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세성협 소강석

“조용기 목사님 신앙적 유산 이어받아, 교회 4.0 시대로”

20세기, 그래함과 조용기의 시대 전도집회와 함께 최대 교회 목회 신학생 시절 자신의 큰바위 얼굴 (사)세계성령운동중앙협의회(이하 세성협)가 4월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조용기 목사 성령운동과 한국교회 아젠다’라는 주제로 창…
나라사랑전국기독인엽합 나사연

“대한민국 부정하고 중국 숭배하는 자들, 국회로 못 보내”

문 정권, 사회 모든 근간에 공산주의 탁란 옮겨놔 범죄 방탄 삼으려는 자, 악법 주도했던 자도 안 돼 선관위 신뢰 못 해… 부정 원천봉쇄 특단 조치해야 나라사랑전국기독인연합, (사)전국기독교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총연합회, 한국보수시민단체및전국기독교…
NCOWE(세계복음화를 위한 국가전략회의), 세계지도

짐바브웨, 이단 종교 집단에 머물던 아동 251명 구출

세계– AI의 도전 앞에서 사역자의 대응과 태도 지난해 상용화를 시작한 ChatGPT와 같이 갈수록 진보하고 있는 AI 기술은 목회를 비롯한 여러 사역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애빌린기독교대학교(Abilene Christian University)의 이스트(Brad East) 박사는 AI 기반의 프로그…
두레수도원 원장 김진홍 목사

김진홍 목사, 한동훈 위원장의 ‘주사파 세력 정리’ 발언 지지

김진홍 목사가 “이번 선거는 국운을 결정할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며 “민족의 장래를 생각해 투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목사는 1일 ‘김진홍의 아침묵상’을 통해 “국회의원 선거일이 4월 10일로 다가왔다. 이번 선거는 그냥 보통 선거가 아니다. 이 나…
미국 앨라배마주 버밍엄에 위치한 연합감리교회(UMC) 산하의 버밍엄-서던 대학.

168년 된 UMC 산하 기독대학, 재정난으로 폐쇄

미국 연합감리회(United Methodist Church, UMC)와 연계된, 앨라배마주의 한 인문대학이 재정난으로 인해 오는 5월 31일 닫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버밍엄-서던대학(Birmingham-Southern College) 이사회는 3월 26일 투표에서 이 같이 결정했다. BSC 이사회 의장인 …
트럼프

트럼프가 ‘이 성경’ 지지하자… 기독교계 찬반 논란 격렬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고난주간 동안 ‘하나님께서 미국을 복되게 하신다’(God Bless the USA)는 이름의 성경을 지지한 데 대해, 기독교계에서 상반된 반응이 나오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트럼프는 지난달 26일 소셜…
카리브해 섬나라 아이티에서 주민들이 갱단 폭동을 피해 도망치고 있다.

‘갱단 폭동’ 아이티서 약 한 달 만에 美 선교사들 구출돼

지난 2월 말 갱단들이 카리브해의 섬나라 아이티를 장악한 후 발이 묶였던 미국 선교사들과 시민들이 몇 주 만에 구출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2013년 10월부터 남편 라이언과 함께 아이티에서 선교사로 일해 온 ‘러브 어 네이버 미니스트리’(Love A…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4/1~4/7)

4/1 쿠웨이트: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믿을 수 있도록. 4/2 오만: 홀로 예배드리는 성도들이 하나님 임재의 기쁨과 위로를 경험하도록. 4/3 베냉: 가족과 마을 주민들에게 구타당하고 때론 죽임당하는 새신자들을 위해. 4/4 카타르: 카타르…
토마스 슈마허

WEA 토마스 슈마허 사무총장 사임

세계복음연맹(WEA) 사무총장 토마스 슈마허 (Thomas Schirrmacher) 대주교가 건강상의 이유로 지난달 31일(이하 현지시각) 사임했다. 슈하머 사무총장은 단임 임기를 마쳤던 에프라임 텐데로(Efraim Tendero) 전 사무총장에 이어 지난 2021년 취임했다. 그의 임기는 당초 2026년 2…
이재훈 목사 “예배는 교회에서, 사회 보는 시각은 유튜브에서?”(2024/03/18 제4차 한국로잔 목회자 콘퍼런스)

[영상] “예배는 교회에서, 사회 보는 시각은 유튜브에서?”

복음 전도와 사회적 책임이라는 로잔 정신에 동의하는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제4차 로잔대회를 6개월여 앞두고 한자리에 모였다. 제4차 로잔대회 공동조직위원장 이재훈 목사는 “서로 다른 교단, 서로 다른 교회, 그리고 서로 다른 목회적 환경이지만, 복음 전도라…
“3‧1 정신은 민족의 대의, 개척자‧공동체 정신 회복하자”

한기총, 4월 10일 총선 위한 시국기도회 5일 개최한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는 오는 5일(금) 은혜와진리교회(당회장 조용목 목사) 안양대성전에서 ‘2024년 4월 총선을 위한 시국기도회’를 개최한다. ‘국가안보/정치안정/경제회복/사회통합/통일한국’을 주제로 한 이 기도회에는 조…
2024 한교총 신년하례회

한교총 “4월 3일,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의 날’로”

의사들 불법 집단행동, 중대 위협 의사들 위협 굴복, 의사 부족해져 생명 걸린 문제, 유불리 따져서야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은 4월 1일 ‘의료대란을 지켜보는 기독교인들의 4번째 호소문’이라는 시국 호소문을 발표하고, 오는 3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