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산마루서신] 8복의 영으로 살아있게 하소서

한파가 몰아친 겨울 큰 항아리골 산마루엔 시퍼렇게 살아있는 하늘이 열리고 깨어난 영혼은 새하얀 구름이 되어 기도로 피어 오른다. 주여, 영으로 살아있게 하소서 육을 벗어난 영으로 가난한 영으로 살아있게 하소서 탐욕을 벗어난 영으로 슬퍼하는 …

[산마루서신] 주님의 신성 유지

예수님은 사람의 몸을 입고 오신 하나님이십니다. 이는 하나님이시지만 몸을 지닌 인간의 한계 속에서 지내셔야만 했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주님은 육신 속에 담긴 그 신성을 유지하는 노력을 하실 수밖에 없지 아니하셨을까요? 그 같은 사실은 복…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창립 40주년 ‘메시아 대연주회’

사랑의교회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지난 22일 본당에서 6천여 명의 성도가 참석한 가운데 헨델의 오라토리오 ‘메시아 대연주회’를 개최했다. 교회 측에 따르면 사랑의교회는 이 연주회를 위해 13세부터 69세까지 총 305여명으로 구성된 찬양대(지휘 이기선 장로)를…
기도

[오늘의 기도문-12월 29일] 내 인생의 유라굴로

주여 이제야 비로소 깨닫습니다 내게 불어 닥친 유라굴로가 지금은 큰 유익이 되고 주님께 선한 열매임을 압니다 주여 나는 주님의 뜻을 좇아 주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하는데도 시련의 폭풍이 거세게 몰아닥쳐 그 이유를 알지 못해 답답합니다 세상의 악인은 …

[인사] CTS기독교TV

CTS기독교TV ◎ 승진 ◇상무 △경영본부장 황우중 ◎ 조직개편 △감사실 송영우 △대외협력 최현탁 △글로벌정책실장 백승국 △경영본부장 황우중 △미디어본부장 윤문상 △중부본부장 강경원 △영남본부장 이철민 △호남 본부장 김영만 △JNC대표 김기배(…
성시화 아카데미 개원

“신학적 이론과 실무 겸비한 크리스천 리더 양성하자”

성시화운동이 신학적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크리스천 리더 양성을 위해 ‘성시화 아카데미’를 개원한다. 2대 원장인 김철해 목사(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신약학 교수), 부원장 심상법 교수(총신대 신대원, 기획실장, 대학원장, 총장대행 역임), 전용태 …
지저스 아미 포스터

청소년 ‘지저스 아미’ 캠프 “이 시대 청소년들 권능의 세대로”

제16회 청소년 캠프 ‘지저스 아미’(Jesus Army)가 내달 15일부터 18일까지 3박 4일 국제광림비전랜드에서 개최된다. 중·고등부 청소년, 대학청년부를 대상으로 하는 ‘지저스 아미’는 ‘갈수록 음란해지고 패역해지는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이 시대 청소년들이 예…
한교섬

한교섬, 서울역 노숙자들에 ‘국밥 한 그릇’ 섬김 ​

한국교회 섬김운동본부(이하 한교섬)에서 노숙자들을 섬긴 사단법인 참좋은 친구들(이사장 신석출)과 함께 올 들어 가장 추웠던 27일 서울역 노숙자들에게 ‘따뜻한 국밥 한 그릇’을 제공했다. ‘참좋은 친구들’은 지난 1992년부터 굶주림 없는 세상을 위해 무료…
안병만 목사

“북핵보다 더 무서운 주체사상, 반드시 근절해야”

탈북자들을 돕다 지난 2000년 1월 중국에서 북한 공작원들에 의해 납치된 故 김동식 목사. 북한 당국은 그에게 온갖 위협과 회유로 김일성 주체사상으로 전향할 것을 강요했지만, 이를 끝까지 거부한 김 목사는 고문 후유증에 시달리다 이듬해 평양 감옥에서 순교한 …
우주 창조

하나님은 ‘무엇을’ 창조하셨을까?(12)

7. 인간 -창조와 진화: 어느 것이 사실인가? 창 26: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ויאמר אלהים נעשה אדם בצלמנו …
한교연

한기연, 1년 4개월 만에 다시 ‘한교연’으로

한국기독교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창립 당시 명칭인 한국교회연합(한교연)을 다시 사용하기로 했다. 한교연은 27일 오전 군포제일교회에서 제8-1차 실행위원회 및 임시총회를 열고 이 같이 결의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8월 '한기연'을 쓰기 시작한 뒤 약 1년 …
한기총 제29-8차 임원회

한기총, 내년 1월 29일 제30회 정기총회 개최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이하 한기총)는 지난 21일오전 서울 연지동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29-8차 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원점명 결과 27명 참석, 8명 위임으로 성수됐고, 개회선언, 전회의록 채택, 경과 및 사업 보고…
안양대 공청회

안양대 비대위, 타종교 매각 반대 ‘1천만 서명운동’ 전개

70년 역사의 기독 사학인 안양대학교가 대순진리회 대진성주방면(이하 대진성주회)에 매각될 위기에 빠진 가운데, 구성원들이 서명운동에 나섰다. 안양대 동문들과 재학생, 교수, 안양대의 교단인 예장 대신 총회 관계자들로 구성된 안양대학교비상대책위원회(위…
십자가 교회 기도

‘사랑과 명성을 잃은 대형교회?’ 왜 세습하려 하는가

교회가 갈수록 멍들고 있다. 얼마 전 연말을 맞이해 ‘사랑과 명성을 잃은 대형교회’라는 뉴스 기사를 읽은 적이 있다. 교회는 갈수록 신뢰가 땅에 추락하고 있고 힘을 잃어간다. 특히 대형교회를 중심으로 목회 세습과 목회자 자격의 논란에 선 명성교회와 사랑…
이경섭

[이경섭 칼럼] 자연 예찬론자인가 그리스도 예찬론자인가?

기독교인들이 아름다운 자연 풍광이나 ‘그랜드 캐년(Grand Canyon National Park)’ 같은 거대한 자연을 대면할 때, ‘하나님의 영광에 압도당한다’, ‘하나님의 임재가 느껴진다’ 라고 말하는 것을 종종 듣는다. 심지어 신학을 전공한 목회자들까지 ‘자연 속에서 하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