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박시은 진태현

박시은-진태현 부부, 2023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국무총리 표창

9일 여의도 KBS홀 신관에서 개최 수년간 펼쳐온 나눔 활동 인정받아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재능기부 등 배우 박시은-진태현 부부가 9일 여의도 KBS홀 신관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로 활…
조혜련

‘개벤져스’ 조혜련, 다니엘기도회에서 간증

‘전지적 참견시점’, ‘골 때리는 그녀들’의 ‘개벤져스’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개그우먼 조혜련 집사가 11일, 2023 다니엘기도회에서 강사로 나서 간증을 전한다. 1992년 KBS 10기 공채 개그우먼으로 데뷔한 조혜련 집사는 ‘울엄마’, ‘골룸’ 등으로…
코야드 코리아

“美 유학생 80% 손대… 마약 예방, 조기 교육이 관건”

한국이 더 이상 마약 청정지대가 아니라는 소식이 들린 지 오래. 연예인들의 마약 뉴스도 연일 보도되고 있다. 이러다 미국의 ‘좀비 거리’가 한국에 재현되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미국에서 다음 세대들을 대상으로 마약 예방 활…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블레싱 전도축제 2023’, 1천여 명 결신

목회자 메시지와 게스트들 찬양 이 시대 높은 나무에 오르기 위해 애쓰는 사람을 위한 주님의 외침 지구촌교회(원로 이동원 목사, 담임 최성은 목사)에서 10월 29일부터 11월 8일까지 가을 ‘블레싱 전도축제’를 개최해, VIP(전도대상자) 1천 5백여 명이 참석하고 1…
지도 상에서 빨간색은 낙태 전면 금지, 주황색은 임신 6주 이후, 노란색은 임신 12주에서 20주 이후의 낙태를 금지한 주를 나타낸다.

“美 ‘낙태권’ 문제, 2024년 대선에 중요한 영향 끼칠 수도”

내년 미국의 대선 향방이 낙태권 문제로 결정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8일(이하 현지시각)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의하면, 오하이오주에서 낙태권을 주 헌법에 명기하는 개헌안이 주민투표를 통과했다. 이날 버지니아주에서 진행된 주 상·하원 선거에서 …
상처 반창고 밴드 판단 치유 벽 데미지

나 자신 사랑하지 못하게 만드는 내면의 ‘상처’… 반드시 치유해야

오빠가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한 여성이 있었다. 오빠가 오래 전 자신에게, 자신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 여성은 가족에게 들었던 자신에 대한 평가로 인해, 자신은 문제가 있고 부족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었…
‘다니엘기도회’ 김은호 목사(오륜교회)의 은퇴 후 2기 사역, D.N.A.

[영상] ‘다니엘기도회’ 김은호 목사의 은퇴 후 2기 사역, D.N.A.

올해 만 65세인 김은호 목사는 소속 교단인 예장 합동이 정한 정년 만 70세보다 5년 일찍 은퇴하게 된다. 김 목사는“담임목사직을 조기에 내려놓고 내년부터는 새로운 2기 사역을 시작하려고 한다”며 “앞으로의 사역을 통해 다음 세대들이 다니엘의 영적인 DNA를 …
숭실대 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

초창기 교회학교가 오늘 교회교육에 주는 5가지 교훈

1. 주일학교와 주간학교 공존 2. 나라와 민족 위한 교육으로 3. 전 생애 포함하는 평생교육 4. 개교회·교파주의 넘어 연합 5. 풍성한 교재들 연구 요청돼 숭실대학교 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원장 장경남 교수) 주최 제16차 정기학술대회가 ‘근대 한국기독교 교회…
송은진

성경, 일독 했지만 남는 게 없다면

묵상, 잘하고 못하고가 어디 있나 이해된 본문 다시 보면 새 깨달음 해치우려 하지 말고 보고 또 봐야 하나님 깊으신 뜻 한번에 다 아나 읽어봤다? 말씀 사로잡혔나 점검 삼시세끼 먹듯 말씀 보고 또 보자 묵상은 언제나 ‘다시’이다. 하나님 말씀은 ‘다시 …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VIP들을 위한 ‘블레싱’

지구촌교회(원로 이동원 목사, 담임 최성은 목사)에서 10월 29일부터 11월 8일까지 가을 ‘블레싱 전도축제’를 개최해, VIP(전도대상자) 1천 5백여 명이 참석하고 1천여 명이 결신했다. 최성은 목사는 “결심한 VIP들이 지구촌교회뿐 아니라 지역 교회들에도 잘 연결돼, …
이경섭

[이경섭 칼럼] 진리가 무엇인가? 삼위일체 하나님이 진리이다

아마 세상에서 가장 무게감 있고 가장 빈번히 말해지는 단어가 ‘진리(truth, 眞理)’ 아닌가 싶다. 그만큼 사람들이 진리를 중시하고 그것에 목말라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대학을 ‘상아탑(ivory tower, 象牙塔)’이라는 것은 그곳이 ‘진리를 추구하는 곳’이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