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치프 실스 국제고등학교.

美 고등학교, “임신은 여성만 가능” 오답 처리 논란

미국의 한 고등학교 시험에서 “임신은 여성만 할 수 있다”는 답안이 오답 처리돼 논란이 일고 있다. 폭스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시애틀에 있는 치프 실스 국제고등학교 10학년은 약 2주 전 ‘젠더와 성의 이해’라는 주제로 시험을 치렀다. 그 시험은 학생…
모리타니

모리타니, 기독교인 지도자 15명과 가족들 체포

아프리카 북서부 국가인 모리타니 당국이 지난 11월 말부터 기독교인 지도자 15명을 체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해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ICC)는 “무슬림들의 처벌 요구에 따라 모리타니 기독교인 지도자 15명과 가족들이 체포됐다”며 관련 소식을 전했다. …
철산로데오거리

크리스마스 ‘새벽송’, 이젠 추억 속으로…

크리스마스 이브 늦은 밤, 중고등부 교회학교 아이들이나 청년부 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여 동네 골목길을 돌며 예수 탄생의 기쁨을 노래하던 그 옛날 ‘새벽송’은 추억 저편으로 사라지는 듯하다.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가 자체 구독자 중 목회자들을 대…
네임리스 캠프

네임리스 캠프, 2024년 2월 ‘The Sent, 보냄 받은 자들’ 주제로

네임리스 캠프가 오는 2월 13일부터 15일까지(11차), 15일부터 17일까지(12차)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에서 ‘THE SENT, 보냄 받은 자들’이라는 주제로 겨울 캠프를 개최한다. 주제 말씀은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
조평세 박사

“프랑스혁명과 미국혁명, 두 ‘자유’의 결정적 차이”

정부로부터 신앙의 자유 보전한 미국 인간 이성 숭배한 적그리스도적 프랑스 100년 내 모든 노예 해방시켰던 미국 군중 광기와 공포정치, 살육의 프랑스 사람 살리는 자유와 사람 죽이는 자유 “1776년(미국 독립)의 자유는 창조주 하나님을 인정하는 것이었고 1789…
(왼쪽부터) 미국 애리조나의 빅토리 채플 피닉스 제일교회의 아웃리치 담당자인 한스 슈미트와 그의 아내 줄야와 딸.

‘거리 설교 중 머리에 총격’ 美 전도자, 중환자실 퇴원

미국 애리조나의 한 거리에서 설교하던 중 머리에 총격을 받은 설교자가 점차 차도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한스 슈미트(Hans Schmidt·26)의 아내인 줄야 슈미트(Zulya Schmidt)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남편이 열심히 회…
한국교회연합(한교연) 송태섭 목사

“성탄의 은총, 교회 담 넘어 온누리에 퍼지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성탄의 은총이 교회 담을 뛰어 넘어 세상과 온누리에 울려 퍼지기를 소망했다. 한교연은 18일 2023 성탄 메시지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은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 지를 보여주신 가장 확실한 …
미국 교회, 목회자들, 성도, 교인들,

미국서 초교파 교회가 성장하는 5가지 이유

처치앤서스(Church Answers) 대표이자 교회 성장 연구가 톰 S.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최근 ‘초교파 교회가 성장하는 5가지 이유’라는 칼럼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게재했다. 다음은 해당 칼럼 내용. 미국에서 교단의 쇠퇴에 대한 보고는 이어지고 있는 반면…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어떤 일과, 새로운 거취를 정할 때

1.지금 결정하지 마시고, 일단 시간이 흐르고 난 뒤에 결정하세요. 내가 결정하고 났을 때, 일정 시간 흐르면 나는 내 결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를, 다시 생각해야 합니다. 2.대안 없는 결정보다는, 차라리 고통을 참는 것이, 오히려 어떤, 더 바른 결정…
겸손 십자가 작은 예수 그리스도 풀밭 빛 기도 믿음 소망 사랑

‘겸손은 힘들다’는 사이비 정치꾼들… 세례 요한의 겸손 배우라

“그들은 바리새인들이 보낸 자라 또 물어 이르되 네가 만일 그리스도도 아니요 엘리야도 아니요 그 선지자도 아니요 그 선지자도 아닐진대 어찌하여 세례를 베푸느냐 요한이 대답하되 나는 물로 세례를 베풀거니와 너희 가운데 너희가 알지 못하는 한 사람이 섰으…
한기총 신임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당선

“예수님 닮아 막힌 담 헐고 진정한 승리 이루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이 2023 성탄메시지를 발표하고 한국교회를 향해 낮은 곳에 임하신 예수그리스도의 마음을 닮아 화합과 화목을 이루자고 당부했다. 한기총은 “거룩한 성탄을 맞아, 우리의 빛과 소망이 되시는 예수 그리…
한교총 7대 대표회장 장종현 목사(예장 백석 총회장)

“급변하는 세상, 변치 않는 예수님 닮아 이웃 사랑 실천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이 성탄절을 앞두고 한국교회를 향해 “더 겸손하고 낮아진 모습으로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자”고 촉구했다. 한교총은 논평에서 “구원의 빛으로 오신 예수님의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하나님의 아들…
기독교포털뉴스

“시한부 종말론에 빠지지 않는 4가지 신앙 자세”

1. 시한부 종말론적 해석 배격 2. 세대주의적 성경 해석 배격 3. 음성 듣기나 직통계시 경계 4. 미래적·재림 중심 균형 변화 기독교포털뉴스 설립 11주년 기념 ‘바른 종말론 세미나’가 ‘인터넷에 떠도는 파괴와 공포의 종말 현상에 대한 비평과 대안’을 주제…
나이지리아

‘신성모독 혐의로 500일 이상 수감’ 나이지리아 성도 보석

나이지리아에서 ‘신성모독’ 혐의로 500일 이상 수감 중이던 기독교인 여성이 일단 보석으로 풀려났다. 그러나 유죄 판결을 받으면 최대 5년을 수감돼 있어야 한다. 영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의하면, 독실한 기독교인이자 다섯 자녀의 엄마인 로다 자타우(Rhoda Ja…
미국, 성조기, 미국인,

美 좌·우 초월 과반수 “편향적 LGBT·성교육 우려”

미국인의 과반수가 공립학교의 성교육이 성소수자(LGBT) 관련 내용 등에 대해 “편향적이거나 불완전한” 방식으로 이뤄질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 같은 경향은 대체적으로 정치적 성향을 떠나 나타났다. 2023년 ‘미국 가족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