 단체 ‘유럽 기독교인에 대한 편협성과 차별에 관한 관측소’(OIDAC)는 최근 방화 공격, 낙서, 모독, 절도, 신체적 공격, 모욕, 위협 등…
네팔, 기독교, 박해, 목사, 기도,

네팔서 ‘개종 혐의’ 첫 유죄 판결받은 목사 “선례 우려”

개종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고 수감을 기다리는 케샤브 라지 아차랴(Keshab Raj Acharya·35) 목사가 “이번 사건이 네팔 당국이 다른 기독교인들을 투옥하는 선례가 될까 우려한다”고 전했다. 아차랴 목사는 최근 모닝스타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경찰과 사법부가 증…
스코틀랜드 에어셔에 있는 베이스 교구교회 전경.

스코틀랜드, 200년 울리던 교회 종소리 민원 제기로 야간엔 멈춰

스코틀랜드의 한 마을에서 200년 동안 울리던 교회 종소리가 민원 제기로 멈추자, 지역 주민들이 이를 재개해 달라는 청원을 시작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에어셔(Ayrshire)에 있는 베이스 교구 교회(Beith Parish Church)의 종은 200년 동안 매 시간 울려 왔…
예배당

UMC 교회들, “연회가 탈퇴 절차 거부” 소송 기각당해

미국 연합감리교회(UMC) 소속 교회들이 “지역 연회가 탈퇴 절차를 따르지 않는다”는 이유로 제기한 소송이 법원에 의해 기각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42개 교회가 앨라배마-서플로리다 연회의 탈퇴 절차 불이행을 이유로 몽고메리 카운티 순…
재정, 기부, 돈

美 실천적 기독교인, 비신자보다 자선단체 기부 많다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실천적인 기독교인’이 비기독교인보다 자선단체에 기부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4일 ABS가 발표한 ‘2023년 미국 성경 현황 보고서’(State of the Bi…
이경섭

[이경섭 칼럼] 죽음에 소망을 두는 사람들

‘죽음에 소망을 둔다’같은 문구를 보면, 36년 전 ‘죄 된 금생(今生)을 마감하고 영생(永生)에 들어가는 것이 복이다’며 32명의 추종자와 함께 집단자살을 한 ‘오대양 박순자’ 류의 부정적인 이미지가 떠오른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이 말을 하기에 주저하…
양병희

[부고] 영안교회 양병희 목사 모친상

한국교회연합과 한국장로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을 역임했던 양병희 목사(영안교회 담임)가 16일 모친상을 당했다. 양 목사의 모친 박재숙 권사는 이날 향년 92세를 일기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층 35호이며, 입관예배는 17일(금)…
메이 심포니

생명의빛홈타운 은퇴 선교사들 위한 특별 연주회

하나님 명령에 순종해 믿음의 결단을 한 기독교인을 선정하고 있는 (재)정웅·전성원 재단(이사장 방면호)은 올해 대상자로 생명의빛홈타운 거주 귀국 선교사 32명을 선정했다. 이에 선정된 선교사들을 위한 특별 음악회가 ‘THIS IS MY STORY, THIS IS MY SONG(이것이 나의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