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주도 대학평가제도, 신학대 정체성과 설립 목적 침해
2월 18일 오전 별세하신 김명혁 목사님의 삶과 신학을 기리기 위해, 안명준 박사님의 논문 ‘남양 김명혁 목사의 생애와 사상’을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성경의 계시, 성령의 조명 더해 필요한 것이 바로 ‘역사적 안목’ 흑백논리 뛰어넘는 사고의 틀 양극을 붙잡는 역동적 통일성 Ⅲ. 남양 김명혁 박사의 신학과 사상 1. 종말론적 역사관 남양 김명혁 박사의 신학은 …
2월 18일 오전 별세하신 김명혁 목사님의 삶과 신학을 기리기 위해, 안명준 박사님의 논문 ‘남양 김명혁 목사의 생애와 사상’을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성경의 계시, 성령의 조명 더해 필요한 것이 바로 ‘역사적 안목’ 흑백논리 뛰어넘는 사고의 틀 양극을 붙잡는 역동적 통일성 Ⅲ. 남양 김명혁 박사의 신학과 사상 1. 종말론적 역사관 남양 김명혁 박사의 신학은 …
10.27 연합예배 주최 측에 기윤실 등 반대 성명 발표 양 진영 차이, 동성애 입장 10.27 연합예배에 대한 논란이 많다. 특별히 기윤실은 이 모임에 대해 지난 10월 2일 ‘예배와 기도회를 빙자한 정치집회를 공교회 차원에서 진행…
10월 27일, 전 세계 기독교계 향해 제2종교개혁 선포해야 성정치-성혁명 시대 사조에 성결 회복, 사회적 성화 헌신 앞서 지도자 도덕성 회복을 준비된 다음 세대, 열방으로 지금 이 시대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팬데믹이 …
미국도 50년간 지속적 소송 제기하다 2015년 동성결혼 전국에서 합법화돼 우린 8년만에 그들 소송 전술에 뚫려 기본 민법과 가족복지 변경 시도하면 사회 전체가 동성결혼 인정할 수밖에 대법 초헌법적 판결로 법치주의 붕괴 …
#1 음란 도서들, 성교육 미명 하에 각종 도서관 비치돼 논란 일자 LGBT 측, ‘조기성애화’ 오용 비판 본능 일깨우면 성적 대상화 예방? 부차 용법으로 오용 주장, 주객전도 최근 지나치게 음란한 내용을 담은 도서들이 성교…
#1. 영국 법정 하얀 가발 쓰는 이유 이성과 전통 존중한 판결 의미 판사 권위, 그 안에서만 존중돼 오류 저지를 수 있음을 새겨야 영화나 드라마에서 한 번쯤은 보았겠지만, 영국 법정에서는 하얀 머리털의 가발(peruke)을 쓴…
저는 30여 년 동안 오로지 <기원론> 연구에 올인(all-in)하고 있는 원로목사(기성)입니다. 왜 기원론 연구에 이렇게 몰두하느냐 묻는다면 <기원론>이 우리의 인생관과 기독교의 구원관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절대적이기 때문입니다…
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 대표회장 양기성 박사의 칼럼 ‘유신진화론과 복음주의 신학’을 게재합니다. 외부 칼럼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편집자 주 유신진화론이란? 진화의 과정을 거쳐 하나님이 자연, 우…
한국신학아카데미 원장 김균진 박사(연세대 명예교수)의 칼럼 ‘서울신대 박영식 교수 해임 결정에 대해’을 게재합니다. 외부 칼럼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편집자 주 2024년 6월 4일 서울신학대학교 징계위원…
한국신학아카데미 원장 김균진 박사님의 위르겐 몰트만 교수님 추모 메시지를 게재합니다. 본 기고는 한국신학아카데미에서 제공했습니다. -편집자 주 파멸과 고난과 죽음 속에도 새로운 하늘과 땅 희망하는 성서 말씀 발…
2월 18일 오전 별세하신 본지 편집고문 김명혁 목사님의 삶과 신학을 기리기 위해, 안명준 박사님의 논문 ‘남양 김명혁 목사의 생애와 사상’을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북한 동포 바라보며 눈물 흘려야 교회가 먼저 화해와 …
2월 18일 오전 별세하신 본지 편집고문 김명혁 목사님의 삶과 신학을 기리기 위해, 안명준 박사님의 논문 ‘남양 김명혁 목사의 생애와 사상’을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5. 선교와 통일을 향한 실천적 신학 김명혁의 삶은 학…
2월 18일 오전 별세하신 본지 편집고문 김명혁 목사님의 삶과 신학을 기리기 위해, 안명준 박사님의 논문 ‘남양 김명혁 목사의 생애와 사상’을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복음주의 신학 긍정적 면 보완 자신의 신학적 특징 만…
※외부 기고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최근 22대 총선 공천 결과를 두고 온 나라가 시끄럽다. 20대 국회 원내에서 수많은 직위를 수행하며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간판으로 활약했던 민경욱 전 의원은 여론조사…
2월 18일 오전 별세하신 김명혁 목사님의 삶과 신학을 기리기 위해, 안명준 박사님의 논문 ‘남양 김명혁 목사의 생애와 사상’을 연재합니다. -편집자 주 성경의 계시, 성령의 조명 더해 필요한 것이 바로 ‘역사적 안목’ …
하나님 말씀 다르게 보일 것 그들 향한 사랑 깨닫기 때문 우리만 눈물 흘리는 것 아냐 하나님 내 눈물 기억 깨달아 돼지 12마리가 소풍 가서 시냇물…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사람이라면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