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와 교사들, 요즘 청소년들과 깊은 교제 나누고 싶다면
여럿이 밥 한 끼 사주기보다 소수 여러 번 만남이 효율적 한 명씩, 다같이 밸런스 맞춰 아이들과의 관계 이어나가길 아이들과 깊은 교제를 나누고 …
잠언 23장 강해 요절: “그러니 네 아비를 기쁘게 해다오. 너를 낳은 어미를 즐겁게 해다오라”(25절) 우리는 재물보다 사람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사람보다 하나님께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
잠언 22장 강해 요절: “많은 재물보다 명예를 택할 것이요 은이나 금보다 은총을 더욱 택할 것이니라”(1절) 사람들은 금을 중시합니다. 그러나 금보다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돈보다 명예가 중요하고 명예보다 사랑이 중요…
잠언 21장 강해 요절: “다투며 성내는 여인과 함께 사는 것보다 광야에서 사는 것이 나으니라”(19절) 돈보다 중요한 것이 명예고 명예보다 중요한 것이 행복이고 행복보다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 안에서 서…
잠언 20장 강해 요절: “젊은 자의 영화는 그의 힘이요 늙은 자의 아름다움은 백발이니라 ”(29절) 사람들은 늙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아름다운 노년의 꿈을 말합니다. 내면적으로 성숙한 자가 되는 것입니다. …
잠언 19장 강해 요절: “미련한 자가 사치하는 것이 적당하지 못하거든 하물며 종이 방백을 다스림이랴”(10절) 오늘 말씀을 꿰뚫고 있는 것은 바른 지도자입니다. 방백과 왕의 자세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누…
잠언 18장 강해 요절: “사람은 입에서 나오는 열매로 말미암아 배부르게 되나니 곧 그의 입술에서 나는 것으로 말미암아 만족하게 되느니라”(20절) 우리의 말은 열매입니다. 사람은 말의 열매로 배가 부르고 만족합니다. …
잠언 17장 강해 요절: “마른 떡 한 조각만 있고도 화목하는 것이 제육이 집에 가득하고도 다투는 것보다 나으니라”(1절). 가정의 행복은 어디에 있나요? 많은 사람들이 행복은 돈이 많은 것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
잠언 16장 강해 요절: “마음의 경영은 사람에게 있어도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로부터 나오느니라”(1절) 우리가 인생의 모든 일을 계획할지라도 최종적인 결정은 하나님이 하십니다. 1.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 나옵니다 1-4…
잠언 15장 강해 요절: “고난 받는 자는 그 날이 다 험악하나 마음이 즐거운 자는 항상 잔치하느니라라”(15절) 천국은 잔칫집과 같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경외하며 항상 잔칫집과 같이 살아야 합니다. 1. 유순한 대답은 …
잠언 14장 강해 요절: “지혜로운 여인은 자기 집을 세우되 미련한 여인은 자기 손으로 그것을 허느니라”(1절) 솔로몬의 지혜의 말씀입니다. 계시의 말씀입니다. 많은 경험 속에서 나온 말씀입니다. 오늘 말씀은 집을 세우…
요절: “매를 아끼는 자는 그의 자식을 미워함이라 자식을 사랑하는 자는 근실히 징계하느니라”(24절).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식을 사랑합니다. ‘고슴도치도 제 자식은 함함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미물인 짐승도 자식을 사…
잠언 12장 강해 요절: “훈계를 좋아하는 자는 지식을 좋아하거니와 징계를 싫어하는 자는 짐승과 같으니라”(1절).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훈계를 좋아하는 자입니다. 훈계를 좋아하면 생명이 있고 성장이 있고 하나님의 …
잠언 11장 강해 요절: “솔로몬의 잠언이라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를 기쁘게 하거니와 미련한 아들은 어미의 근심이니라”(1절) 오늘 말씀은 지혜롭게 물질을 쓰는 법을 가르쳐 주십니다. 1. 공평한 추는 하나님이 기뻐하십…
잠언 10장 강해 요절: “솔로몬의 잠언이라 지혜로운 아들은 아비를 기쁘게 하거니와 미련한 아들은 어미의 근심이니라”(1절) 1. 지혜로운 아들은 아버지의 기쁨이 됩니다 1-5절을 보면 솔로몬의 잠언입니다. 지혜로운 아…
잠언 9장 강해 요절: “지혜가 그의 집을 짓고 일곱 기둥을 다듬고”(1절) 에드워드 퓨링턴이라는 사람은 참된 가정을 여러 가지에 비유하였습니다. 그는 가정은 체육관과 같이 건강한 육체를 주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등…
여럿이 밥 한 끼 사주기보다 소수 여러 번 만남이 효율적 한 명씩, 다같이 밸런스 맞춰 아이들과의 관계 이어나가길 아이들과 깊은 교제를 나누고 …
교황청이 성관계를 멀리하는 순결한 동성애자 남성이라면 가톨릭신학교에 입학할 수 있다는 새 지침을 내려 충격을 주고 있다. 로이터통신 등은 10일(이하 현지시각)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새로운 지침이 이탈리아 주교회 웹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