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물음표 소녀 앞으로 참고 중복 요청 문제 응답 작업 중요성 기대 질문 정보 우리 아이 왜 이럴까요 이중성 양면성 궁금 김충렬

빠릿빠릿하지 못해, 친구 관계가 어렵다면

생각이 느린 아동이 있다. 친구들과 소통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는 아동이다. 여기에는 성격 문제도 있을 수 있고, 주변 환경 여건이 조성되지 않은 측면도 있다. 친구들과 소통하지 않으면 큰 문제로 이행될 수 있다.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서 왕따 문제로 발전할 …
천병근 귀향

이승만의 제1공화국, 미술로 문화적 발전 기틀 다져

미술대학 설립, 현대적 미술 교육 작가 창의력·역량 발휘 풍토 조성 해외 작품전, 국제 진출 등 교류도 북녘 미술가들 월남해 활력 생겨 김덕영 감독의 다큐 영화 <건국전쟁>이 바람을 일으키면서 건국 대통령 이승만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의 정…
파묘

<파묘>: 무속과 풍수가 한민족 역사에 끼친 해악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영화 평론에서는 700만을 돌파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는 영화 <파묘>를 파헤칩니다. <검은 사제들>, <사바하> 등을 만든 오컬트 전문 크리스천 감독 장재현 연출의 이 영화에는 풍수사 역의 최민식(김상덕), 젊은 무당 김고은(이화림), 장의사…
예수전도단 몽골 아웃리치

예수전도단 화요모임, 몽골 1천 예배자들과 찬양

“기대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몽골을 통해 일하실 것입니다.” 예수전도단 화요모임팀이 몽골 컨퍼런스에서 1,000명의 예배자들과 함께 찬양했다. 인피니스는 8일 “예수전도단 화요모임팀은 지난 1월 22일부터 29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 지역으로 아웃리치를 다…
송재희

송재희, 사후세계 담은 창작극 주연으로

배우 송재희가 ‘헬로, 더 헬; 오델로’ 주연으로 다시 무대에 선다. 송재희의 소속사 하이어랭크 엔터테인먼트는 8일 “배우 송재희가 연극 ‘헬로, 더 헬; 오델로’ 공연에서 ‘오델로’역으로 무대에 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극 ‘헬로, 더 헬; 오델로’는…
사순절 추천 앨범

인피니스 사순절 앨범 추천…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

인피니스가 사순절을 지나며 3월의 추천 앨범 주제를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을 기억하라!’로 정했다. 인피니스가 추천한 앨범은 Piano on the Hill의 ‘Easter (정규)(음원)’, 세계적인 워십 리더들이 함께 발매한 ‘His Passion_ a Worshipful Journey to the Resurrection(CD)’, 사랑…
이스라엘 아옐렛 라진 베트 오르

“하마스, 이스라엘 여성 계획적 잔악무도 성폭력”

여성인권법률 전문가인 이스라엘 여성지위향상위원회 아옐렛 라진 베트 오르(Ayelet Razin Bet Or) 전 위원장 ‘이스라엘 여성 인권 특강’이 지난 7일 오전 서울 마포구 극동방송 채플실에서 개최됐다. 현재 이스라엘 정부는 ‘The Dina 7/10 Project’로 무장단체 하마스가…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하나님이 이끄시는 사람

우리가 세상을 살다 보면 나를 이끌어 주는 사람이 있다. 눈에 보이는 사람일 수도 있고, 눈에 보이지 않는 신일 수도 있다. 그리고 누가 나를 이끌어 주는가에 따라 인생이 뒤바뀌기도 한다. 사람을 잘 만나서 인생이 성공하는 사람도 있지만, 사람을 잘못 만나 인생…
범키

R&B 가수 범키, 8년 만에 정규 앨범… 장르는 CCM

R&B(알앤비) 가수 범키가 오는 21일 정규 앨범 ‘The Obedient’로 컴백한다. 이는 ‘U-TURN’ 이후 약 8년 만에 발매하는 정규앨범으로, 장르는 CCM(Contemporary Christian Music)이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8일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들을 통해 범키의 새 정규 앨범 ‘The Obedient’…
월드비전

월드비전, ‘배민방학도시락’ 캠페인 10만 끼니 달성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7일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과 공동 진행하는 ‘배민방학도시락’ 모금 캠페인을 통해 지난 4년 간 10만 끼니를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지원했다고 밝혔다. ‘배민방학도시락’은 월드비전과 배달의민족이 함…
홀트아동복지회

홀트아동복지회, 위기미혼모 지원사업 업무혁약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최근 대구지부(지부장 김원태)에서 위기미혼모 지원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지역의 산부인과 6곳, 한부모가족복지시설 2곳, 양육키트 제작업체 1곳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업무협약 기…
예장 통합 총회

예장 통합, 목사부총회장 예비 후보 3인 등록

예장 통합 총회 차기 부총회장 예비후보 등록 접수 결과, 목사 3명과 장로 2명이 확정됐다.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한규 장로)는 8일 서부 지역이 대상인 109회기 부총회장 예비후보 등록 접수 결과 정훈 목사(여수노회 여천교회), 양원용 목사(전남노회 광주…
소강석 2024년 3월 둘째 주

소강석 목사 “그대, 웃으라고 꽃피지요”

“그대, 웃으라고 꽃피지요”. 언제부터인가 저희가 지하철역과 분당선 전철, 교회 외벽에 교회 이미지 광고를 했습니다. 아름다운 문구를 새겨 제 사진도 넣고 예배 시간도 안내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생각이 좀 바뀌었습니다. 대형교회가 자꾸 개교회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