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도서관, 책, 도서

美 웨스트버지니아 주의회, 학교·도서관 ‘음란물’ 전시 처벌

미국 웨스트버지니아 주의회는 학교, 공공도서관, 박물관 등이 미성년자들을 상대로 음란물을 전시하거나 배포할 경우 형사 처벌하는 법안을 고려 중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주의회는 하원법안 4654(HB 4654)에서 미성년자들을 상대로 ‘음란물’을…
마이크 존슨 미국 하원의장

美 하원의장 “김정은, 인민의 종교 자유 거부”

마이크 존슨(Mike Johnson·52) 미국 하원의장이 최근 워싱턴 D.C.에서 열린 ‘국제종교자유정상회의’에서 “전 세계적으로 종교 자유가 위협을 받고 있다”며 이에 대한 대처를 촉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종교 자유 소송 변호사로 일했던 배경을 …
김두석 언약신학연구소

김두석 언약신학연구소, 2024 매월 정기세미나 개최

김두석 언약신학연구소는 2월 19일(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믿음홀에서 ‘2024 매월 정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김두석언약신학연구소는 이 시대의 마지막 언약신학자 김두석 박사를 통해 구약의 언약과 그리스도 중심의 성경해석을 …
이명진 원장(200)

[크리스천과 생명윤리 3] 생명윤리의 성경적 기준은

생명윤리의 가장 중요한 성경적 기준은 하나님이 보여주신 창조 질서와 십계명에 명시된 살인하지 말라는 제 6계명이다. 인간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형상대로 손수 창조하시고 심히 기뻐하신 존재다. 비록 하나님의 명령을 거역하고 죄를 지었지만 인간을 너무나 사…
필리핀 한국선교 50주년을 기념식 및 희년대회 선포식

필한선협, 필리핀 선교 50주년 기념식 및 희년대회 개최

필리핀 한국선교 50주년을 기념식 및 희년대회 선포식이 지난 29일 마닐라한인연합교회에서 주필리핀한국선교협의회(이하 필한선협, 회장 이영석 선교사) 주관, 필리핀한국선교50주년 희년준비위원회(명예대회장 윤만영 주필리핀한인총연합회 회장, 신용기 마닐라…
필리핀 의료선교

성누가회 힐링핸즈, 필리핀에서 인술 베풀어

의료선교회 성누가회가 운영하는 의료봉사단체 힐링핸즈가 “지난 1월 27일과 28일에 필리핀 세부 라푸라푸 시의 올랑고 섬에서 의료선교를 진행하여 하니님의 사랑을 전했다”고 밝혔다. 성누가회는 힐링핸즈를 통해 국내와 해외의 의료취약계층을 돕고 있다. …
여의도순복음교회

교회 청년들의 바람, ‘위로’보다 ‘성경적 삶의 방향 제시’

사회보다 교회에 더 안전·평등·정의 느껴 교회에서 깊은 관계에 대한 어려움은 문제 예배·영성 회복과 사회적 책임 동시 추구 “불안한 실존적 삶에 영적 해답 제시해야” 교회 청년들이 바라는 설교, 목양의 방식은 무엇일까. 현실적인 고민에 대한 메시지보…
중국, 신장, 위구르

中, 위구르서 종교 통제 강화… “예배 장소에 중국 특성 반영해야”

중국 정부가 신장위구르자치구에 종교 활동 통제를 강화했다.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트워치(HRW)가 최근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2월 1일부터 발효된 종교 규정 개정안은 2016년부터 시진핑 국가주석이 최우선 과제로 삼은 ‘종교의 중국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
수도침신

수도침신, 2024년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

수도침신(구 수도침례신학교)은 기독교한국침례교회의 신앙과 주장에 근거한 신학교육을 통해 목회자, 선교사, 평신도지도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사이버신학원을 설립해 온라인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교 측은 “다음세…
미국 인디애나주

美 인디애나주, ‘공립학교에 교목 채용’ 법안 검토

미국의 인디애나 주의회가 종교 교육목사(Religious Chaplain)를 공립 학교에 고용하도록 허용하는 법안을 검토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상원법안 50호(Senate Bill 50)는 스테이시 도나토 상원의원(공화‧인디애나 18지구)이 작성하고, 이달 초에 제출…
2023년 고전신학을 위한 센터(Center for Classical Theology, CCT)가 주최한 연례 학술대회에서 칼 트루먼 교수가 강연하고 있다.

“기독교인이 동성혼 하객으로? 그리스도 조롱하는 것”

미국의 신학자이자 작가인 칼 트루먼(Carl Trueman)이 최근 칼럼에서 기독교인들이 동성애자 결혼식에 참석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다. 그는 동성 결혼식 참석이 그 관계를 인정하고, “신약 성경의 핵심 가르침과 그리스도를 조롱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트루먼 …
순복음영산신학원

순복음영산신학원, 창원에서 동계 전도대회

2박 3일 간 노방전도, 축호전도 등 집에 귀신 무섭다는 할머니 심방도 전도대회 전 50일 릴레이 금식기도 영성과 지성 겸비한 사명자들 준비 “서울에서 온 순복음영산신학원 신학생입니다. 창원 지역에 복음을 전파하고자 왔습니다. 순복음창원교회를 딱 한 번…
세기총 신년하례 및 42차 평화통일 뉴저지 기도회

세기총, 뉴저지 통일기도회로 올해 세계 순회 일정 시작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지난 22일 미국 뉴저지 더블트리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4년 세기총 신년하례예배 및 제42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뉴저지기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세기…
해비타트

션, 해비타트와 독립유공자 후손 13번째 보금자리 헌정

한국광복군 출신 박영섭·김숙영 선생 후손 가정에 보금자리 선사 작년 강릉 산불로 집 모두 불타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가수 션은 지난 1월 30일, 강원 강릉에서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새 보금자리 헌정식을 가졌다. 한국광복군 출신 애…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