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아프가니스탄 월드비전 직원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교육 지원에 나서고 있다.

“아프간, 국내 실향민 630만 명, 급성 기아 아이들 1,240만 명”

16일 아프가니스탄월드비전에 따르면 아프가니스탄의 국내 실향민은 약 630만 명이다. 이는 남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많은 수치이며, 전 세계적으로는 두 번째로 많은 수치다. 또한 급성 기아에 직면한 이들은 1천240만 명에 달하며 3억 명의 아동들이 급성 영양실조 …
이란 히잡

“이란, 히잡 시위 이후 소수종교인 인권 악화”

이란 정부가 여성들의 인권 시위를 탄압하면서 종교적 소수 민족이 표적이 되고 있다는 유엔 보고서가 나왔다. 이란에서는 2년 전 히잡 규정을 위반했다는 혐의로 도덕 경찰에 체포된 지나 마흐사 아미니(Jina Mahsa Amini·22)가 구금 도중 사망한 사건이 발생한 이후 …
도널드 트럼프, 일론 머스크

트럼프 “살아남은 게 기적… 이전보다 더 신앙인 됐다”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억만장자이자 테슬라 회장인 일론 머스크(Elon Musk)와의 인터뷰에서 “죽음과 가까이 접촉한 뒤로 이전보다 더 신앙인이 됐다”고 밝혔다. 공화당 대선 후보인 트럼프는 지난달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열린 집…
2022년 러시아의 침공으로 인해 물품 창고로 사용되었던 우크라이나 하르키우 대성당.

“中·러, 정부 주도 가짜뉴스로 종교 자유 제한”

미국 정부 산하 독립 기관인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가 “정부 주도의 허위 정보 확산이 전 세계적으로 종교 자유 침해와 박해를 초래한다”고 밝혔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SCIRF는 8월 팩트시트에서 중국이 신장 지역에서 무슬림 위구르족과 튀르크족…
복음 전도자 닉 부이치치.

닉 부이치치 “Z세대, ‘왜’ ‘어떻게’ 전도해야 하나”

팔다리 없는 장애를 극복한 복음 전도자 닉 부이치치(Nick Vujicic)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왜 세계 복음화는 미국 Z세대부터 시작해야 하는가’라는 칼럼을 기고했다. 부이치치는 “미국과 유럽은 수십년간 세계 복음화의 선도국이였으며, 현재도 53%의 다…
소하일 자매, 파키스탄, 파워리프팅, 금메달

파키스탄 정부, 크리스천·무슬림 메달리스트 차별대우 논란

파키스탄 정부가 파리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기독교인 선수들을 차별 대우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파리올림픽에서 창던지기 세계 기록을 경신해 금메달을 딴 무슬림 선수 아르샤드 나딤(Arshad Nadeem)은 파키스탄 정부로…
제53차 전국 목회자 영광사역 세미나

제53차 전국 목회자 영광사역 세미나, 9월 3일 천안성신제일교회서

제53차 전국목회자 영광사역 세미나가 오는 9월 3일 천안성신제일교회(기감)에서 진행된다. 강사로 나서는 황인태 목사는 백석대 신학과(B.Th), 협성대 신학대학원(Th.,M), 호서대 일반대학원 박사(Ph. D) 학위를 취득했다. 호서대 초빙교수와 호서박사포럼 대표를 역임…
2024 파리올림픽에서 첫 정식종목이 된 브레이킹에서 금메달을 딴 남성이 한국인 목회자의 아들인 사실이 알려졌다.

파리올림픽 브레이킹 金, 한국계 목회자 아들

2024 파리올림픽에서 새롭게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 남자부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선수가 한국인 목회자의 아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캐나다 국가대표로 출전한 필 위저드(27세, 본명 필립 김)는 8월 10일 프랑스 파리 콩코드광장에서 펼쳐진 브레이킹 남자부…
리종기 목사

[인물/동정] 광주 빛과사랑교회 리종기 목사

리종기 목사(광주 빛과사랑교회)는 최근 명함 전도법을 소개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리종기TV’를 개설했다. 리 목사는 “영혼을 구원하기 위한 다양한 전도 방법이 있는데 명함을 이용한 새로운 전도법으로 전도 사역을 펼치고 있으며 이를 많은 목회자, 성도들…
불어나는 물에 지붕 위 대피도…한교봉 필리핀 구호 시작

폭우로 집 잠겨 지붕 위 대피도… 한교봉 필리핀 구호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최근 태풍 ‘개미’로 큰 피해를 입은 필리핀을 위해 긴급구호를 시작했다. 한교봉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필리핀 지역사회 개발을 지원하는 몬탈반 디아코니아 선…
이명진 원장(200)

[이명진 칼럼] 자살은 전염된다

자살은 전염된다. 전 세계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으로 영혼을 무너뜨리는 가장 위험한 행위 중의 하나가 자살이다. 자살은 전염성이 매우 높다. 특히 연예인이나 정치인의 자살은 사회 전반에 생명 경시 풍조를 촉발시킨다. 가족 중에 자살을 한 사람이 있거나 가까…
“항문성교가 청소년에게 ‘유해하지 않다’는 간행물윤리위”

“간행물윤리위, ‘항문성교’가 청소년에 유해하지 않다?”

FIRSTKorea시민연대,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진평연,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서울시기독교총연합회(서기총), '거룩한방파제'통합국민대회,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전국교수연합,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인권수호변호사회, 국민…
‘2024 한국장로교 청년·청소년 통일비전 샬롬부흥기도회 및 찬양축제’

“복음적 평화통일 노래하는 다음세대”… 광복절 울려퍼진 찬양

천환 대표회장 “기도와 찬양으로 장벽 허물 것” PTU CCM 찬양단, JDS 다음세대 합창단 등 참가 복음적 평화통일을 노래하는 청년·청소년들의 찬양 소리가 울려 퍼졌다. ‘2024 한국장로교 청년·청소년 통일비전 샬롬부흥기도회 및 찬양축제’가 광복절인 15일 오후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