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중국 교회 선교사

“박해받는 中 기독교,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

중국 공산당의 탄압으로 최근 몇 년간 중국 내 기독교인 수가 감소했을 것이라는 퓨리서치(Pew Research)의 최근 보고서에 대한 반박이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국제기독구호(Global Christian Relief, 구 오픈도어)의 CEO 겸 대표인 데이비드 커리(David Curry…
하마스 공동 창립자의 아들 모사브 하산 유세프가 2023년 11월 20일 유엔에서 30분 동안 연설을 하면서 테러 단체를 비판했다.

하마스 창립자의 아들, 테러와 아동 세뇌 위험성 경고

하마스 공동 창립자인 셰이크 하산 유세프의 아들이 최근 유엔(UN)에서 하마스의 행동과 이념을 강력히 비판하는 연설을 했다. 그의 연설은 특히 이스라엘 민간인을 대상으로 한 하마스의 테러와, 가자 주민들 중에서도 특히 아동에 대한 세뇌에 초점을 맞췄다. 미…
가자지구 중심지인 가자시티의 최대 병원인 알시파 병원.

“하마스, 병원에 은신… 의료진으로 위장하기도”

가자지구의 알시파 병원에서 하마스 조직원과 테러범들 100여 명을 목격했으며, 그 중 일부는 의료진으로 위장하고 있었다고 이스라엘군(IDF)에 체포된 하마스 조직원이 자백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스라엘군 산하 군사정보국 504부대는 하마스 …
(왼쪽부터) 미국 애리조나의 빅토리 채플 피닉스 제일교회의 아웃리치 담당자인 한스 슈미트와 그의 아내 줄야와 딸.

美 거리 설교 중 머리에 총 맞은 전도자, ‘회복 조짐’

지난주 미국 애리조나의 한 거리에서 전도 중 머리에 총상을 입은 전도자가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사고를 당한 한스 슈미트(26세)는 애리조나주의 ‘빅토리 채플 피닉스 제일교회’(Victory Chapel First Phoenix Church)에서 아웃…
홀리위크

“십자가 없는 부흥은 흥행… 홀리위크, 한국교회 부흥 발화점”

11월 22-25일 더-워십하우스에서 교회 및 단체 28곳 자발적 헌신도 주제 절대헌신·절대기도·절대겸손 서울기독청년연합회(서기청) 주관 ‘제14회 2023 홀리위크’가 ‘래디컬(RADICAL)- 절대적 헌신, 절대적 기도, 절대적 겸손’을 주제로 지난 11월 22일(화) 오후 10시…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이제야’란 칭호

아브람이 칠십 오 세에 하나님께 부르심을 받았습니다(창 12:4). 그 후 25년이 지난 백 세에 이삭을 낳았습니다(창 21:5)” 그리고 이삭을 번제로 드리기 위하여 번제에 쓸 나무를 취하여 아들에게 지우고 모리아산에 올랐습니다(창 22:6). 그 기간이 얼마나 되었을까 생…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1/27~12/3)

11/27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무슬림에게 담대히 그리스도를 증언할 수 있도록. 11/28 투르크메니스탄: 나라 안으로 성경을 반입할 창의적인 방법을 찾는 이들을 위해. 11/29 이라크: 무슬림 극단주의자들이 파괴한 것보다 더 많은 성경이 배포되도록. 11/30 필리핀: …
북한, 인권, 정치범 수용소, 탈북민, 탈북, 중국, 박해, 기독교,

에스더기도운동 11월 4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옷 한 벌로 겨울 나는 정치범수용소 수감자들…난방도 열악 ▶ 기사요약 겨울이 다가왔지만, 북한 정치범수용소 수감자들은 추위에 그대로 노출된 상태로 전해졌다. 정치범수용소 죄수복은 3년에 1회 지급되는데, 하기·동기용 한 벌씩만으로 …
지왕철 목사.

혹시 교회에서 전한 복음이 다른 복음은 아닙니까?

하나님 말씀이 다 복음이고, 다른 복음이 없다구요? 아닙니다. 분명히 다른 복음이 있습니다(갈 1:7-9).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 받는다고 분명히 말씀하고 있는데, 다른 복음이 없다고 하면 안 됩니다. 하늘에서 온 천사라도 다른 복음 전하면 안 됩니다. “우리가 너…
분쟁하는 성도, 화평케 하는 복음 교회답지 않아 다투는 우리

교회 속 갈등과 분쟁, 성경과 교회다움 회복으로

분쟁하는 성도, 화평케 하는 복음 손재익 | 지우 | 184쪽 | 12,000원 교회답지 않아 다투는 우리 홍동우 | 지우 | 256쪽 | 14,000원 교회도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이기에, 갈등과 분쟁이 없을 순 없다. 같은 신앙을 갖고 있지만, 각자의 생각까지 같을 순 없다 보니 화해…
한국기독교교육학회

“코로나 이후, 청소년들이 교회에 바라는 것은?”

‘공적 기독교교육, 희망을 논하다’ 신앙생활 및 지원방안 통합 연구 신앙생활 많이 할수록 만족 높아 다양한 사역 플랫폼과 연계 필요 상황 따른 맞춤형 사역 전략 수행 청소년들, 신앙 본질적 측면 요청 사역 지원 위한 다자간 거버넌스 지역사회 중심 마…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성경과 크게 다른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전개 방식

성경, 인간의 감성과 지성 모두 활용해 하나님 뜻 알리는 서사 포스트모던 연출법 따라하면서 거대 서사 약화 후 미시 서사만 이런 풍조, 성경 접근에 장애물 고루한 성경교육 고수해선 안돼 ◈포스트모던 연출기법: 다층성과 감성적 자극에 주안점을 둔 포스…
2600명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국회,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촉구 결의안’ 통과를”

국회에서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촉구 결의안’ 통과가 더불어민주당 반대로 무산된 가운데, ‘2,600명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이하 범국민연합)’이 국회를 찾아 결의안 통과를 촉구할 예정이다. 범국민연합은 11월 27일 오후 1시 국회의사당 정문, 오후…
장헌일

초저출생 시대, 한국교회 역할은

장헌일 박사(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 원장, 신생명나무교회 목사)는 지난 11월 23일(목) 오후 6시 30분 부산 동서대학교 선교복지대학원 상담심리학과(학과장 변영인 교수)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초저출생 시대 인구문제와 한국교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
대학마을교회

대학마을교회 김길환·이지동 장로 장립, 민효영 권사 취임

인천 대학마을교회(담임 우남식 목사) 장로 장립 및 권사 취임 예배가 11월 26일 오후 교회 예배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평신도 선교사들인 김길환 집사(중앙보훈병원)와 이지동 집사(이정형외과)가 장로로 장립받았고, 민효영 집사(민내과)가 권사로 취임했다. 박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