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양무리순복음교회 하계수련회

양무리순복음교회, 중고등부·대학청년부 하계수련회 개최

경기 광주시 고불로 131 양무리순복음교회(양한승 목사, 장영창 목사)는 오는 8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교회 본당에서 2024 양무리순복음교회 중고등부 및 대학청년부 연합 하계수련회를 개최한다. 이번 수련회는 “2024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며 즐거워할찌어…
십자군 전쟁 우르바노 2세 교황 프란체스코 하예츠

십자군 전쟁으로 인한 유럽의 변화들

13세기는 큰 변화를 요하던 시대였다. 예루살렘을 이슬람으로부터 해방해야 한다는 바티칸의 요청에 전 유럽은 동의했다. 각국이 의견의 일치를 보기란 어려웠지만, 이번 일 만큼은 모두가 찬동했다. 성전에 참석하는 자들은 연옥에서 고통을 받지 않게 된다는 달콤…
인도 기독교인 난민

“인도서 처음 하는 부부 세미나 위해 기도해 주세요”

1. 나갈랜드 디마푸르 사역 1) 부부세미나 7월 중순 방문하여 부부세미나를 은혜로 진행했습니다. 중국,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인도 등에서 여러 차례 진행했지만 총회장님 부부가 참석하기는 처음입니다. 총회장님과 사모님께서 얼마나 열정적으로 참여하시는…
라오스 기독교인들

라오스서 기도회 중이던 기독교인 6명 체포돼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는 지난 6월 22일 라오스 중부 캄무안주 사이부아통군 타해마을의 한 목회자와 그 교회 성도 5명이 목회자 사택에서 기도회를 하던 중에 체포됐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우리는 타해 마을의 믐(Mum) …
렛츠코 코리아

2024 렛츠고 코리아, 8월 10일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2024 Let‘s Go Korea(렛츠고 코리아, 총책임자 마크 조 선교사) 집회가 오는 8월 10일(토)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은혜’라는 주제로 열린다. 주최측에 따르면 집회 참석 대상은 다음세대와 다음세대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이며, 주최측은 “이번 집회는 …
행이사이

‘100년의 발자취: 이흥식 전도자’ 북콘서트

한국 그리스도의 교회 100년 역사를 인물 중심으로 소개하였던 서재룡 박사가 저술한 『100년의 발자취, 이흥식 전도자 편』 북콘서트가 8월 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중구 남대문교회에서 진행된다. 저자 서재룡 박사(강서대학교 전 초빙교수)는 1930년 한국에 소…
여장남자(드래그 퀸)를 등장시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을 패러디 한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 한 장면

한교연 “파리올림픽 개막식, 기독교 혐오 비겁해”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파리올림픽 개막식에 대해 “장 칼뱅이 무덤에서 벌떡 일어날 만한 경천동지(驚天動地)할 치욕 사건”이라고 비판했다.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이 드래그 퀸(여장 남자 혹은 여장한 게이를 일걷는 말)들의 ‘…
이의행 목사, 복음을 설교하라

이의행 목사, 설교 고민하는 동역자 위한 ‘복음을 설교하라’ 출간

이의행 목사(생명나무교회)가 신간 ‘복음을 설교하라’(생명나무 출판사)를 펴냈다. 이의행 목사는 ‘복음을 설교하라’에서 하나님의 관점으로 성경을 보고 언제 어디에서나 복음을 붙들고 설교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그것은 바로 ‘지저즈 프레…
성민원

(사)성민원, 삼천리와 함께 ‘사랑의 특식’ 행사

(사)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은 지난 7월 25일 삼천리 후원으로 약 100명의 노인들에게 ‘사랑의 특식’을 제공했다. 성민원이 운영하는 성민무료급식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6명의 삼천리 직원이 참여해 배식과 식사보조, 설거지, 청소 등의 봉사활동으로…
파리올림픽 개막식 영상에서 남성과 여성, 여장을 한 남성이 서로 포옹하는 듯한 모습.

한기총 “파리올림픽, 자유와 관용 아닌 폭력”

드래그 퀸(여장 남자)들의 ‘최후의 만찬’ 패러디, 동성애 미화 논란이 거센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에 대해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이 “자유와 관용의 표현이 아닌 폭력”이라고 비난했다. 한기총은 30일 논평에서 “개회식에…
제2차 청년 대학생 지저스아미

휴일에 ‘기도원’ 찾는 목회자, 과연 얼마나?

휴일을 활용해 기도원을 찾는 목회자는 얼마나 될까.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 이하 목데연)가 제86차 넘버즈 Poll에서 목회자 628명을 대상으로 ‘최근 한달 사이 기도하러 기도원에 다녀온 적이 있는지’를 물었다. 그 결과 ‘있다’ 10%, ‘없다’ 90%로 목…
안규백 조력존엄사

“조력존엄사? 인간 주도적 생명 마감, 신에 대한 도발”

말기 환자 고통은 힘겨운 일이나 인간 수명은 神의 영역, 법률로? 자살과 살인 방조하는 나라 안 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존엄사인가? 안락사인가? 자살방조인가?: 생명 존중을 조력존엄사에 두어서는 안 된다’는 제목의 논평을 7월 30일 발…
이요나 목사

‘탈동성애 운동’ 이요나 목사 별세

동성애 성향을 극복해낸 뒤 탈동성애 인권운동을 펼치던 이요나 목사(홀리라이프 대표, 본명 이희진)가 7월 30일 76세로 하나님 품에 돌아갔다. 이요나 목사는 최근 폐암으로 투병 생활을 해 왔다. 이 목사는 초등학교 5학년 때 동성애를 처음 경험하고 빠져들었…
미국인, 청소년, z세대, 청년, 대학생,

美 개신교인 60% “6개월간 1명 이상 교회로 초청”

미국 개신교 신자 10명 중 6명이 지난 6개월 동안 최소한 한 명 이상을 교회로 초청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여론조사기관 라이프웨이리서치(Lifeway Research)가 지난해 9월 미국 개신교인 1,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3분의 2(60%)…
파리 올림픽 개막식

기독교 조롱한 파리올림픽에 세계 각지서 “불쾌·충격”

파리올림픽 개막식에 드래그퀸이 참석한 ‘최후의 만찬’ 패러디 장면이 등장한 후 전 세계 주요 인사들로부터 비판이 계속되는 가운데 일론 머스크도 이에 가세했다. 지난 23일(이하 현지시각) 파리에서 생중계된 해당 장면은 드래그퀸들이 유명한 레즈비언의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