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소망을 살리자

대부분 사람은 소망을 원하는 것이나 무엇인가 일어나기를 바라는 것으로 이해한다. 그러나 성경에서 말하는 소망은 이런 의미가 아니다. “확신에 찬 기대”를 뜻한다. 독일의 철학자 키에르케고르는 ‘죽음에 이르는 병’을 절망이라고 했다. 슈바이처 박사는 “…
학생 소통 커뮤니케이션 여자 확성기 메가폰 소년 소음 불통 대화 시골 농촌 훈육 친구

“목사님, 교회 선생님과 말이 안 통해서 미치겠어요!”

눈물 흘리며 찾아온 여학생 토로 선생님 말 안 통해서 힘들다 고백 열심히 가르치기로 유명했던 교사 교사는 학생들 생각 전혀 몰랐다 아이들 신뢰할 수 있는 교사 돼야 소통법, 경건 관리, 공과공부 중요 필자는 이번에 <교사는 공감이 필요해>라는 책을 출간…
예루살렘 실로암 연못의 렌더링 모습.

바리새파·사두개파·에세네파의 운명에 대한 견해 차이

본문: 요한복음 9:1-3 선천적 장애에 대한 부분입니다. 주님이 길을 가실 때, 제자들과 함께 태어날 때부터 맹인이 된 사람을 만납니다. 그때 주님의 제자들이 주님께 질문합니다. 그 사람이 왜 맹인으로 태어났는가에 대한 질문입니다. 제자들의 질문에는 그 당시 …
신부 뉴질랜드 폭포 자연 북 섬 녹색 물이 추락 떨어지다 미끄러지다

하나님에 관한 해박한 지식, 탁월한 통찰보다 중요한 것

데인 오틀런드는 일리노이주 네퍼빌 장로교회 담임목사이다. 최근 그의 책이 국내에 몇 권 보급됐다. <온유하고 겸손하니>(개혁된실천사, 2022, <우리가 몰랐던 예수>(두란노, 2022)에 이어 올해 <더 깊게>라는 책이 나왔다(개혁된실천사, 2023). 이 책은 성화를 추구하…
로렌 커닝햄

예수전도단 설립자 로렌 커닝햄 목사 별세

초교파 국제 선교단체 예수전도단(Youth With A Mission, YWAM)과 훈련기관인 열방대학(University of the Nations) 설립자인 로렌 커닝햄(Loren Cunningham)이 10월 6일 오전 4시 20분경(현지시간) 열방대학이 위치한 미국 하와이 코나(Kona) 자택에서 향년 88세로 별세했다. 커닝햄은 암 투…
아시안미션

추석 연휴, 5개국 이주민·유학생들 위로한 이주민 사역자들

코로나 후 첫 지역교회들과 연합 각국 현지인 강사 초청해 수련회 이주민 사역 30년, 주요 사역으로 6일간의 추석 연휴를 맞아, 국내 이주민 사역이 활발히 진행됐다. 9월 28일부터 중국, 몽골, 태국, 캄보디아, 베트남 등에서 온 이주민과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