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4/14 윈도우 운동과 대한미국 출산돌봄 프로젝트’ 컨퍼런스

총리도 주목한 당진동일교회 ‘출산돌봄’, 추가 노하우 공개

현실 벽 부딪힌 이들에 구체적 전략과 관­·교회 협력 방안 등 실제 경험 제공 저출산의 돌파구를 마련해 온 당진동일교회(담임 이수훈 목사)가 오는 4월 1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이 교회에서 ‘2024 대한민국 출산돌봄 실행 지도자 모임’을 개최한다. 관심은 있…
콥트 정교회

콥트정교회 “동성 커플 축복 허용한 가톨릭과 대화 중단”

콥트정교회가 동성 커플 축복을 허용하기로 한 로마가톨릭교회와 대화를 중단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콥트 지도자들은 최근 이집트 와디 엘 나트룬에서 성회(the Holy Synod)를 열었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수도원을 인정하고 결혼 상담에 정신 건강 …
임태훈

기독교계 반발 부딪힌 임태훈 전 소장, 컷오프 이의신청도 기각돼

임태훈 전 군인권센터 소장이 야권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에서 ‘컷오프 통보’를 받은데 이어 제기한 이의신청도 기각됐다. 임태훈 전 군인권센터소장은 동성애자로 커밍아웃했던 전 군인권센터소장으로, 얼마 전 공개 오디션을 통해 더불어민주…
가자지구

“전쟁 참상 목격한 아이들, 정신건강 붕괴 심각”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와 이스라엘의 분쟁이 5개월을 넘어섰다.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12일 보고서 ‘고립과 상처(Trapped and Scarred)’를 발표하고, 가자지구 아동의 정신건강 붕괴를 경고했다. 세이브더칠드런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7일 이스라엘-팔레스…
시리아 아동

2024년 시리아 인구 중 절반 이상 기아 위기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은 시리아 분쟁 13주기를 맞아 인도적 위기가 최고조에 이르고 있는 시리아 주민 및 아동들을 위해 국제사회가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월드비전에 따르면 현재 시리아는 장기화된 갈등과 경제 침체, 코로나19, 콜레…
나이지리아

학생 300여 명 납치한 나이지리아 무장단체, 8억 요구

최근 나이지리아에서 300여 명의 학생을 납치한 무장세력이 이들의 몸값으로 총 10억 나이라(약 8억 2,000만 원)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피랍 학생 가족의 대변인 역할을 하는 쿠리가 마을 지도자 주브릴 아미누 씨는 “납치…
폴 알렉산더

72년 동안 ‘철제 폐’ 속에 지낸 美 남성, 78세로 사망

어린 시절 소아마비에 걸린 후 70년 이상 철제 폐(아이언 렁) 속에서 살아온 남성이 78세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신앙으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 온 그의 삶은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12일(이하 현지시각) 폴 알렉산더(Pau…
홍금실

‘세계 콩팥의 날’… “이식 기다리는 3만여 환자에 관심 촉구”

국내 콩팥병 환자 10년 새 2배 넘게 증가 대기자 3만 3천여 명, 이식률 6%에 불과 기증인 중 59%가 기독교인, 목회자 다수 ‘생존 시 신장이식 결연’에 교계 관심 촉구 3월 14일은 ‘세계 콩팥의 날’이다. 만성 콩팥병은 3개월 이상 콩팥(신장)에 손상이 있거나 콩팥…
러시아 선교사 체포

“러시아, 한국인 선교사 즉각 석방하라”

간첩 혐의? 심각한 인권 탄압국 전쟁 중에도 인도적 활동 계속 굶주린 탈북민 돕는 활동 정당 한국 정부, 안전 귀국에 최선을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러시아는 한국인 선교사를 속히 석방하라: 인도적 지원을 하는 선교사가 간첩인가?’는 제…
성경구절 캘리그라피

최완성 작가, 해외선교 위해 11년 만에 자선개인전 개최

최완성 작가가 해외선교와 국제구호기구를 위한 자선개인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완성 작가는 “그림은 나의 존재를 일깨우는 새로운 가능성이며 열방을 향해 담장을 넘게 하시는 주님의 은혜와 축복”이라고 고백한다. 최완성 작가는 운둔근혼창통의 화…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 정기총회 2024

‘고교학점제’ 위기를 기회로… 기독교 과목 개발 나선다

교육선택권 강조하지만 학교 다양성 훼손 ‘학교 밖 교육’, ‘지역교육공동체’ 기회 포착 교회와 협력으로 학원선교 새로운 문 기대 내년 고교학점제 본격 시행을 앞두고, 기독교 사립학교들과 한국교회가 공동으로 기독교 세계관에 근거한 기독교 교과목 개…
질 돌란 아이티 선교사

아이티, 고조되는 폭력 사태로 美 선교사 가정 고립

아이티에서 고조되는 폭력 사태로 아리엘 헨리(Ariel Henry) 총리가 11일(이하 현지시각) 사임을 발표한 후에도 권력 투쟁이 지속되는 가운데, 미국 선교사와 입양 자녀들이 피신해 기도와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 선교사 라이언 돌란(Ryan Dolan)과 질 돌란(Jill Dolan)은 미…
꽃과 나비 사랑했던 아이, 밑바닥 인생 끌어안은 할아버지 ‘이승만’ -이호 목사(2024/02/29 ‘건국전쟁2’ 제작 발표회)

[영상] 꽃과 나비 사랑했던 아이, 밑바닥 인생 끌어안은 할아버지

이승만 건국대통령을 재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 <건국전쟁> 속편이 내년 3월 개봉된다. 거룩한대한민국네트워크 이호 대표는 “이승만 대통령이 어린 시절 나비를 좋아해 하염없이 쫓아다녀서 동네에선 ‘꽃귀신 들린 녀석’이라고 놀릴 정도였는데, 그런 인간적…
목사, 목회자, 신앙인, 교회, 예배, 말씀, 설교자,

美 목회자들, 팬데믹 당시 대비 자신감과 소명감 회복세

미국의 복음주의 여론조사기관 바나그룹(Barna Group)이 발표한 최신 연구에 따르면, 목회자들에게서 ‘직업에 대한 불만’이나 ‘소명에 대한 회의감’이 코로나19 팬데믹 당시보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회복세는 특히 나이 든 목회자와 남성 목회자들 사…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