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디즈니

‘동성애 콘텐츠 논란’ 디즈니, ‘브랜드 위기’ 반성

월트디즈니사(Walt Disney)가 사회적 논란을 일으킬 수 있는 입장이 “대중과 소비자의 취향과 어긋나는 위험”을 야기해 회사의 수익에 위험을 초래한다고 시인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디즈니사는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연간 보…
NAP 법무부

맹추위 맞선 ‘NAP 독소조항 삭제 촉구 걷기대회’

3차 NAP, 공청회 없어 절차 위반 기본권 분야 정치 선언서 같았다 4차 NAP도 ‘쓰레기 썩은내’ 진동 ‘제4차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 독소조항 삭제 촉구 걷기대회’가 11월 30일 마무리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도 오후 1시부터 서울 용…
비쏠라이트

국내 이주민 260만 시대… “교회와 이주민 사역단체 연결할 것”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을 의미하는 비쏠라이트(이사장 구능회, 사무총장 이범재)가 1일 오전 동작구 노량진교회(담임 여충호 목사)에서 창립 감사예배를 드리며 출범을 알렸다. ‘비쏠라이트’(BeSalight)는 국내 거주 이주민 선교를 시대적…
한기총 임원회

한기총, 대표회장 연임 규정 개정하고 일부 회원 제명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는 11월 30일(목) 오후 1시 한기총 회의실에서 제34-5차 긴급 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임원회는 참석 26명, 위임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전회의록 채택, 경과 및 사업보고와 안건토의 …
나이지리아 살해 및 구금

나이지리아 여학생, “예수께 감사” 했다가 급우들에 피살

나이지리아에서 소셜미디어 채팅방에 종교적 신념을 드러낸 기독교 여학생이 끔찍하게 살해당하고, 이 사태를 비판하며 관련 영상을 공유한 여성이 18개월째 구금된 후 사형 위기에 처한 것으로 알려졌다. 1일 오픈도어선교회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소코토(Sokoto)…
구세군

올해도 종소리 울린다 ‘구세군 자선냄비’

‘Sound of Love, 함께 부르는 사랑의 멜로디’ 구세군 자선냄비, 올해로 95주년째 2023년 올해에도 12월의 따뜻한 나눔, 구세군 자선냄비의 종이 전국에서 울린다. 한국구세군(사령관 장만희)은 지난 11월 30일(목) 저녁 6시 광화문 광장(놀이마당)에서 ‘2023 구세군 자…
미래목회포럼

“한국교회 위기의 때, 싱크탱크 역할 잘 해 달라”

이동규 대표·이상대 이사장 연임 오정호 총회장 취임 축하패 증정 이정익·박경배·고명진 목사 축사 미래목회포럼 제20회 정기총회가 12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중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 회기 대표 이동규 목사(청주순…
미래목회포럼

미래목회포럼 제20회 총회

미래목회포럼 제20회 정기총회가 12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중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 회기 대표 이동규 목사(청주순복음교회)와 이사장 이상대 목사(서광성결교회)가 연임됐다.
기독교학술원 제44회 영성포럼

‘섭리사관에서 본 한일근대사’ 기독교학술원 영성포럼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44회 영성포럼 기도회 및 발표회가 ‘섭리사관에서 본 한일 근대사’를 주제로 개최된다. 오는 8일 3시 양재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열리는 포럼은 1부 경건회와 2부 발표회 순으로 진행된다. 경건회는 오성종 박사(교무부장, …
영국인, 현대인, 고독

영국인들 신앙 교제 대상, 가족·친구·직장 동료 순

영국 기독교인들은 대부분 자신의 신앙을 나누는 데 자신감을 갖고 있으나, 그 대상은 다소 한정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런던시티미션’(London City Mission, LCM)이 최근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 영국인들이 복음을 나누는 대상은 친구나 가족이 가장 많았고(각각 42…
직장인, 회사,

“종교 가진 직장인, 업무 만족도 높고 낙관적”

종교를 가진 직장인들이 그렇지 않은 직장인들보다 더 신뢰하고 만족하며 낙관적이라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신앙이 삶에 미치는 영향 연구소’(IIFL)가 영국 직장인 2,004명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 자신이 종교인이라고 밝힌 근로자의 4분의 3 이상(77%…
미드 버몬트 기독교 학교.

‘신념 지킨’ 美 기독학교, 버몬트주의 차별 행정에 소송 제기

미국의 한 기독교 학교가 종교적 신념을 따른다는 이유로 주 등록금 프로그램과 운동 경기에서 배제돼, 주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버몬트주 윈저 카운티의 퀘치에 위치한 K-12 기관 ‘미드 버몬트 크리스천 스쿨’(Mid Ver…
개혁파신학연구소 정기신학강좌

“퀴어 신학, 이단 차원 넘어 신성모독에 해당돼”

개혁파신학연구소 정기신학강좌가 11월 30일 오후 유나이티드문화재단에서 개최됐다. 이번 강좌에서는 이승구 교수(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와 이상원 교수(전 총신대 신학대학원)이 강사로 나서 ‘퀴어 신학이 왜 문제인가?’를 주제로 퀴어 신학 성경해석의 문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