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작은 교회 일으키는 작은 발걸음

11세 때 신앙 자유 찾아 홀로 월남… 故 김명혁 목사의 삶과 신앙

18일 소천받은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예장 합신 증경총회장, 한복협 전 회장)는 목회자이자 신학자로서 오랫동안 한국교회의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해 왔다. 1937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난 김명혁 목사는, 신의주제2교회와 평양서문밖교회에서 목회하다 공산당…
난민 캠프

“인도 난민 기독교인들 거주할 곳 마련 위해 기도해 달라”

(시142:6)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소서 나는 심히 비천하니이다 나를 핍박하는 자들에게서 나를 건지소서 그들은 나보다 강하니이다” 인도 현지 사역자 A씨는 “기독교 쿠키족과 조족들을 힌두 메이테이족들은 끝임없이 공격을 하고 있다. 인도의 14억 인구가 기…
제5회 성과학 콜로키움

“성·폭력·물질 남용 심화, 신앙 상실과 인간성 해방 때문”

초대교회처럼 기독교 윤리·문화 전해야 차세대 교육과 지도자들의 각성 요청돼 한국성과학연구협회(이하 성과연)가 17일 제5회 성과학 콜로키움을 ‘성과 폭력과 마약’이라는 주제로 역삼동 한신 인터벨리에서 개최했다. 성과연 회장 민성길 교수(연세대 정…
건국전쟁

영화 <건국전쟁>이 <서울의 봄>과 달랐던 점

영화, 비교적 사실 근거로 우리 역사의 발전적 국면 조명 나서 진보 취향 영화들, 허위 사실로 보수 진영 정치인 절대악 묘사 <건국전쟁>, 피해의식 대신 변화와 개척 기독교 방식 다뤄 ◈이승만 재평가: 한국 미디어 업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사실적 역사기술 …
기독교학술원

“프로이트 정신분석, ‘영혼’ 인정하지 않는 것 한계”

동성애 운동, 교묘히 자리잡아 네오마르크시즘 성정치서 유래 인간 정신의 고유한 역할 부정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100회 영성학술포럼이 2월 16일 오후 서울 양재동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화평홀에서 ‘프로이트, 비판적 성찰’이라는 주제로…
크리스천투데이 지령 1,000호 발행 감사예배

강변교회 원로 김명혁 목사 별세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가 18일 별세했다. 향년 86세. 김 목사는 이날 춘천에 있는 교회에 설교하기 위해 운전해서 가던 중 교통사고로 숨졌다. 빈소는 삼성의료원에 차려질 예정이며, 장례 일정은 유족들이 교회 측과 상의해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김 목사…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코드

우리 사람들의 일생은 만남을 통해 결과가 만들어진다. 그러므로 세상을 살면서 좋은 만남을 이룬다는 것은 최고의 축복이다. 우리 주변을 살펴 보면 만나면 안 될 사람을 만나서 인생을 불행하게 사는 사람이 너무나 많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녀를 위해 기도할 때, …
소강석 2024년 2월 셋째 주

소강석 목사 “살아 있기에 글을 쓴다”

“살아 있기에 글을 쓴다.” 확실히 요즘은 옛날 총회장 시절과 달리 조금 덜 바쁩니다. 총회장과 한교총 대표회장으로 섬길 때는 분초를 쪼개가며 살았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여전히 마음은 바쁩니다. 마음이 바쁘다 보니까 때로는 불안을 느낄 때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