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경섭

[이경섭 칼럼] 성령을 훼방하는 죄

그리스도를 부인함으로 성령을 훼방함 흔히 ‘성령 훼방죄(the blasphemy against the Holy Ghost, 마 12:31)’를 ‘성령의 은사를 부정하는 죄’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는 신유, 예언, 방언 등 성령의 은사를 극단적으로 강조하는 ‘은사주의자(charismania, 恩賜主義者…
지난해 열렸던 ‘인성 클린 콘텐츠 정직 UCC 전국 공모전’ 모습.

전국 최대 규모 ‘인성 클린 콘텐츠 정직 UCC 전국 공모전’ 열린다

국회의장 및 장관상급 대상 17개 포함 50개 포상 12월 2일(토)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시상식 묻지마 범죄와 챗GPT등 생성 AI의 확산으로 인성과 윤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지난 20년간 꾸준히 우리 사회에 올바른 인성과 윤리를 운동을 확산시키며 아…
이지현

쥬얼리 이지현 “말씀 알았다면 덜 미안한 엄마 됐을 텐데…”

쥬얼리 출신 배우 겸 가수 이지현 집사가 최근 CTS기독교TV 간증 프로그램 ‘내가 매일 기쁘게’에 출연했다. 이날 이지현 집사는 “처음이라서 걱정도 많이 하고 고민도 많이 하고 왔다”며 “제가 정말 너무너무 사랑하는 하나님을 오늘 잘 전할 수 있을까 걱정…
목회자 설교 예배

“美 ‘주류 개신교’ 목회자들, 교인들보다 더 ‘진보적’”

미국의 주류 개신교 목회자들 중 대부분이 사회 문제에 대해 진보적이며, 교인들보다 더욱 진보적 성향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공공종교연구소(Public Religion Research Institute, PRRI)는 2022년 11월부터 2023년 5월까지 목회자 3,066명의 응답을 토대로 연구한 결과를 최근 …
영화 블라인드, 필 로버트슨, 마운트올리브 대학교

美 대학생들, 영화 ‘블라인드’ 시사회 후 삶 헌신 결단

미국의 대표 리얼리티 TV쇼 ‘덕 다이너스티’(Duck Dynasty)’의 주인공 필 로버트슨(Phil Robertson)과 케이 로버트슨(Kay Robertson) 부부의 실화를 다룬 새 영화 ‘블라인드’가 개봉 주말 흥행 순위 5위에 올랐다. 영화를 본 일부 관객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위한 삶을 결단하…
YMCA

세계YMCA 리더들, 한국 방문해 국제회의

세계YMCA 지도자 팀(Global Staff Team, GST) 정기 국제회의가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대한민국 (서울, 제주도)에서 진행 중이다. 세계YMCA 지도자 팀(Global Staff Team, GST)은 전 세계 120개국에서 활동 중인 YMCA 국제 네트워크의 실질적인 의사결정 단위로서, 세계YMCA연맹, 대륙별Y…
창대

(주)창대, 3,200개 교회에 전도지 무료 나눔 행사

영혼 구원을 위해 하나님 말씀을 전하는 목회자들과 교회를 묵묵히 응원해 온 (주)창대(대표이사 송성필)가 전도지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2023년 3월 봄부터 전도지 무료 나눔 행사를 진행해 온 창대는 “초기에 예정했던 1600개 교회에서 3200개 교회로 확대해 진행…
2023 예루살렘 행진

기독교인 수천 명, 예루살렘 행진하며 이스라엘과 연대

지난 5일(이하 현지시각) 이스라엘 성일인 초막절을 맞아 진행된 ‘2023 예루살렘 행진’에 전 세계 각국에서 수천 명의 기독교인들이 참석했다. 예루살렘 행진은 그리스도인들과 이스라엘의 연대를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로 현지의 주민들은 행진하는 이들을 응원…
지역교회‧선교리더들 ‘라운드 테이블’

‘새 방향성’ 한국 선교계, 내년 말까지 11차례 머리 맞댄다

한국 선교계가 ‘비서구권과 함께하는 선교’, ‘현지인 주도 선교’로 대변되는 새로운 방향성을 가다듬고 일관성 있는 전략을 세우기 위해 총 11번의 라운드 테이블을 펼쳐나간다. 지난 10월 2일부터 4일까지 강릉 스카이베이 호텔 그랜드볼룸 회의실에서 ‘KWMA …
훈민정음(해례본).

“한글, 한자·알파벳보다 우수… 세계 복음화에도 일조하길”

문자생활과 소통에서 민주주의 이뤄 한자‧알파벳보다 언어학적 우수성 증명 한국 근대화와 민주화의 공 알려야 오늘날 세계적 한류의 원천 제공해 한글 통해 세계선교‧복음화 앞장서길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10…
브라이언 채플

서울신대 설교대학원, 브라이언 채플 박사 초청 컨퍼런스

서울신학대학교 설교대학원(원장 소형근 교수)에서 오는 10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브라이언 채플(Bryan Chapell) 박사를 초청 강사로 ‘예배설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브라이언 채플 박사는 <그리스도 중심적 설교>, <그리스도 중심적 예배>, <성화…
 ‘강서구 발전을 위한 기도회’

정서영 대표회장 “정체성 같다면 어디와도 협력”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6일(금) 대방건설빌딩 강당에서 ‘강서구 발전을 위한 기도회’를 개최했다.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는 ‘합력하여 선을 이루자(로마서 8장 28절 본문)’는 제목의 설교에서한기총의 보수적 정체성을 강…
롤랜도 알바레즈 주교

“니카라과 신자들, 신념 때문에 침묵 속에 투옥돼”

기독교 법률단체인 ‘국제 자유수호연맹’(ADF International)’ 라틴 아메리카 지부의 법률고문인 크리스티나 엘크렘(Kristina Hjelkrem)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니카라과의 종교 박해에 관한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해당 칼럼의 주요 내용이다. 기본 인권에 …

美 기독교 단체, ‘학교에 성경 가져오는 날’ 행사 개최

미국 보수 기독교 단체인 ‘포커스 온 더 패밀리’(Focus on the Family)가 5일(이하 현지시각) 전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에 성경 가져오는 날”(Bring Your Bible To School Day)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는 매년 10월 첫 번째 목요일에 열리며, 학생들은 이날 성경을 학교…
글로벌엘림재단

글로벌엘림재단, 이주 외국인 800여 명 초청 ‘해피 추석 페스티벌’

재단법인 글로벌엘림재단에서 국내 거주 22개국 800여 명의 다문화가족 및 이주 외국인들을 초청해 추석을 맞아 ‘해피 추석 페스티벌’을 지난 9월 28일 개최했다. 글로벌엘림재단은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가 외국인들의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해 2022…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