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수미

김수미 “주님 만나고 부드러워진 제 모습에 제가 놀라”

배우 김수미가 지난 10월 29일 지구촌교회 수지채플에서 ‘진작에 알았더라면’이라는 제목으로 간증했다. 김수미는 “제가 신앙 생활을 한 시간이 여러분보다 짧다. 할아버지가 신흥교회를 세우셨고, 부모님이 교회 다니셔서 저도 주일학교를 다녔지만, 서울에 (…
크리스토퍼라이트

한국로잔위, 크리스토퍼 라이트 초청해 ‘선교적 대화’

내년 9월 제4차 로잔대회를 앞두고 있는 한국교회가 크리스토퍼 라이트(랭햄 파트너십 국제 대표)를 초청해 복음주의 선교운동의 방향성을 진단한다. 한국로잔위원회는 오는 11월 6일(월) 오전 10시 서빙고 온누리교회(이재훈 목사)에서 ‘순종하는 신앙 : 로잔운…
기도, 예배

박해 감시 단체, ‘세계 기도의 날’ 앞두고 중보기도 요청

기도, 예배 박해 감시 단체인 ‘릴리스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이 ‘박해받는 교회를 위한 세계 기도의 날’(IDOP)을 앞두고 중보기도를 요청했다. 전 세계 교회들은 매년 11월 첫째 주일과 둘째 주일을 맞아 신앙 때문에 괴롭힘, 차별, 죽음 등의 폭력에 직면…
노스샘프턴셔 지방의원 킹 라왈.

“교만은 죄” SNS에 글 올렸다 해임된 英 지방 의원 복직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에 “교만은 죄”라는 글을 올렸다가 정직당했던 영국 보수당 시의원이 복직됐다. 노스샘프턴셔의회(North Northamptonshire Unitary Council) 소속이었던 킹 라왈(King Lawal·31)은 지난 7월 보건조사위원회 의장, 정밀조사 관리위원회 부의장, 어린이들이…
국가조찬기도회

10월의 마지막 날, 제55회 국가조찬기도회

제55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가 ‘하나님께서 축복하시는 대한민국(창 12:2-3, 계 1:6)’이라는 주제로 10월 31일 오전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됐다.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회장 이봉관 장로)가 주최한 이날 기도회에는 교계 지도자들을 …
제1회 복음주의 목회의 세대계승 세미나

‘복음주의 목회의 세대 계승’… 목회의 나무 그늘 세미나 열린다

제1회 복음주의 목회의 세대계승 세미나‘제1회 목회의 나무 그늘, 복음주의 목회의 세대계승 세미나’가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필그림하우스(경기도 가평)에서 개최된다. 아회그리운나무그늘이 주관하고 생명의빛교회, 목회리더십센터, 사랑의교회, 수영로교회…
2023년 10월 28일, 이스라엘 총리인 베냐민 네타냐후가 기자 회견에서 가자지구에 대규모 지상전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스라엘 총리 “압도적 승리로 이사야 예언 실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우리의 존속을 위한 싸움을 벌이고 있다”며 “하마스에 대해 압도적인 승리로 이끌어 이사야의 예언을 실현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25일 대국민 연설에서 “…
미국 캘리포니아 주 치노에 있는 갈보리 채플 치노 힐스 교회에 교인들이 투표용지를 제출하고 있다.

美 대형교회, 투표용지 2만 표 수집하며 차기 대선 투표 독려

캘리포니아의 한 대형교회가 전국 교회들에게 2024 대선 투표 참여를 촉구하기 위해 2만 장의 투표용지를 수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잭 힙스 목사가 이끄는 ‘갈보리 채플 치노 힐스’(Calvary Chapel Chino Hills)는 리얼임팩트미니스트…
국가조찬기도회

“약자 복지, 한국교회가 섬김과 헌신으로 함께해 달라”

윤 대통령, 국회 일정으로 불참 기독교, 헌법정신과 일맥상통해 우리 사회 빛과 소금 역할 감사 제55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가 ‘하나님께서 축복하시는 대한민국(창 12:2-3, 계 1:6)’이라는 주제로 10월 31일 오전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됐…
윤석열 이태원 추도

윤석열 대통령 “기독교계 사랑과 연대의 정신에 감사”

국민과 나라를 위해 기도해 주시는 교회 지도자와 성도 여러분, 작년에 이어 올해 여러분과 함께 기도드릴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국가조찬기도회 이봉관 회장님과 오늘 참석하신 김장환·김삼환·이영훈·장종현·박종순 목사님, 설교를 맡은 오…
할로윈 축제 파티 땡스기빙 데이 마두사랑가득모아 어린이집

이제 논란의 할로윈 대신, ‘땡스기빙 데이’로 바꿉시다

지난해 10.29 ‘이태원 참사’ 영향으로 한풀 꺾였지만, 우리나라에서도 ‘할로윈(핼러윈)’은 어느새 하나의 절기처럼 자리잡고 있다.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부터 동네 문방구나 슈퍼마켓까지, 매년 10월 말이면 ‘호박색’으로 물들고 있다. 특히 ‘즐길거리’가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