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북한 지하 교회 편지

“감옥에서 오히려 새 힘”… 北 성도의 편지

모퉁이돌선교회가 9월 카타콤 특집에서 지하 교회 성도들이 보낸 편지를 공개했다. 모퉁이돌선교회는 “북한 지하교회는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볼 수 있다. 하나는 해방 전부터 믿음을 지킨 성도들이 공산화되면서 지하로 숨어 들어가 후손들에게 신앙의…
행동하는프로라이프

“여성-태아 모두 보호하는 법안 개정, 조속히 하라”

단 한 명의 태아라도 더 살리고 무분별한 낙태를 막고자 애쓰고 있는 62개 단체들의 연합인 ‘행동하는프로라이프’는, 제21대 국회가 저물어가는 이 시점에 국회의 입법자들에게 법안 개정을 강력하게 촉구하기 위해 10월 23일까지 집중행동에 돌입한다. 행동하는…
장기기증 희망등록증을 들고 있는 등촌교회 성도들

등촌교회 성도 446명, 장기기증의날 맞아 희망등록 참여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지난 9월 9일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이튿날인 9월 10일, 등촌교회에서 생명나눔예배를 드렸다고 밝혔다. 이날 그리스도의 사랑을 장기부전 환자들과 나누고자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한 성도가 446명에 …
선한 사마리아인의 바자아트전

기부 확산과 복음 전파 위한 ‘선한 사마리아인의 바자·아트전’

한국문화경제원, 한국금속공예주얼리 디자인센터(대표 이향숙)와 기독교 국제구호단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가 오뜨클라쎄 청담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지난 14-15일 ‘선한 사마리아인의 바자 아트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푸롤리, 라미르, 이성근 미술관…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말보다 행동이 더 중요할 때가 있습니다

본문: 요한복음 8:54 논쟁의 밀도가 높아지는 장면입니다. 큰 사건을 앞두고 막바지에 이른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유대인들은 주님의 존재에 대해 구체적으로 질문합니다. 그때 주님은 자기증명을 시도합니다. 이제는 믿거나 말거나, 막바지 분위기입니다.…
CCTV 중국

“세계 CCTV의 54%가 中에… 타국 신앙인들도 감시”

오픈도어 영국 및 아일랜드 지부는 최근 ‘중국의 디지털 감시’라는 제목의 칼럼을 통해 “전 세계 CCTV 카메라의 54%가 중국에 있으며, (중국 정부는 이를 통해) 자국뿐 아니라 타국의 신앙인들까지 감시 중”이라고 밝혔다. 이 칼럼에서 오픈도어는 “여러분이 …
예장 합동개혁 108회 총회

[합동 5신] 오정호 총회장 “원팀 정신으로 섬길 것”

예장 합동 제108회기 총회장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담임)가 “오직 주님과 총회를 신실하게 섬기도록 소명자의 의식으로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오 신임 총회장은 취임사에서 “한 사람의 인격의 성숙함과 사역의 안목이 열리기까지 수많은 …
콜링콰이어

콜링콰이어 합창단,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 위촉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15일 합창단 ‘콜링콰이어’를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콜링콰이어는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갖춘 가스펠 쇼콰이어 합창단으로, 지난해 SBS에서 방영한 합창오디션 ‘싱포골드’에 출연해 처음 이름을 알…
디즈니 집회 기도

[칼럼] 그리스도인은 세속 문화에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

디즈니 회사의 가수에서 세계적인 팝스타로 성장한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의 인터뷰 내용을 살펴보자. 그녀는 “성적 대상으로 동물만 아니고 성인이면 누구라도 괜찮다. 합법적인 관계라면 모두 열려있다. 남자든 여자든 상관없다.”라고 말한다. 그리고 다양…
제20회 북한자유주간 식전 주일예배

“북한 자유케 하는 길, 탈북민들의 기도”

제20회 북한자유주간을 맞아, 17일 서울 새터교회(담임 강철호 목사)에서 식전 주일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에서 ‘북한 땅을 자유케 하라’(시편 126편)를 제목으로 설교한 강철호 목사(새터교회 담임, 북한기독교총연합회 이사장)는 “(대회장인) 수잔 숄티 대표…
나이지리아 남부 카두나주.

나이지리아 카두나주서 4년간 목사 23명 살해, 교회 200곳 폐쇄돼

나이지리아 테러리스트들이 지난 4년 동안 카두나주에서 23명의 목사들을 살해하고 200개 이상의 교회들을 폐쇄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카두나주에 거주 중인 나이지리아기독교협회(CAN) 조셉 하야브(Joseph Hayab) 목사는 최근 카두나 …
예장 합동 108회기 총회

[합동 4신] 부총회장 김종혁 목사와 총무 박용규 목사 당선

예장 합동 제108회기 총회 목사부총회장에 기호 2번 김종혁 목사(울산 명성교회)가 큰 표차로 당선됐다. 김 목사는 18일 대전 새로남교회에서 열린 정기총회 임원선거 결과 1,042표를 얻어, 427표에 그친 남태섭 목사(대구서부교회)를 제쳤다. 목사부총회장은 다음 회…
제1회 전국 시니어 연합부흥회

‘제1회 전국 시니어 연합부흥회’, 약 900명 참석해 ‘성황’

‘제1회 전국 시니어 연합부흥회’가 ‘새로운 패러다임의 주인공 시니어-역대하 20:22’라는 주제로 지난 1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할렐루야교회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에는 가나안교회, 구미교회, 우리들교회, 할렐루야교히, 충현교회, 만나교회, 남서울교회, …
인도의 국기

인도 주정부, 기독 고아원 면허 갱신 거부

인도의 한 기독 고아원이 외국으로부터 후원금을 받을 수 있는 면허 갱신을 거부당하면서, 종교의 자유와 정부의 감독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인도 마디아프라데시주 인도 ‘여성과 아동발달부’는 다모 지역에서 개신교…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내게 소중한 것-칫솔(?)

지난 당회 수련회였습니다. 있는 가방 들고 나왔습니다. 늘 다녀오는 하루 자는 것이니까요. 이리저리 시간 거쳐 저녁이 되었습니다. 세면 백을 열어보니, 칫솔이 없었습니다. 이리저리 생각해 보는데, 구할 곳이 없는 그런 상태였습니다. 어찌한다. 어쨌…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