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지구촌선교연구원

“‘하나님의 선교’? 매력 있지만, ‘예수 구원’과 거리 있어”

지구촌선교연구원 2024 선교포럼이 ‘넓어진 선교개념 평가와 선교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7월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소망홀에서 개최됐다. 지구촌선교연구원(이사장 장승천 목사, 원장 안승오 교수)과 중동성서신학원(원장 김병호 목사) 주…
성요한 성당

‘90년 8개월 징역형’ 받은 베트남 기독교인 11명 실종

베트남에서 종교 활동으로 인해 총 90년 8개월의 징역형을 선고받은 기독교인 11명이 실종되면서, 소수종교인들에 대한 정부의 대처에 강한 우려가 제기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2011년부터 2016년 사이에 베트남에서 체포된 개신교인 6명과 가톨릭교인 5명…
키어 스타머

英 기독교 지도자들, 총선 이후 새 정부와 총리 위해 기도

최근 영국 총선에서 노동당이 압승한 후, 차기 정부와 새 총리를 위한 기도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총선에서 제1야당 노동당이 과반 의석을 차지해 압승을 거두면서 14년 만의 정권 교체를 이뤘다. 당 대표 키어 스타머(Keir Starmer)는 신임 총리로 취임했다. 영국 …
영국성공회

英 성공회 총회, ‘동성 커플 위한 독립적 예배’ 도입 지속 추진

영국성공회 총회가 동성 커플을 위한 독립적인 축복 예배를 도입하는 안건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최근 영국성공회 총회에서 “현행 목회 지침 중 주교들이 독립적인 예배에서 (동성 커플을 위한) ‘사랑과 믿음의…
 제16회 한국장로교의날 행사가

“말씀보다 앞서지 말고 본질로 돌아가는 장로교 되길”

“세속화‧탈종교화 속에 지혜 모아 거룩성과 공교회성 강화해나가자” 한국의 26개 장로교회들이 하나의 뿌리에서 나온 형제이고 자매임을 기억하고, 하나됨을 위한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길 다짐했다. 요한 칼빈 탄생 500주년을 맞아 2009년 선포된 장로교회…
윌 그래함

윌 그래함 목사가 이끈 호주 전도집회서 수백여 명 결신

호주 퀸즐랜드 골드코스트에서 열린 복음주의 집회에서 수백 명의 결신자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호주 골드코스트 컨벤션센터에서 윌 그래함 목사의 ‘룩 업 셀러브레이션’(Look Up Celebration) 집회가 열렸다. 고급스러운 관광 명소 이미지를 …
동성애, 동성결혼

우오크 문화는 세상을 어떻게 바꾸고 있나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조셉 마테라(Joseph Mattera) 박사가 쓴 칼럼 ‘우오크 문화가 문화를 재구성하는 10가지 방법’를 최근 게재했다. 마테라 박사는 뉴욕시에 있는 부활교회의 담임 목사이며, ‘미국 사도지도자연합’(USCAL)과 ‘그리스도언약연합’(CCC)를 이끌고 …
영국의 기독교 사회 복지사인 펠릭스 은골.

동성애 반대한 英 기독교인 사회복지사, 해고된 뒤 패소

영국 법원이 동성애에 대한 성경적 견해를 가졌다는 이유로 직원 채용을 취소하고 복직을 거부한 고용주의 손을 들어 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채용이 취소된 펠릭스 응골레(46)는 독실한 기독교인 사회복지사로 알려졌다. 응골레의 변호를 맡은 …
‘시민활동가양성아카데미 심화과정’

성혁명‧반기독교 막아 온 시민활동가들의 현장 노하우 공개

“행동하는 믿음, 현장 경험과 노하우 필수” 5기 시민활동가 아카데미 기초과정 곧 개설 ‘시민활동가양성아카데미 심화과정’ ▲‘시민활동가양성아카데미 심화과정’이 6월 27일(목)부터 6주 간의 과정으로 서초동 빈체로에서 시작돼 수강생들의 열띤 호응 …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징역 1년 7개월 선고받은 中 ‘복음의 전사’

중국 후난성 헝양시 법원은 최근 복음 전도자 첸웬솅에게 불법 집회 조직 및 자금 지원 혐의로 징역 1년 7개월을 선고했다. 첸은 이 판결에 대해 항소할 예정이다. 중국의 ‘복음의 전사’로 전 세계에 알려진 첸은 거리에서 복음을 전했다는 이유로 100번 이상 체…
초저출생 시대, 솔로몬교회 결단…출산축하장려금 1백만원 첫 증정

초저출생 시대 솔로몬교회의 결단, 출산축하장려금 ‘1백만원’

부천시 고강동 솔로몬교회(담임 홍성익 목사)가 한국사회에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를 타개하기 위해 출산축하장려금 제도를 시행했다. 솔로몬교회는 자녀를 출산한 가정에게 출산축하장려금 1백만원을 지급하기로 최근 결의했다. 지난 7일 맥추감…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프랑스의 낙태권 허용은 인류문명의 후퇴”

유럽 다른 국가에 미칠 악영향 우려돼 태아 살인, 인간의 기본권 될 수 없어 교회가 성경에 기초해 명확히 가르쳐야 프랑스가 지난 3월 4일 상‧하원 합동회의를 열고 ‘여성의 낙태할 자유(낙태권, 임신중절권)’를 헌법상 기본권으로 명시하는 헌법 개정안을 …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가 최근 2024년 7월 7일 중반기 세례식을 통해 533명에게 세례를 베풀었다.

부산 세계로교회, 2024 전반기 533명 세례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가 최근 2024년 7월 7일 중반기 세례식을 통해 533명에게 세례를 베풀었다. 세계로교회는 이번 세례식을 앞두고 구역원들이 함께 모여 “어떻게 하면 가족이나 친구들을 전도할까”를 의논하고, 지속적인 접촉과 식사 모임 초청 …
최윤식 박사

잘 되면 하나님이 함께하셔서, 안 되면 하나님께 버림받아서?

솔직하게 털어놓자면, 미래학이라는 말을 처음 들었을 때, 막연한 생각이 들었다. 먼저 주님께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로 족하니라(마 6:34)”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미래학은 내일을 염려하는 학…
복음통일 컨퍼런스 32차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에서 뵙겠습니다”

할렐루야! 주님의 놀라운 은혜 가운데 지난 금요일 32차 복음통일 컨퍼런스(Jesus Army Conference)를 마쳤습니다. 전국과 해외에서 약 1,600명(부분 참석 포함)이 참석하셨습니다. 매 시간 하나님께서 귀한 은혜를 내려주셔서, 참석한 모든 분들이 큰 은혜를 받고 북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