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 선교 이어받아, 세상 변화시킬 선교적 공동체로

선교적 관점에서 바라본 성경 안건상의 <성경이 꿈꾸는 세상>은 성경이 제시하는 이상적 세상을 탐구하며, 하나님이 창조 때부터 꿈꾸셨던 세상과 …
서울대 시국선언을 주도한 20학번 이서진 학생이 세이브코리아에서 연설하는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서진 학생은 논리적인 전개와 신념에 기반한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많은 청중의 공감을 얻었다. …
학습 데이터 불완전·편향적이면 공정하지 못한 결과 초래 가능 ‘AI는 무조건 공정’ 인식은 문제 결과 도출 과정, 아무도 몰라 무작정 신뢰해 따라갈 순 없어 정답 없는 부문 결과 보장 못해 인공지능(AI)은 최근 채용, 금…
※본 칼럼은 ‘꽃보다 전한길’ 유튜브에 20일 게재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최근 대한민국 사회에서 ‘체제 전쟁’이라는 개념이 확산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정권 교체나 정치적 이념 갈등의 문제가 아니다. 대…
헌법재판소는 대한민국 헌법을 수호하는 최후의 보루다. 그러나 최근 헌법재판소 내부 TF의 역할과 운영 방식에 대한 논란이 불거지며, 법치주의의 근간을 위협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일부에서는 헌재 TF팀이 재판 …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몸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시라”(골 1:18)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는 그리스도의 핏값으로 사신 성도들로 이뤄져 있기에, 예수님과 같이 흠도 없고 점도 없이 거룩해야…
만유인력 등 고전물리학 발전에 과학자들, 모든 문제 해결 확신 설명할 수 없는 현상들 발견돼 증명 못한 양자역학 탄생 100년 양자 중첩과 얽힘 원리 이용한 양자 컴퓨터, 속도 대폭 빨라져 AI 기술이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
최근 대한민국 헌법재판관 문형배에 대한 논란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다. 헌법을 해석하고 국가의 법질서를 수호해야 할 위치에 있는 자가, 본인의 과거 음란물 관련 의혹이 불거지자 재판 중 돌연 사라져 이를 삭제한 것…
※본 칼럼은 2월 12일 크리스천투데이에서 진행된 전한길 강사와의 인터뷰 내용을 중심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그의 신앙과 삶의 원칙, 그리고 우리가 배워야 할 신앙적 태도를 필자의 관점에서 풀어봅니다. 1. 서론: 신앙과 삶…
죄와 타락, 저주, 사망은 복음 외의 ‘다른 것’을 전한 결과입니다. 하나님의 영원 전 목적은 선택된 사람들에게(엡 1:4) 자신의 모든 신성을 넣어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자기 형상으로 창조하시고, 동산에 두시…
미국 주도 기술 안보 체제 재편 디지털 시대 규칙 제정자 전략 중국 의도 질문에 딥시크 답해 사탄도 中 의도 이용하려 할 것 AI, 상상할 수 없이 거대한 도구 악용되지 않도록 지혜 구할 때 2025년 1월 27일 중국의 인공지능 …
본 칼럼은 ‘꽃보다 전한길’ 유튜브에 7일 게재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편집자 주 지난 부산 집회는 단순한 시위가 아니라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사적 사건이었다. 20만 명 이상이 모였고, 온라…
1. ‘불행한 군인’ 발언, 군의 명예를 훼손한 자들의 책임은?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5차 변론기일에 출석한 이진우 전 수도방위사령관은 국회 소추위원회 측 변호사 질문에 답변을 대부분 거부했다. …
한국교회의 혼돈은 그들도 ‘진리’를 알고 믿고 실행하는 것처럼 온갖 ‘진리의 표현들’을 쓰면서 비성경적인 일들을 자행했기 때문입니다. 사도들은 분명히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사…
강연에서 대중을 몰입시키는 능력은 단순한 말솜씨를 넘어선다. 논리적 흐름, 강렬한 메시지, 그리고 감정적 결집을 이끄는 힘—이 모든 요소가 결합될 때, 연설은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대중을 움직이는 힘’으로 작용한…
대한민국 사법부는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게 운영돼야 한다. 특히 헌법재판소는 국가의 최고 법률기관으로서 국민과 국가를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다. 그러나 최근 헌법재판소의 결정들이 정치적 논란을 일으키면서 …
선교적 관점에서 바라본 성경 안건상의 <성경이 꿈꾸는 세상>은 성경이 제시하는 이상적 세상을 탐구하며, 하나님이 창조 때부터 꿈꾸셨던 세상과 …
트랜스젠더 학생이 선호하는 대명사 사용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세 번째 징역형을 선고받은 영국의 한 교사에 대해 법원이 일부 벌금 (4만 유로, 약 6,380만 원) 강제 인출 명령을 내렸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