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제20회 초교파 전국목회자세미나 포스터.

제20회 초교파 전국목회자세미나, 9월 2~5일 공주 유스호스텔에서

제20회 초교파 전국목회자세미나가 오는 9월 2일(월)부터 5일(목)까지 충남 공주 유스호스텔에서 ‘우리의 죄를 사하시고 이 땅을 고치소서!(대하 7:14)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강사로는 최영걸 목사(홍익교회 위임목사), 최진봉 교수(장신대), 강신정 목사(논산한빛교…
앤드루 존슨

알래스카를 샀던 미국 앤드루 존슨 대통령의 혜안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의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
박재용 목사.

GV청소년선교회, 학교 현장서 활동하는 청소년 전문사역자 양성

팬데믹 이후 엔데믹 시대에 접어들면서 교회는 다음세대를 위한 새로운 준비와 노력이 필요해졌다. 이에 따라 GV청소년선교회(대표 박재용 목사)는 청소년 복음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이 선교회는 학교 사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VM(Vi…
임산부, 낙태, 임신, 태아,

美 몬태나주, ‘부모 동의 없는 미성년자 낙태 금지법’ 폐지

미국에서 낙태 합법화 논쟁이 확산되는 가운데, 몬태나주에서 부모의 동의 없는 미성년자 낙태를 금지하는 법률을 폐지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몬태나 대법원은 14일(이하 현지시각) 2013년 제정된 ‘부모의 낙태 동의법’을 무효화하는 하…
김용희 목사, 꿈이있는교회, 지선 전도사

꿈이있는교회, 지선 전도사 초청 찬양예배 통해 이웃과 성도 섬겨

“그동안 1,000번 넘게 간증 집회를 했어요. 지난 8월에만 30번을 했는데 저의 발이 돼 주는 차량이 매달 1만㎞를 달리며 전국 곳곳을 찾아갑니다. 힘이 드냐고요? 오히려 힘이 됩니다.” 찬양사역자로 12년을 살아온 김지선(활동명 지선) 전도사에게 무대는 에너지를…
웨신대

웨신대 ‘말씀 영성과 치유 목회자 세미나’ 열려

치유, 방법만 가르치면 잘못 될 수 있어 말씀 바르게 이해하고 깨달을 때 나타나 생명 되신 예수님 영접하고 늘 동행해야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정인찬 박사, 이하 웨신대) 주최 ‘말씀 영성과 치유 목회자 세미나(서울 경기)’가 19일 오후 서울 종…
 ‘낙태 브이로그’

“‘낙태 브이로그’ 재발 방지, 교계가 앞장서야 할 때”

예장 합동 총회(총회장 오정호 목사)와 조배숙·조정훈 국민의힘 의원이 주최하고, 행동하는프로라이프(60개 시민단체)가 주관하는 행동하는프로라이프 제3차 세미나가 ‘우리 사회의 태아생명보호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오는 28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사당 …
kafa

“내전과 박해로 고통받는 미얀마 카친족에 관심과 사랑을”

한국아세안친선협회(KAFA·이사장 홍정길 목사)가 미얀마 소수민족인 카친족을 위한 기독병원 건립을 위한 모금을 진행 중이다. KAFA는 병원을 건립하고 현지 교단과 협력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바탕으로 한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사회 자립과 발전 등을 지원할 예정…
트랜스젠더, 성중립 화장실, 동성애, 성소수자

美 매사추세츠, ‘남녀’를 ‘그들’로… 부모권리법 개정

미국 매사추세츠 마우라 힐리(Maura Healey) 주지사가 ‘남녀’ 대신 성중립적인 언어를 사용하도록 부모권리법을 개정해 논란이 일고 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 최초의 공식 레즈비언 주지사인 힐리는 최근 동성 커플, 미혼 또는 트랜스젠더 부모 사…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하늘을 보면 늘 새롭고 편안해집니다

하늘은 모든 것을 품습니다. 하늘은 모든 것에게 자신을 내어주어, 그를 사용하게 합니다. 이러저러한 구름의 각양 모습을 그려도, 그저 자리 내주어 표현하게 합니다. 먹구름 덮여져 푸른 하늘 모습이 가리어져도, 잠시라 여겨 그냥 가리게 합니다. 탓하지도 …
손현보 목사 “대한민국 붕괴, 지금 아니면 못 막아”(2024/08/04 세계로교회 주일예배)

[영상] “대한민국 붕괴, 지금 아니면 못 막아”

부산 세계로교회 담임 손현보 목사가 최근 주일 설교에서 대한민국과 한국교회의 절박한 위기 상황에 대해 통렬히 지적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연합 주일예배를 드리자고 촉구했다. 그는 “프랑스 올림픽 개막식에서 ‘최후의 만찬’의 예수님 자리에 동성애자…
큰은혜교회 하계봉사

노인 섬기며 복음의 향기 전한 큰은혜교회 아웃리치

어르신들 위한 내과·안과 진료 수액과 안마, 미용 등 봉사 더해 다음세대 공연에 어르신들 환호 ‘욕실 미끄럼 방지 매트’ 설치도 아침·저녁 방문 문안 인사 호평 철저히 현지 교회 이름으로 사역 서울 관악구 큰은혜교회(담임 이규호 목사)가 지난해에 이어…
스페인

스페인 사법부, “조력자살 중단하라” 판결

스페인 법원이 바르셀로나의 한 젊은 여성을 상대로 한 조력자살 행위를 중단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해당 판결은 그녀의 아버지의 요청에 따른 것이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엘 디아리오(El Diario)라는 이름의 해당 여성은 2022년 10월 자해 사건에 따…
왼쪽부터 원래 그림, 세월이 지나면서 손상된 그림, 그리고 덧칠해서 훼손된 그림.

예수 벽화 ‘복원 실패’가 낳은 뜻밖의 결과

2012년 스페인에서 일어난 예수 벽화 복원 실패 사건이 예상치 못한 결과를 가져온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복원을 시도했던 세실리아 히메네스(93) 씨는 이후 관광국장에 취임하고 관련 상품 판매로 수익을 얻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