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성마리아 그리스정교회

美 복음주의 지도자, 베들레헴 성탄절 행사 취소에 하마스 비판

미국 복음주의 지도자인 조니 무어(Johnnie Moore) 목사가 올해 베들레헴에서 성탄절 행사가 취소된 책임이 이스라엘을 침공한 하마스에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폭스뉴스 디지털을 인용해, 기독교지도자회의(Congress of Christian Leaders) 의장…
여리고 이스라엘 수도원 바위 산 자연

하나님 말씀으로 살기 위해 필요한 ‘거리 두기’

말씀으로 살아갈 나를 위해 말씀만 바라는 말씀 바라기 하나님 말씀을 읊조리는 묵상은 거리를 두어야 한다. 하나님 말씀 묵상이란, 읊조림이다. 중얼거림이다. 말씀을 읊조리기 위해, 중얼거리기 위해서는 ‘거리 두기’가 필수이다. 사람과 사람 관계에서 거…
등산 꼭대기 고지론 눈 트레킹 산 흰 서리 겨울 설산 설경 인내 고지 고난 역경 도전 성공 과정

2023년 한 해를 마감하면서

아메리카 인디언들의 언어는 자연을 닮았다. 한 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을 체로키(Cherokee)족은 “다른 세상의 달”로, 크리크족은 “침묵하는 달”이라고 부른다. 샤이엔(Cheyenne)족은 “늑대가 달리는 달”, 호피족은 “존경하는 달”, 벨리마이두족은 “하루종일 얼…
선교사 영웅

선교 2천 년사 영웅들, 상처(scars)로부터 탄생한 별들(stars)

대림절 선교편지: 우리가 아직도 연약할 때 한 선교사가 쓴 짧은 시가 있다. 제목은 ‘금지된 슬픔 너머로’이다. 솟구치는 눈물에도 슬퍼하지 마라 가눌 수 없는 애달픔에도 아파하지 마라 빼앗겨 버린 애도의 시간조차 기억하지 마라 그저 잊고 또 잊고 살…
NCCK 71회기 신임 회장에 취임한 윤창섭 목사(왼쪽)와 김종생 총무

“창립 100주년, 시대 아픔 공감 사명 적극 실행”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종생 목사, 이하 NCCK)에서 2024년 신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NCCK는 먼저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에 모든 무력 충돌과 군사적 행위 중단을 촉구하고, NCCK 창립 100주년인 2024년 창조주 하나님이 주신 모든 생명의 존엄을 지키며, 시대의 아…
서산이룸교회

서산이룸교회, 학생 10명에 장학증서와 장학금 50만 원 전달

충남 서산이룸교회(담임 백종석 목사) 행복나눔센터는 지난 23일 학생 10명에게 장학증서와 50만 원의 장학금, 올리브영 상품권과 크리스마스 롤케이크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서산이룸교회는 지난 2015년부터 자발적인 성도들의 헌신으로 운영중인 로뎀 카페와 서…
고린도

2천 년 전 바울이 당도했던 고린도는 어떤 도시였나

물 풍부 토질 비옥, 농사에 적합해 고대부터 상업 크게 발전, 부유해 경제·정치 중심, 마케도니아 점령 바울, 카이사르 재건 모습 봤을 것 “이후에 바울이 아덴을 떠나 고린도에 이르러(사도행전 18장 1절)”. 바울이 고린도에 도착했을 때는 물론 고린도 운하…
2600명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유엔 및 국제사회 “中, 탈북민 합법적 거주 보장하라”

中 합법 거주할 서류 발급 요청해 특히 中 내 탈북 여성들 강제결혼 인신매매, 강제북송 등 우려 강해 유엔난민기구(UNHCR)가 중국을 향해 “자국 내 탈북민들이 받는 심각한 처우를 인정하라”며 “탈북민들에게 합법적으로 중국에 거주할 수 있는 신분증과 서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