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교실, 십자가,

美 가톨릭 여자대학, 트랜스젠더 입학 지원 허용

미국의 가톨릭 여자대학이 앞으로 ‘여성 정체성을 가진 남성’의 등록을 허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학교의 개정된 비차별 정책은 “교육을 통해 여성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데 있어서 ‘포용적인 캠퍼스 경험은 필수적’이다”라고 명시돼 있다. 인디애나주 …
북한인권정보센터

NKDB 北 보위부, 안전부 관련 보고서 발간 및 세미나

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는 30일 프레스센터 19층에서 ‘닫힌 문 너머 : 보위부와 안전부의 명령체계 중심으로’ 보고서 발간과 함께 세미나를 진행한다. NKDB는 이번 행사에서는 북한 국가안전보위부 및 사회안전부 내에서 이뤄지는 인권침해 메커니즘과 권한 …
통일아카데미

北 교육권에 대한 합동 애드보커시 컨퍼런스

통일아카데미와 (사)북한민주화네트워크가 참여하는 ‘북한 교육권에 대한 합동 애드보커시 컨퍼런스’가 30일 명동 유네스코회관 대회의장에서 개최된다. 통일아카데미는 “국제민주연구소(National Democratic Institute, NDI)는 Daily NK, NAUH, SR 프로덕션, 통일아카데미&N…
행동하는프로라이프

“태아 보호한 의원 지지, 위협한 의원 낙선운동할 것”

“태아가 살면 대한민국이 살고, 태아가 죽으면 대한민국이 죽는다. 조속한 법안 개정으로 태아 생명 보호하라!” 60개 시민단체가 연대한 ‘행동하는 프로라이프’(상임대표 이봉화)가 29일 국회 앞에서 “당신의 한 표가 어린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라는 주…
예수, 영화,

약 5억 명 전도한 영화 ‘예수’, 2,100번째 언어로

기독교 영화 ‘예수’의 2,100번째 언어 번역본이 공개될 예정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79년 영어로 처음 개봉된 ‘예수’는 세계의 여러 언어로 번역돼 오다가, 최근 약 3천 명의 아마존 에콰도르 원주민들이 사용하는 언어인 ‘와오라니어’로 …
CTS 다음세대운동본부

“저출산 위기 골든타임 3년… 기존 사고 바꿔야”

장헌일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 원장(신생명나무교회 목사)이 대안적 아동돌봄시설구축을 위한 입법청원에 동참을 호소했다. 장 원장은 23일 부선 동서대학교 선교복지대학원 학술세미나에서 ‘초저출생시대 인구문제와 한국교회의 역할’을 주제로 상담심리…
국군포로

북송 재일교포 “국군 포로 송환, 힘 모아 외쳐 주길”

함경북도 유선탄광에서 석탄을 캐는 일을 했던 북송 재일교포인 이상봉 씨(가명)가 최근 프레스센터에서 함경북도 탄광에서 만난 국군포로에 대해 증언했다. 2007년 홀로 탈북한 이 씨는 가족이 여전히 북한에 있어 이날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가명을 썼다. 가족…
개혁신학포럼

제23차 개혁신학포럼 정기세미나 ‘왜 개혁교회인가?’

제23차 개혁신학포럼 정기세미나가 ‘왜 개혁교회인가?’라는 주제로 11월 30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 은평제일교회 드림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이날 정기세미나에서는 제1강 ‘교회사적 관점으로 본 개혁파 교회와 신학’ 김진국 교수(대신총회신학 역사신학), …
국제성서박물관

국제성서박물관, 도록 출판기념회 개최

인천 국제성서박물관에서 ‘『고대 이스라엘에서의 하루: 성경마을』 도록 출판기념회 및 베리어프리(Barrier Free) 모바일 도슨트’ 시연회가 지난 11월 26일 오후 2시 1층 엔브릿지 홀에서 개최됐다. 상설전시실 성경마을의 도록 『고대 이스라엘에서의 하루: 성경…
예수 영화

1,500억 투자 ‘예수-Jesus’ 애니 제작한다… “2천 개 이상 언어로”

CCC는 11월 28일 서울 본부 브라잇채플에서 전 세계 전 세대에게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하기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 ‘예수-Jesus’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제작발표회는 오경수 간사(Jesus Film Project 동아시아리더)의 환영 인사와 함께 ‘예수-Jesus’ 애니메이션 제작 …
서울고등법원, 중앙지방법원

[사설] ‘사역자’가 ‘근로자’라는 ‘교회 밖 시선’의 위험성

‘근로자’의 사전적 의미는 “근로에 의한 소득으로 생활을 하는 사람”으로, 이를 매우 넓게 적용하면 교회 내에서 다양한 형태로 섬기는 사역자들도 일견 그에 해당된다고 볼 수도 있다. 하지만 교회 밖의 기관 혹은 사람들이 사역자들을 근로기준법상 ‘근로…
말리, 아프리카

말리에서 납치됐던 독일인 선교사, 1년 만에 석방돼

지난해 말리에서 납치됐던 독일인 선교사가 풀려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2022년 11월 말리의 수도 바마코에서 납치됐던 한스 요아킴 로레(Hans Joachim Lohre·66) 신부가 26일(이하 현지시각) 풀려났다. 아프리카의 페티언트 은숌보(Patient Nshombo)선교사…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