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대법원

시온성교회 제73회 사무총회 결의무효, 대법원에서 최종 확정

시온성교회 제73차 사무총회 결의무효확인 소송이 항소심에 이어 대법원에서도 기각됐다. 이로써 제73차 사무총회 결의 역시 모두 무효가 됐으며, 이날 진행된 장로 및 권사 등 선출 등도 모두 무효화됐다. 대법원 제2부는 지난 7일 시온성교회에서 제기한 ‘사…
성경책, 성경 번역, 성경 읽기, 성경

성경 읽기, ‘1년 몇 독’ 속도보다 방향이 중요하다

1년 몇 독 읽었는지도 중요하지만 성경대로 사는 방법 생각지 않아 교회, 읽고 이해하는 법 가르쳐야 궁금하면 질문 품고 생각 시작을 필자가 교회학교 고등부 다닐 때 이야기다. 당시에는 교회 선생님이 출석을 부르며 일주일 동안 성경을 몇 장 읽었는지 확인…
SKY 캐슬

시기심, 개인 넘어 사회적 문제로 인식돼야

시기심, 주로 비교 통해 발생 개인적·집단적 감정 유발 가능 대상 인정하고 적절히 다뤄야 국회의원들 당리당략에 따라 시기심 부추기고 악화시키기, 국민들 볼모로 삼는 행위 불과 기독교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사랑의 실천’은 타인에 대한 이타적 감정과…
루카 조르디노 바울의 회심

바울의 서신, 아니 편지, 아니 일기를 엿보다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무관심할 때가 많습니다. 그들이 들려주고 싶어하는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듣지 못하여, 오해를 할 때가 종종 있으니까요. 그들의 진심을 충분히 느끼지 못하고, 그들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이해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상대방의 의도를 곡해…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비바람에도 상의 탈의하며 장기기증 알리기 앞장

크리스마스 기적 염원몸짱 산타들, 명동 행진하며 생명나눔 온도 높여 장기이식 대기환자 5만 명 시대 희망등록률 3.4%로 매우 저조해 매일 환자 7.9명 이식 기다리다… 성탄절을 열흘 앞둔 15일 오전 서울 명동에서, 생명나눔 산타들과 함께하는 장기기증 캠페인…
충남교육

“현행 지자체들 학생인권조례, 폐지가 답”

진보·좌파, 전교조·친전교조 출신 교육감들, ‘학생인권조례’ 만들어 충남학생인권조례는 16일 폐지돼 서울시의회, 18일 폐지안 표결해 경기도, 6일 폐지안이 입법 예고 광주 주민조례청구, 전북 개정안 교육 현장 붕괴, 교사나 학부모들 입장 무시, 학생들 권…
충남기총

학생인권조례 전국 최초 폐지에… 충남기총 “환영, 감사”

학습과 생활지도 측면 등 해로워 조기에 성관계 시작한 학생들은 정서적·신체적·환경적 불행해져 충남기독교총연합회(총회장 김종우 목사, 이하 충남기총)를 비롯한 27개 시민단체들이 충남학생인권조례 폐지를 환영하는 성명을 15일 발표했다. ‘비교육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