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3G테크놀러지

[복음의 일꾼들 10] 오늘도 주께 더 가까이

"김상원 차장은 치통이 심해서 오늘 못 나올 것 같습니다." 2011~2012년 저는 심한 치통을 앓았습니다. 치통으로 밤잠을 설치다 종종 근무시간에 맞춰 출근하면, 매주 한 차례 아침 7시 30분부터 1시간 정도 열리는 회사 성경공부방 모임에 늦곤 했습니다. 이날도 늦어…
여론조사 공정

“평화협정 체결해도 주한미군은 계속 주둔해야” 73.4%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평화협정 체결에 찬성한다”는 응답이 72.1%로 나타난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같은 조사에서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가 전제되지 않는 평화협정 체결에는 반대한다는 의견도 45.4%나 됐다. “조건 없는 평화협정 체결에 찬성한다…
전계헌

합동 전계헌 총회장, 자신에 ‘금품수수’ 의혹 제기한 목사 고소

예장 합동 총회장 전계헌 목사가 24일 김모 목사를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하고 손해배상도 청구했다. 또 김 목사에 대한 시위금지가처분도 신청했다. 합동 측은 “김모 목사는 지난 4월 23일 오전 10시 30분 한국기독교총연합회 2층에서 기자회견 중에 전계헌…
정서영

세기총 “새 시대를 여는 남북정상회담이 되기를 바라며”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가 오는 27일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새 시대를 여는 남북정상회담이 되기를 바라며”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아래는 성명 전문. “새 시대를 여는 남북정상회담이 되기를 바라며” 어느 해…
사랑의 왕진버스 기념사진

사랑의 왕진버스, 시흥 고려인 공동체에서 이동진료 실시

샘복지재단(대표 박세록)은 ‘사랑의 왕진버스’ 이동진료를 지난 4월 22일(일) 경기도 시흥시에 소재한 고려인공동체에서 고려인 동포와 CIS국가 외국인 이주노동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의료봉사에는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치과, 피부과, 한의과, 물리치…

[산마루서신] 죄를 죄로 씻어서는

욕망과 욕망의 대결은 더 큰 욕망의 불길을 일으키고 불신과 불신의 대결은 더 큰 불신을 낳을 뿐입니다. 거짓을 거짓으로 막는 것은 더 큰 거짓을 탄생시키고 죄를 죄로 씻으려 해선 죄를 더할 뿐 씻기지 아니합니다. 오늘 우리가 사는 세상이 물질과…

[산마루서신] 삶으로 실현되어야 할 것

사랑과 믿음 용서와 봉사 영성과 겸손에 대하여 아무리 많은 지식을 쌓고 생각을 하였다 하여도 시공간 안에서 땀과 눈물로 실현되지 않는다면 나귀 등에 실린 책과 다름 없을 뿐입니다. <2009.4.15. 다시 묵상함. 이주연> *오늘의 단상 나만 이렇게 행복해…

[산마루서신] 인간의 모습 그대로

탈무드에는 이런 말이 있습니다. "화장실에 가고 싶으면, 화장실에 가라!" -지극히 당연한 말입니다. 그러나 이는 하나의 영적 화두입니다. 인간 본성을 있는 그대로 솔직히 인정하라는 가르침입니다. 자기 가식에 빠지지 말라는 말이기도 합니다. 인간이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