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경섭

[이경섭 칼럼] 사랑 안에 있는 은혜, 은혜 안에 있는 사랑

◈‘하나님 사랑’을 결실케 하는 ‘은혜’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구원)’은 창세 전 ‘그의 기쁘신 의지(the good pleasure of his will, 엡 1:4-5)’에 따라 된 ‘무조건적’이고 ‘일방적인’ 것이다. 따라서 그것은 우리의 반응 여하, 곧 ‘선·악간의 우리의 태…
이은선

한국교회가 이 사회에 준 영향과 줄 영향

한국복음주의협의회가 ‘2024년 한국교회가 이 사회에 줄 수 있는 소망’이라는 주제로 2024년 첫 월례회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를 12일 신촌성결교회(박노훈 담임목사)에서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는 김윤태 교수(신학위원장,백석대 기독교전문대학원장)의 사회 아…
김누림

라이즈업 메인보컬 출신 김누림, 첫 솔로 싱글 ‘Amazing’ 발매

라이즈업코리아 메인보컬 출신 김누림 첫 솔로 디지털 싱글 음원 발매! 동덕여대 실용음악과를 졸업한, 라이즈업코리아 메인보컬 출신인 찬양사역자 김누림의 첫번째 솔로 싱글 음원 “Amazing”이 1월 12일 정오에 발매됐다. 김누림은 대학교에 입학하자마자 초…
도서관, 책, 도서

美 학부모 60% “선정적 도서의 연령 제한 찬성”

미국 학부모들 대부분이 학교 도서관에 비치된 선정적·동성애적 내용의 도서에 대해 연령 제한을 두길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의 비영리단체인 ‘에브리라이브러리 인스티튜트’(EveryLibrary Institute)와 문학 사이트 ‘북 …
세기총 2023년 사역

750만 한인 디아스포라 구심점 세기총, 100개국 100지회 다져

지난해 미얀마·브라질·아프리카 등 순회 올해 뉴욕·호주·몽골 등에서 기도회 계획 전기현 대표회장, 효제동 회관 의지 피력 750만 한인 디아스포라의 연합과 일치를 실천하는 세계한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
YFC

美 청소년 선교단체, 지난해 7,800여 명 결신시켜

지난해 미국의 한 단체를 통해 7,800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예수를 구주로 영접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콜로라도주 잉글우드에 본부를 둔 선교단체인 ‘유스포크라이스트’(YFC)가 최근 발표한 2023년 사역 보고서에 따르면, 2022~2023년 회계연도 기간 7,855명의 청소…
한기총 부활절 감사예배 정서영 목사

한기총 정서영 현 대표회장, 차기 선거 단독 출마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제27대 대표회장 선거 후보자 접수가 마감된 가운데, 현 대표회장인 정서영 목사(예장 개혁 총회장)가 단독 입후보했다.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엄기호 목사)는 지난 1월 8일부터 12일 오후 3시까지 후보자 등록 접수를 받…
 한국장로교총회(한장총) 2024 신년하례회

“세속화·교권주의 벗어나 복음으로 사는 장로교회 되길”

“큰물만 추구하다 보면 본질을 떠나 변질될 수 있다. 하나님을 하나님 되게 하고 개혁교회가 개혁돼가는 몸부림이 계속된다면 이 시대 교회는 살아날 것이다.” 4만여 한국 장로교회를 대표해 온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천환 목사, 이하 한장총)가 12일 서…
영국 교회, 코로나19, 국가 기도의 날, 성당

“인도 기독교 공동체, 영국 교계에 활력 불어넣어”

영국 가디언(Guardian)지가 최근 인도의 기독교 공동체가 영국 기독교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보도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해당 보도가 영국 전역의 교회 공동체 안에서 위로와 기쁨을 발견하고, 전통적인 교회 예배당 안에 있는 능력과 회복에 관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김영미 부위원장

“등록 동거제? 김영미 저출산위 부위원장 당장 해임해야”

프랑스, PACS 후 출산율 감소해 이성 커플 대중적 제도 자리잡아 편향 페미니즘 주장 서슴지 않아 17개광역시도악법대응본부(대표회장 오정호 목사, 이하 악대본)에서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이하 저출산위) 김영미 부위원장의 해임을 촉구하는 성…
하버드 대학교,

美 하버드大 유대인 학생들, “학교 측이 반유대주의 방치” 소송

미국 하버드대학교가 반유대주의 시위를 허용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방치했다며 유대인 출신 하버드생들이 대학 측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유대인 출신 학생 6명은 10일(이하 현지시각) “하버드대가 반유대주의 학생 시위대…
조희대 대법원장

“수술 없는 성별정정, 여성 안전권·프라이버시권 침해”

‘남자 엄마, 여자 아빠’ 출현할 것 男 생식기 유지한 채 女대 입학도 스포츠 경기 역차별, 공정 무너져 동반연과 진평연 등 시민단체들은 대법원이 ‘트랜스젠더 성별정정 시 성전환 수술 확인서 제출 지침 폐기’를 검토하고 있다는 뉴스에 대해 규탄하는 성…
영국 템플무어 고등학교의 보조교사였던 앤디 닉스(Andy Nix).

여가 시간에 전도했다 해고된 英 교사, 합의금 약 1천만 원 받는다

여가 시간에 거리에서 전도했다는 이유로 해고된 것으로 알려진 영국의 한 기독교인 보조교사가 그의 전 고용주를 상대로 한 소송에서 약 7천 파운드(약 1,178만 원)의 합의금을 받게 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템플무어고등학교(Temple Moor High School) …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몽골대성회 20년 맞아 2025년 기념대회

“20년 전 기억하는 기독교인 많아” 2월 ‘성서의 날’ 몽골 선교역사 및 몽골 성경번역 관련 학술회의 개최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몽골의 기독교 인구 확산에 중요한 계기를 만든 조용기 목사의 몽골대성회 20주년을 기념해, 이영훈 목사 초…
여리고 여리고성 가나안 기적 예수 맹인 시각장애인

맹인이었던 사람, 바리새인들의 정곡을 찌르다

본문: 요한복음 9:26-27 역설이 연출되는 장면입니다. 바리새인들이 맹인이었던 사람에게 되려 질문을 받습니다. 이미 말을 했는데도 듣지 아니하고 자주 질문하는가의 문제입니다. 이제 맹인이었던 사람이 바리새인들에게 결정적 질문을 합니다. 이것은 단순한 질…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