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마틴 로이드 존스

“21세기의 부흥만이 20세기의 성공을 재현할 수 있다”

영국 런던신학교 빌 제임스(Bill James) 학장이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게재한 칼럼에서 ‘21세기의 부흥만이 20세기의 성공을 재현할 수 있다”며 마틴 로이드 존스의 개혁 신학 사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다음은 칼럼의 전문이다. 로이드-존스는 의심할 …
스페인, 대성당, 사그리다 파밀리아

‘공사 기간만 140년’ 스페인 대성당, 곧 완공된다

공사가 시작된 지 140년이 넘은 바르셀로나의 ‘사그라다 파밀리아’(Sagrada Familia) 대성당이 곧 완공될 전망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3일(이하 현지시각) “지난 며칠 동안 4복음서의 저자인 마태, 마가, 누가, 요한을 기념하는 4개의 탑이 완공되면서 이정표…
마이클 브라운 박사.

“예수님은 원을 그리시고, 동시에 선도 그으셨다”

미국 노스포인트미니스트리(North Point Ministy)를 이끌고 있는 앤디 스탠리(Andy Stanley) 목사가 최근 교회 내 성소수자 어린이와 부모들을 지지하기 위해 열린 콘퍼런스에 친동성애 인사들을 세웠다가 논란이 됐다. 앤디 스탠리 목사는 “예수님은 선이 아닌 원을 그리…
설교, 예배, 청중, 교인,

설교자가 스스로에게 던져야 할 5가지 질문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기독교 작가이자 문화변증가인 말론 드 블라시오(Marlon De Blasio)의 칼럼 '설교자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할 5가지 질문’을 최근 게재했다. 다음은 칼럼의 요약. 내 메시지의 요점은 무엇인가? 준비 과정에서 설교자는 정확히 무엇을 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선, 미국 대통령,

美 공화당 유권자 53% “트럼프 전 대통령은 신앙인”

미국의 많은 공화당 유권자들이 공화당 대선 후보 중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전 대통령의 신앙이 다른 후보들보다 좋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해리스X(HarrisX)가 데저릿뉴스(Deseret News)의 의뢰로 실시한 여론 조사결과, …
젠더 퀴어

美 유권자 90% “노골적 동성애 묘사 책, 학생들에 부적절”

미국의 등록된 유권자 중 90% 이상이 일부 공립학교 도서관에 비치된 <젠더 퀴어> 책에 나오는 성적인 묘사와 삽화에 대해 학생들에게 “부적절하다”고 답했다. <젠더 퀴어>(Gender Queer)는 넌바이너리(non-binary)라고 밝힌 작가 마이아 코바베(Maia Kobabe)의 그래픽 소설…
미국 아칸소 주에 위치한 그레이스바이블신학교 학장인 오웬 스트라찬(Owne Strachan) 교수.

오웬 스트라찬 교수 “페미니즘, ‘성경적 남성성’ 공격”

미국 그레이스바이블신학교(Grace Bible Theology Seminary) 학장인 오웬 스트라찬(Owen Strachan) 교수가 성경적 남성성을 공격하는 페미니즘과 우오크 문화에 대해 입을 열었다. 스트라찬 교수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페미니즘, 이교도, 그…
프리다, 인도 기독교인 여성.

인도 마니푸르 난민 “하나님 함께하셔… 반드시 회복될 것”

5개월 전 인도 마니푸르에서 벌어진 폭력 사태는 현지 한 기독교인 과부의 삶을 송두리째 바꾸어 놓았다. 올해로 77세인 넴니앙 바이페이(Nemniang Vaiphei)가 마니푸르에 있는 딸을 방문한 지난 5월, 메이테이(Meitei)족과 쿠키(Kuki)족 사이의 폭력 사태가 발생해 폭동, 방…
김명혁 목사

땅만 바라보는 우울한 사람, 하늘 바라보는 즐거운 사람

장소: 사랑의 빛 교회 일시: 2023. 10. 8 본문: 요 14:1-3, 골 3:1,2, 벧후 3:13 이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 신자들의 참 소망은 “하늘을 바라보며 천국 소망을 지니고 살아가는 삶” 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신자들의 삶의 문제의 하나는 너무 세상을 바라보면서 살아가…
하민국 목사.

[하민국 칼럼] 아빠 찬스 채용 비리, 종신형으로 다스려야

코로나 환경과 은행 이자 부담으로 이어진 암울한 경제는 침체일로를 걷고 있다. 더군다나 장기화되고 있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지구촌 처처에서 벌어지고 있는 지진과 폭우, 가뭄과 기근, 산불 같은 자연재해로 많은 사람이 죽음의 공포 속에서 신음하고 …
통합 발대식

예장 통합, 한 해 동안 전 교회가 전도 불 지핀다

예장 통합총회(총회장 김의식 목사) 산하 전 노회와 교회가 복음 전파에 힘씀으로 코로나 이후 침체된 교회의 회복과 부흥을 이뤄내겠다는 강력한 다짐을 선포했다. 통합은 5일 오후 1시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그레이스홀에서 제108회기 전국 노회장·…
글로벌에듀

소강석 목사, 아프리카에서 ‘2030 부산 엑스포’ 지지 호소

케나 수도 나이로비 한 호텔에서 2023 한국·아프리카 고위급 회담 영어로 10분간 메시지, 공공외교 기독교와 교회 역할 언급해 호응 “여러분, 부산을 응원해 주십시오. 부산을 사랑해 주십시오.” 지난 10월 4일 저녁(이하 현지시간) 케냐 수도 나이로비의 세라…
 한성렬 고려대학교 명예교수

“화 삭이는 게 신앙의 본? 목회자도 털어놔야 건강해져”

교회를 개척해 잘 성장시켜 온 A 목사는 믿고 지내 온 장로 두 사람과 심한 갈등을 겪으면서도 목회자는 화를 내면 안 된다고 믿었다. 부딪히는 횟수가 잦아지고 결국 부정맥을 앓게 되었다. 교인을 대하거나 설교준비 모두 예전처럼 힘이 나지 않아 목회를 그만둘 …
다음 포털 중국 응원

“아시안게임 축구 중국 응원 89%… 포털사, 중국 소유인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가짜뉴스가 자리를 잡지 못하게 해야 한다: 거짓된 정보는 국가와 국민을 망조로 만든다’는 제목의 논평을 5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언론들은 팩트체크를 통해 진위(眞僞)를 분명히 해야 하는데, 일단 보도하고 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