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순교자의 소리, 인도

인도 공산당, 저항하던 목사 살해했지만 유족들 신앙 더 강해져

샹카르 얄람(Shankar Yalam) 목사는 인도 공산당 낙살라이트(Naxalite, 인도 공산당의 준군사 조직이자 반정부 단체) 게릴라의 ‘지명 수배자’ 명단에 두 번째로 이름이 올라 있었다. 2022년 3월 17일, 샹카르 목사를 잔인하게 살해한 낙살라이트 게릴라들은 가장 강력하…
제13회 아시아칼빈신학회 학술대회

“칼빈, 난민교회에 동질감 갖고 실질적 대응”

제13회 아시아칼빈학회(회장 박경수 교수) 학술대회가 19-21일 장로회신학대학교 소양관에서 진행되고 있다. 아시아칼빈학회는 개혁교회의 뿌리와 정신, 신학과 실천에 대해 아시아의 관점에서 해석하며 계승하는 일에 뜻과 지혜를 모으기 위해, 개혁교회와 칼빈 …
소리내어 성경읽기 세미나

제11차 소리내어 성경 읽기 세미나 열려

제11차 ‘소리내어 성경 읽기 세미나’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관악구에 소재한 말씀세움교회(담임 이태재 목사) 본당에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논문 효과적인 성경읽기 방법론 연구/ 소리 내어 읽기(3)”을 바탕으로 소리 내어 성경을 읽는 이유, 과정과 …
서천군성시화운동본부

서천성시화운동본부, 서천 화재피해 상인 돕기 성금 전달

상인들에 285만 원 군수 통해 전달 충남 서천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정진모 목사)는 20일 오전 6시 30분부터 서천문예의전당에서 ‘제16회 서천군을 위한 조찬기도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동본부 정진모 본부장은 화재로 전소된 서천특화시장 상인들을 돕기 위…
공공주택지구 전국연대 대책협의회(약칭 공전협)는 20일 오후 2시 경기 성남 분당에 있는 <한국잡월드> 강당에서 ‘강제수용제도 전면개편’을 촉구하는 8개 항 내용으로 된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내는 공전협 건의문’을 채택했다.

공전협, 전국위원장 긴급회의 열고 8개 항 건의문 채택

20일 잡월드 강당서 대책위 임원 200여 명 참석 100만 수용주민 정부 각 부처에 근본 대책 요구 “환지개발방식 추가, 보상 관련 법령 개폐” 주장 공공주택지구 전국연대 대책협의회(약칭 공전협)는 20일 오후 2시 경기 성남 분당에 있는 <한국잡월드> 강당에서 ‘…
군포제일교회

“영화 <건국전쟁>과 <기적의 시작> 통해 바른 역사관을”

한국기독인총연합회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군포제일교회)가 영화 <건국전쟁> 관람 후 ‘건국의 진실을 마주할 때’라는 제목의 논평을 20일 발표했다. 권태진 목사는 “영화 <건국전쟁>으로 건국의 진실이 깨어나고 있다. <건국전쟁>은 이승만 대통령에 대한 실제 …
두루마리 예수선교회(회장 조운행, 부회장 임영술)가 요한계시록 영화 ‘마라나타’ 제작 계획을 밝혔다.

영화 <마라나타>와 <분노의 강> 시사회 2월 26-27일

요한계시록 영화 <마라나타>와 북한 주민들의 실상을 다룬 영화 <분노의 강>이 상영에 앞서 오는 2월 26일과 27일 오후 2시 양일 간 국제문화예수선교회(회장 임영술 목사) 강당에서 전국 초교파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시사회를 갖는다. 이번 시사회는 영화를 통해 새…
김명혁 목사 한복협 천국환송예배

“김명혁 목사, 마지막까지 작은 교회 격려하다 멋지게 떠나”

한국 복음주의 기독교계를 대표하는 목회자이자 신학자였던 김명혁 목사가 18일 교통사고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운데, 고인의 장례 일정이 20일부터 시작됐다. 특히 20일 오후 3시에는 김 목사가 30여 년 동안 총무와 회장을 역임하며 많은 애정을 쏟았던 한…
희망의 대한민국을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

“시대에 역행해 도전하는 복음의 능력을 다음세대에”

유기성·이찬수·이수훈 목사 등, 한국교회에 호소 다음세대를 복음으로 무장된 세대로 일으키기 위한 ‘희망의 대한민국을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가 20일 오후 2시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개최됐다. 한국교회 주요 오피니언 리더들과 성도들은 한국교회가 …
거룩한방파제

‘거룩한 방파제’, 남해안 517km 횡단 4차 국토순례

퀴어축제 반대와 각종 악법 차단 작년 3차례 총 1,570km 37개 지역 226개 시군구 거룩한방파제 위해 2023년 세 차례 전국을 종횡무진하며 기도했던 ‘거룩한방파제 국토순례’가 올해도 계속된다. 2024년 첫 순례는 오는 3월 4일(월)부터 4월 1일(월)까지 28박 29일 간 …
김명혁 조문

故 김명혁 목사 조문 시작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가 18일 오전 향년 86세로 별세한 가운데, 20일부터 조문이 시작됐다. 20일 오후 한국복음주의연합회 주관 위로예배를 앞두고, 림인식 목사(노량진교회 원로) 등이 조문하고 있다.
미국 국무부 블링컨

美 국무부, ‘성소수자 운동’ 촉진 위한 계획 발표

미국 국무부가 최근 ‘형평성을 증진하기 위한 행정 명령’ 이행 방안에 ‘평등 및 평등 증진’이 포함됐다고 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백악관은 21일(이하 현지시각) “바이든-해리스 행정부는 모두를 위한 기회를 증진하고 미국의 약속을 실…
이란 기독교인

“이란 기독교인 체포 급증… 성경 배포자 표적 삼아”

이란 당국이 성경 배포자를 표적으로 삼으면서, 지난해 기독교인 체포가 급증했다. 체포된 사람들 중 3분의 1은 여러 권의 성경을 소유하고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기독교 인권단체 아티클18(Article 18), 세계기독연대(CSW), 오픈…
영화 건국전쟁

<건국전쟁>, 美 연방 의회서도 상영 예정

관객수 70만을 돌파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건국전쟁>이 미국 연방의회에서 상영될 예정이라고 뉴스메이커USA가 19일 단독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건국전쟁> 미국 상영권을 획득한 한미연합회(AKUS: America Korea United Society / 미국회장 김영길, 한국회장…
조병찬 장로

“저출산 해결, 청년들의 결혼 만남 활성화가 가장 우선”

기독교 결혼 컨설팅업체 ‘그레이스메리지컨설팅’ 대표 조병찬(69) 장로는 “정부나 한국교회나 ‘저출산, 저출산’ 하는데, 아이를 낳게 하려면 먼저 결혼부터 시켜야 하지 않느냐”며 “청년들이 결혼을 하지 않는데 출산 장려 혜택을 주면 뭐하나? 결혼 장려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