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슬라브복음협회

美 기독교 단체, 약 2천만 우크라 난민에 음식 전달

미국의 한 기독교 단체가 전쟁으로 황폐화 된 곳에서 학대나 방치를 당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아동들에게 음식과 식량과 복음을 전달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34년 설립된 미국 슬라브복음협회(SGA, 전 러시아복음협회)는 지난 2월 러시아-우…
고신 고려 통합기념교회

[고신 1신] 김홍석 총회장과 정태진 목사부총회장 선출돼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측이 19일 고려신학대학원에서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롬 12:11)라는 주제로 제73회 정기총회를 시작했다. 총회장 권오헌 목사의 인도로 드린 첫날 개회예배는, 부총회장 전우수 장로의 대표기도, 안양일심교회의 찬양, 부총회장 김홍…

모퉁이에만 있는 교회? 동네 교회의 귀환 방법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샘 레이너(Sam Rainer) 목사가 기고한 “동네 교회의 귀환: 복귀를 현실로 만들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샘 레이너는 처치앤서스(Church Answers) 회장이며 플로리다 주에 위치한 웨스트브레이든턴 침례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다음은 칼럼의 요약. …
극동포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극동포럼 강연

극동방송 협력기관인 극동포럼(회장 정연훈)에서 18일 오후 7시, 서울 마포구 극동아트홀에서 반기문 전 유엔(UN) 사무총장을 초청해 제55회 극동포럼을 개최했다. 사회각계인사 및 방송청취자 500여 명을 초청해 진행된 이번 극동포럼은 ‘기후위기 극복과 우리의 …
합신

예장 합신, 총회장에 변세권 목사 선출

예장 합신 제108회 총회가 19일 경북 문경시 STX리조트에서 개막해 21일까지 진행된다. 첫날 임원 선거에서는 지난 회기 부총회장 변세권 목사(온유한교회)가 총회장에 선출됐다. 변 총회장은 투표에 참여한 220명 중 161명의 찬성으로 무난히 당선됐다. 후보 없이 …
베뢰아

베뢰아 사도 바울 기념비 옆, 거대한 모스크가

‘작은 예루살렘’ 교회 많은 베뢰아 그리스 방문 중 모스크 처음 목격 한국도 이슬람 증가, 기독교 위기 새사람 대신 껍데기 옛사람 늘어 지난 96회 연재에서 베뢰아는 ‘작은 예루살렘’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도시는 작아도 시내에 70개가 넘는 …
통합 108회 총회

[통합 5신] 총회 장소 인근서 ‘NCCK·WCC 탈퇴 촉구 집회’

‘NCCK(WCC) 탈퇴를 바라는 통합 교단 목회자들과 성도들의 모임’이 예장 통합 제108회 총회가 열리는 서울 강동구 명성교회 인근에서 총회 첫날인 19일 오후 NCCK 탈퇴 촉구 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집회에는 한국교회복음본질회복연합회(대표회장 고병찬 목사, 이하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