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2010 로잔대회

한국로잔위, 한상협·세이협의 지적에 즉각 반박

로잔 운동에 대해 이단성 의혹을 제기한 일부 주장에 대해 한국로잔위원회(이사회 의장 이재훈 목사)가 논리적인 비약이자 제대로 된 확인을 거치지 않은 ‘비판을 위한 비판’이라고 일축했다. 내년 9월 22~28일 인천 송도에서 개최되는 제4차 로잔대회 ‘서울 202…
로잔

한상협·세이협, 로잔 운동에 문제 제기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이하 한상협)와 세계기독교이단대책협회(이하 세이협)가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그레이스홀에서 제4차 로잔 대회에 우려를 표하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진용식 목사(한상협, 세이협 대…
미국인, 청소년, z세대, 청년, 대학생,

“교회가 동성혼을 수용하지 않아서 죽어간다고?”

미국의 저명한 기독교 변증가이자 라디오 프로그램 ‘라인오브파이어’ 진행자인 마이클 브라운(Michael Brown) 박사가 ‘진보적 종교는 죽어가지만 복음은 번성하고 있다’라는 제목의 칼럼을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게재했다. 브라운 박사는 “종교는 죽…
카메룬,

“카메룬 기독교인들, 보코하람에 매일 삶 찢기는 고통 받아”

유엔은 2019년 5월 28일 열린 총회에서 8월 22일을 ‘국제 종교 폭력 희생자의 날’로 지정해 매년 기리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이 기념일을 맞아 한 카메룬 기독교인 여성의 사연을 전했다. CT에 따르면, 마리 올링가(Marie Olinga·가명)는 기독교 박해 감시…
벨라루시, 기독교 박해,

벨라루스, 공원서 전도하던 70대 남성에 ‘구금·벌금’

지난 5월, 벨라루스의 한 70대 남성이 지역 공원에서 복음을 전한 혐의로 당국으로부터 2주 임금에 해당하는 벌금을 부과받았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는 “드로기친스키(Drogichinsky) 지방법원 판사가 말로리타 교회(Malorita Church)의 블라디미르 부르슈틴(Vladimir B…
이스라엘, 이스라엘 국기

이스라엘 내무부, 복음주의 단체들에 비자 발급 중단

이스라엘 내무부가 최근 예루살렘에 있는 ‘국제 기독교 대사관’(International Christian Embassy in Jerusalem, ICEJ) 등 저명한 복음주의·시온주의 단체들에 대한 비자 발급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이는 향후 이들 단체들이 이스라엘 내에…

초등생들에게 ‘성소수자 책’ 읽어 준 美 교사… 해고는 ‘정당’

미국 조지아주 교육위원회는 성소수자의 정체성에 관한 그림책을 학생들에게 읽어 준 5학년 교사를 해고하기로 한 결정을 지지했다. 이 위원회는 교실에서 아이들에게 노출되는 콘텐츠에 대해 전국적으로 지속적인 논의가 진행되는 가운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
 故 조종남 박사 천국환송예배

“故 조종남 박사, 한국교회에 웨슬리 신학 뿌리내리게 해”

“웨슬리의 복음신학이 한국교회에 뿌리내리도록 하신 분이다.” 서울신학대학교 명예총장 故 조종남 박사 천국환송예배가 22일 오전 서울신학대학교 본관 소강당에서 거행됐다. 성결교단의 신학자들은 복음주의 신학계 거목으로서 웨슬리 신학 발전에 기여한 …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성령의 회개 사역을 위한 준비

사역자들에게는 성령께서 이루시는 거듭남을 향한 회개의 사역을 위한 기도와 준비가 언제나 필요하다. 성령께서는 이러한 중보를 아끼지 않는 자들을 찾고 계신다. 왜냐하면 우리 주위에는 거듭남의 은총을 받아야 할 영혼들이 수없이 많이 있기 때문이며, 또 하…
정율성

“정율성은 中·北 영웅… 광주광역시, 기념사업 중단해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광주가 평양인가? 중공영웅과 북한영웅을 기리는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22일 발표했다. 이들은 “최근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에서는 광주 출신이라며, 중공(中共)과 북한의 영웅인 정율성(본명 정부은)을 기리는 거…
수업, 학교, 교실, 공부

“영국에 A급 종교연구 가르칠 전문 교사 필요”

잉글랜드및웨일스종교교육위원회(REC)와 전국종교교육교사협회(NATRE)는 A급 종교 연구 시험 응시자가 잉글랜드에서 3.5%, 웨일스에서 24% 감소하자 공동으로 경고의 목소리를 냈다. 교육 지도자들은 A급 종교 연구(RS)를 수강하는 학생 수가 감소한 후, 더 많은 전문 …
제33차 기독교통일학회 및 제1회 목회자를 위한 통일 학술대회

“우리 민족을 그리스도의 몸 안에 함께 아우르자”

기독교통일학회와 하나와여럿통일연구소가 21일 산정현교회에서 제33차 기독교통일학회 및 제1회 목회자를 위한 통일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기독교서 많이 언급되는 복음통일 복음이 말하는 의미 명확히 해야 이날 ‘복음통일이란 무엇인가?’이란 제목으로 …
크리스천 아트포럼

크리스천아트포럼, ‘생명 돌봄의 예술’ 주제로 9월 1일 개최

아트미션이 창립 25주년을 맞아 9월 1일 2023 크리스천 아트포럼을 개최하고, 오는 10월 20일까지 <작은 정원전>을 경동교회에서 연다. 앞서 창조주 하나님의 명령인 돌봄의 소명을 따라 생명돌봄, 문화돌봄의 소명을 받은 청지기로서의 삶과 예술을 기독교적 세계관…
세이브더칠드런

세이브더칠드런, ‘50년 만의 홍수 피해’ 몽골에 5만 달러 긴급 지원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는 50년 만의 폭우로 피해를 입은 몽골을 위해 긴급구호 기금 5만 달러(6천 7백만여 원)를 지원한다. 지난 7월 3일부터 한 달여 간 이어진 폭우로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는 수백 명의 이재민이 발생하고 기반 시설이 파괴됐다. …
러시아,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정교회, 그레고리 달력으로 전환해야”

러시아, 우크라이나우크라이나정교회 소속 애보트 욥 올샨스키(Abbott Job Olshansky)는 최근 50명의 교구민들을 만나 왜 공동체가 9월 1일에 그레고리력 전례력으로 전환해야 하는지를 설명했다. 우크라이나 전쟁은 오랜 역사를 형성해 온 러시아의 영향력에서 벗어나…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