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中 경찰, 이른비언약교회 예배 방해하고 지도자 4명 구금

지난 9월 1일 주일, 임대한 회의실에서 열린 ‘청두시 이른비언약교회(Chengdu Early Rain Covenant Church)의 대면예배가 경찰에 의해 중단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중국 경찰은 리잉치앙(Li Yingqiang) 장로, 옌훙(Yan Hong) 장로, 우우칭(Wu Wuqing) 목사 및 쩡칭타오(Zeng Qingtao)집사를 …
 하툰 타쉬가 하이드 파크에서 적대적인 군중 앞에서 경찰에 체포되는 모습.

英 경찰, 기독교 전도자 체포·탈의·구금했다 1,700만 원 배상

영국 런던 경찰청이 한 기독교 전도자를 체포해 탈의시켜 수색한 후 15시간 동안 구금했다가 1만 파운드(약 1,700만 원)의 손해배상금을 지불하게 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하툰 타쉬(Hatun Tash)는 런던 하이드파크의 자유발언대인 ‘스피커스 코너’(S…
통합 109회 총회

[통합 9신] 정·부총회장 후보 ‘동성애 반대 입장 의무화’ 통과

헌법 교리 편 12신조 불법 변개 사실, 50년 만에 드러나 ‘충격’ 세례교인 자격 13→ 7세로 낮춰 재판국원 임기 보장안 불발돼 예장 통합 제109회 총회 둘째 날 오전 회무에서는 총회연금재단 보고 후 헌법개정위원회와 규칙부가 각종 제반 규정 개정 여부를 심의…
한국기부재단‧한끼나눔, 명절 기간 노숙인들 무료급식 섬겨

‘종로5가’ 빈 자리, 원로목사들의 섬김으로 채우다

민주화 운동, 교단 연합활동 등 한국 기독교계의 역사가 서린 ‘종로 5가’가 소외된 이웃을 향한 섬김과 나눔이라는 예수그리스도의 향기가 전해지는 장소로 재탄생하고 있다. 갈 곳 없는 노숙인들을 위해 ‘한끼나눔’ 라면 무료급식을 진행해왔던 (사)한국기…
송기배 목사

전도 대상자들의 기질과 특징 알 수 있는, 송기배 목사의 도형상담법

송기배 목사의 도형상담법 강의는 자신의 저서인 ‘도형상담의 이론과 실제’를 중심으로 참석자들이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예제를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도형상담을 습득한 후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한다. 그의 도형상담법 강의는 3분 안에 상대편의 기질과 …
조전혁

조전혁 후보, 서울시교육감 보수 단일 후보 선출돼

조전혁 전 의원이 25일 오전 보수 진영 단일화를 추진하는 시민단체 모임 ‘통합대책위원회(통대위)’ 단일 후보로 선정됐다. 당초 여론조사 방식에 이의를 제기하고 단일화 기구 탈퇴를 선언했던 안양옥 전 한국교총 회장과 홍후조 고려대 교수는 이날 통대위 단…
통합 109회 총회

[통합 8신] 총회연금재단, 총 자산·가입자 등 증가

총 자산, 전년 대비 452억 원 증가 7월 현재 6,223억여 원 자산 보유 1조 원 시대 대비 전문경영인 도입 예장 통합 제109회 총회 둘째 날인 25일 오전 회무에서는 총대들의 관심이 높은 총회연금재단 보고가 진행됐다. 보고에 따르면 총 자산 현황의 경우 2023년 12월 …
통합 109회 총회

[통합 7신] ‘99세’ 림인식 목사 “갈멜산과 로뎀나무 사이에서…”

예장 통합 제109회 총회 첫날 증경총회장 환영 시간에는, 올해 99세(백수)를 맞이한 림인식 목사(노량진교회 원로)의 인사가 울림을 줬다. 증경총회장단을 대표해 인사한 림인식 목사는 “평생 총회를 섬겨왔는데, 드릴 말씀이 없다. 로뎀나무 아래에서 엘리야가 하…
통합 109회 총회

김영걸 총회장 취임… 통합 제109회 총회 첫째날 이모저모

예장 통합 제109회 총회 개회예배가 총회 첫날인 9월 24일 오후 2시부터 창원 양곡교회(담임 장형록 목사)에서 ‘성령의 능력으로 부흥하는 교회(겔 37:14, 행 9:31)’를 주제로 개최됐다. 첫날 회의에서는 개회 예배와 개회 선언, 절차 채택과 총회 안내, 임원 선거와 …
주식회사 치윰의 황원덕 대표(좌)와 목회데이터연구소 지용근 대표(우).

(주)치윰, 목회데이터연구소와 MOU 체결…서비스 확장에 박차

교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치윰(대표 황원덕)과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는 2024년 9월 19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치윰은 교회의 소통과 행정에 필요한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교…
예장 합동 정기총회 회무가 진행되는 모습. ⓒ기독신문 CTV 유튜브 캡쳐

[합동 7신] 세례교인헌금 소폭 인상… 총회 조직 축소 추진

예장 합동은 24일 오후 회무에서 세례교인헌금을 서울 지역 교회는 종전 1인당 10,000원에서 11,000원으로 10%, 도시 지역 교회는 7,000원에서 8,000원로 14% 인상했고, 농어촌 지역 교회는 기존과 같이 5,000원으로 동결했다. 대신 장로 총대의 은급기금 의무 가입은 면제하고,…
2024년 9월 21일 새벽, 헤즈볼라가 이스라엘 북부 하이파와 나사렛 등 여러 도시에 로켓을 발사했다.

헤즈볼라, 나사렛‧갈릴리 등 로켓 공격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가 9월 21일 새벽(이하 현지시각) 이스라엘 이스리엘 계곡을 포함해 나사렛, 하이파, 라맛 데이비드 공군 기지, 아풀라, 갈릴리 하부 등에 로켓 공격을 감행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 기독교지도자회의(Congress of Christian…
2024년 9월 10일에 열린 미국 대선 후보 TV 토론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참여하고 있다.

美 목회자들 중 50%는 트럼프, 24%는 해리스 지지

미국 목회자들의 절반 가량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한다고 응답했으나, 상당수는 자신의 후보 선호도를 공유하는 데 주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라이프웨이리서치(Lifeway Research)는 8월 8일에서 9월 3일 사이에 미국 개신교 …
부르키나파소 동부에 위치한 파다응구르마 시내.

부르키나파소 극단 무슬림들, 예배 중이던 기독교인 26명 참수

얼마 전 부르키나파소에서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이틀 동안 수백 명의 민간인을 학살했으며, 그 중 26명의 기독교인들이 예배 도중 희생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번 사건은 서아프리카 국가에서 이슬람 반군이 일어난 이래 가장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