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십자가 교회 기도

[산마루서신] 새해에는 십자가로 새롭게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롭게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굳건하게 서서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갈 5:1). 진정한 자유는 구원이며 구원은 십자가를 통하여 옵니다. 십자가는 우리를 거짓과 악으로부터 자유케 하며 미움과 질투로부터 자유케 …
강지윤

[강지윤 칼럼] 겨울처럼 차가운, 부정적 정서를 넘어

우여곡절을 겪으며 신간 [내가 정말 미치도록 싫어질 때]가 시공사에서 출간되었다. 오랜 기간 집필했으며 조금은 자극적인 제목일 수 있는 새책이 출판사의 내부사정으로 미루어지다가 한 해의 끝자락에서 비로소 태어나게 되었다. 사랑의 결핍으로 아파하는 열…
복음주의조직신학회

샬롬나비 2019년 신년 메시지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정신으로 북한 인권개선, 핵폐기 목표로 대북정책을 펼쳐야 한다. 좌 편향 포퓰리즘 결별, 사회통합, 양성 인권 존중, 성숙한 시장경제, 황금율 윤리 실천하자. 지난 해 문재인 정부는 지나치게 대북친화적 관계 개선에 매달려 과도한 속도전…
이승희 목사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2019년 신년 메시지

2019년, 풀 가운데서 시냇가의 버들 같이 솟아납시다! 그들이 풀 가운데에서 솟아나기를 시냇가의 버들 같이 할 것이라(이사야 44장 4절) 2019년도 새 해가 밝았습니다.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새로운 희망으로 다시 한 번 도전하도록 새로운 길을 허락하신 줄 믿습…
잭 필립스

끝까지 신앙을 지킨… 종교의 자유가 승리한 5가지 사건

종교와 언론의 자유를 그 어떤 나라보다 소중히 생각하는 미국에서 지난 한 해, 과연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 현지 기독교 언론 크리스천포스트(CP)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종교의 자유가 승리한 5가지 사건’을 정리했다. 아래 그 내용을 요약한다. 1. 신앙과 언…
동반연 뉴스앤조이

“뉴스앤조이, 더 이상 기독 언론 행세 말고 정체 밝히라”

시민단체들의 뉴스앤조이 규탄 성명 발표가 계속되고 있다. 바른군인권연구소, 동성애반대국민대책협의회 등 기독교 시민단체들은 지난 12월 31일 ‘기독교의 기생충 역할을 하는 뉴스앤조이는 교회를 향한 감성팔이 구걸을 중단하고 즉각 폐간하라’는 제목의 …
2019년 일출 해돋이

달리다굼의 은혜 가득한 2019년 새 날 되시기를

1. 딕셔너리닷컴은 올 한 해를 ‘misinformation(오보)’라고 정리했습니다. 정보는 많아졌지만 오히려 잘못된 뉴스가 더 많아져서 사람들에게 혼동을 준다는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fake news(가짜뉴스)’라고 하는 게 더 친숙해 보입니다. 잘못된 정보는 때로 의도적 …
힐링핸즈

‘힐링핸즈’ 여름 필리핀 단기의료선교, 모집 시작

제 2기 단기의료선교 ‘힐링핸즈(HEALING HANDS)’ 모집이 3월 31일까지 진행 중이다. 성누가회가 주최·주관하는 단기의료선교 ‘힐링핸즈’는 지난해 여름, 국제 성누가회 네트워크, 현지 선교사, 필리핀 정부 기관과 의료 기관의 협업으로 남녀노소불문하고 병들고 …
이아린 조경이 이동희

‘처치 곤란한 수다’ 가나안 성도·가짜뉴스·배우자기도 등 이야기

팟캐스트 ‘처치 곤란한 수다’가 2019년 새해를 맞아 포스터를 공개했다. ‘처치 곤란한 수다’는 지난 8월 ‘교회에 못된 성도가 있는 이유’를 시작으로 ‘배우자 기도 해야 돼, 말아야 돼?’, ‘교회를 떠난 7가지 이유’, ‘건강하지 않은 교회(나쁜 교회)를 확…
이일화

배우 이일화 “모든 영광 하나님께”

배우 이일화 집사가 12월 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홀에서 열린 2018 KBS 연기대상에서 연작 단막극상을 수상했다. 2018년 드라마 스페셜 ‘엄마의 세 번째 결혼’(연출 김영진, 극본 정미희)에 주연 오은영으로 출연했던 배우 이일화 집사는 이날 시상식에서 …
이지혜

이지혜 새해 인사 “모든 것이 주님의 은혜”

가수 겸 배우 이지혜가 2018년을 마치고 2019년를 맞으며 “모든 것이 주님의 은혜”였다고 고백했다. 이지혜는 새해를 몇 분 앞두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해는 크리스마스도 말일도 아기와 함께 조용히 보내게 되었다. 이룬 것도 감사할 일도 많은 2018년. 지금…
별, 하하

별-하하 부부 셋째 임신 “하나님 주신 귀한 생명, 축복”

가수 별(본명 김고은)과 하하가 셋째 임신 소식을 알리며 다둥이 엄마, 아빠 대열에 합류했다. 이에 별은 “하나님이 주신 이 뱃속의 이쁜 아가를 기쁜 맘으로 귀하게 여기며 남편을 비롯한 우리 가족 모두 무척 감사하고 있다”며 장문의 글을 자신의 SNS에 개제했다…
[오늘의 묵상] 하나님의 뜻

[오늘의 묵상] 하나님의 뜻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Be joyful always; pray continually; give thanks in all circumstances, for this is God's will for you in Christ Jesus. - 살전 5:16~18
2019년 새해 일출 해돋이

[묵상] 2019년 새해, 저 태양처럼…

2019년 새해가 밝았다. 한국교회도 새 힘을 얻는다. 저 환하게 빛나는 태양처럼 한국교회도 그렇게 빛나는 한 해가 됐으면. 모든 아픔과 슬픔 사라지고 오직 하나님의 영광만이 가득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