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기장

[기장 3신] 논란의 ‘목회자 성윤리강령 준수 서약서’, 3표 차 부결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 제109회 총회 둘째날인 25일 회무에서 양성평등위원회가 헌의안인 ‘목회자 성윤리강령 준수 서약서’ 채택이 부결됐다. 이 헌의안은 전북 부안군 소노벨변산에서 열리고 있는 총회 사회부 심의에서 다뤄졌으며, 표결 결과 찬성 175표, 반…
김종혁 총회장이 인사하고 있다. ⓒCTV 캡쳐

[합동 11신] 오정호·김종혁 목사, 총회장 이·취임예배

예장 합동이 25일 저녁 총회장 이·취임예배를 드렸다. 이 예배에서 이임사를 전한 제108회기 총회장 오정호 목사는 “우리 김종혁 목사님이 총회장 배턴을 이어받게 돼 감사하고 기쁘다”며 “저는 부족한 종이지만 믿음의 부모님을 만났고, 박희천 목사님과 고 …
합동 109회기 정기총회

[합동 10신] 강도사 고시, ‘논문’을 ‘논술’로 대체… AI 때문?

예장 합동이 챗GPT 등 AI의 발전으로 논문 표절 우려가 급증함에 따라, 강도사 고시 과목 중 논문 제출을 시험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25일 오후 회무 중 고시부는 이 같은 논문 표절이 빈번해진다는 우려에 ‘강도사 고시 시험 과목 변경’을 청원했다. 이에 총대들…
로잔

“한국교회, 로잔의 가장 큰 수혜자… 제3의 부흥 계기 되길”

복음 전도와 사회적 책임, 상충되지 않는 큰 틀 한국교회, 두 차례 준비 기도대성회 통해 연합 대회 이후 비서구권으로 선교 흐름 가속화 전망 거룩성 훼손된 시대, 그리스도를 삶으로 보이길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 중인 2024 서울-인천 제4차 로잔대회가 넷…
감리회 동성애 대책 통합위원회

‘감리회 동성애 대책 통합위원회’ 발족

인권과 민주보다 말씀이 중요해 공식 기구 아니지만 시급히 조직 퀴어축제 가담자 끝까지 치리를 동성애 옹호자 지도자 안 되도록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 및 연회 감독 선거를 하루 남겨둔 가운데, 성경적 감리교회 수호를 위한 ‘감리회 동성애 대책 통합…
통합 109회 총회

[통합 12신] ‘10.27 연합예배’ 참여 결의

예장 통합 제109회 총회 둘째 날인 25일 오후 회무에서는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공동대표인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예장 합동)가 숭실대 이사장 자격으로 총회를 찾아 인사하며 연합예배 참여를 호소했다. 오정현 목사는 “소중한 시간을 …
한국장로교총연합회 천환 대표회장

[합동 9신] 한장총 천환 대표회장 “교회 지키는 일 함께해 달라”

한국장로교총연합회 천환 대표회장이 예장 합동 제109회기 총회 현장을 찾아 포괄적 차별금지법 등 악법 대처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한장총 차기 대표회장인 권순웅 상임회장(합동 증경총회장)과 함께한 천 대표회장은 …
통합 109회 총회

[통합 11신] 세습방지법 유지하기로

예장 통합 제109회 총회 둘째 날인 25일 오후 회무에서는 이번 총회 최대 이슈로 꼽혔던 헌법 제28조 6항(일명 세습방지법) 삭제 안건이 다뤄졌으나 통과되지 못했다. 이날 오후 회무에서 헌법위원회는 제28조 6항의 삭제 여부에 대한 총대들의 의견을 구했다. 찬반이…
어린이집이 많아져도 아이를 낳지 않는 이유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①(2024/08/24 CBS와 함께하는 출산돌봄 컨퍼런스)

[영상] 어린이집이 많아져도 아이를 낳지 않는 이유

당진동일교회는 전 교인 평균연령이 29세에 불과하고 당진시 전체 출산의 10% 이상을 책임지고 있을 정도로 다음세대 돌봄사역의 가장 이상적인 롤모델로 꼽힌다. 이수훈 담임목사는 “정부가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해 수백조 원을 뿌렸지만, 출산율은 날로 악화돼 간…
진실화해위원회

6.25 당시 전남 8개 지역 기독교인 38명 희생자 공식 확인

좌익·인민군·빨치산 등에 순교 인민군 퇴각 무렵 집중 발생해 목사·장로 등 지도자급이 20명 6.25 당시 전남 8개 지역 기독교인 38명의 희생이 국가에서 공식 인정받게 됐다.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위원장 김광동, 이하 진실화해위원회)는 24일 서…
‘로잔 50주년 기념행사’

“로잔 50년, 신앙으로 전략적 협력 촉진할 것”

50년간 9천 개 이상의 미전도 집단 복음 들어 증인으로서의 삶 부족했고, 복음화는 미완성 때론 ‘메신저’ 연약함에 복음 증거 방해받기도 하나님 사역 위해 겸손·정직·단순하게 섬겨야 말세 올수록 악 커질 것… 믿음으로 선포하길 이 대회가 역사적 ‘행사’…
한일장신대 배성찬

[통합 10신] 한일장신대 배성찬 총장, 인준 부결

예장 통합 제109회 총회 둘째 날 오후 회무에서 한일장신대 배성찬 총장의 인준이 부결됐다. 신학교육부 청원 중 한일장신대 총장 인준의 경우 총대들의 반대가 많아 투표에 돌입, 투표에 참여한 1,037명 중 반대가 708표로 찬성 329 표보다 2배 이상 많았다. 배성찬 …
더불어민주당 조찬기도회

“민주당 기독 국회의원들, 공의 위해 먼저 기도하자”

민주당 조찬기도회, 9월 정기 예배 “국가위기 극복, 국민에게 희망을!” 더불어민주당 조찬기도회(회장 송기헌 의원)가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9월 24일 오전 7시 30분 9월 정기예배를 드렸다. 이날 모인 더불어민주당 기독 국회의원들은 초저출생…
동성결합 국민대회

“로잔 서울선언문, 차별금지법 강력 반대 표명해야”

2024 제4차 로잔대회에서 발표될 ‘서울 선언문’과 관련, 복음법률가회에서 차별금지법 반대를 명시해 달라고 촉구했다. 복음법률가회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제로잔에서 서울 대회를 종료하기 전에 로잔 서울선언문에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성경적 입장…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