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손현보 목사 “10.27 200만 연합예배, 대형교회는 뒷바라지만”… 장종현·전광훈·김홍석·고명진·이규현·김문훈·나학수 목사의 반응은?

[영상] “10.27 200만 연합예배, 대형교회는 뒷바라지만”

2024년 10월 27일 주일 오후 2시 광화문 광장에서 200만 성도 연합예배를 통해 악법들을 막고 나라와 교회를 살리자는 제안을 하고 나선 손현보 목사(부산 세계로교회 담임)가, 이와 관련해 한국교회 지도자들과 상의한 내용들을 추가로 알렸다. 그러면서 손 목사는 이 …
탈북자 강제북송

北 인권단체 “탈북민 15명, 제3국 가려다 中 공안에 체포돼”

중국과 동남아 접경에서 한국으로 가려던 탈북민들이 중국 공안에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인권단체 겨레얼통일연대 장세율 대표는 8월 27일 자유아시아방송(RFA)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21일 중국과 동남아 접경인 중국 원난성 쿤밍에서 탈북민 15명이 공안…
과테말라의 가장 큰 도시이자 수도인 과테말라 시티.

“과테말라, 인구 절반 이상 빈곤”… 기독교계, 지원 촉구

최근 발표된 보고서에서 과테말라 인구의 절반 이상이 빈곤 속에서 살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이후, 기독교 지도자들이 당국과 시민사회에 조치를 취해 달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국립통계연구소(INE)가 발표한 2023년 국가생활조건조사(ENCOVI)의 최근 데이터에 따…
버가모

요한계시록 일곱 교회 중 ‘버가모’를 찾아가다

오늘날 이름 튀르키예 베르가마 당시 학문, 특히 의학 발달한 곳 똑똑하고 잘난 사람들 많았지만 주님께는 책망받은 버가모 교회 “버가모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좌우에 날선 검을 가진 이가 가라사대 (요한계시록 2장 12절)”. 일곱 교회 중 버가모(Perga…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반동연)와 퍼스트코리아시민연대(퍼시연)

“‘음란성 도서’ 면죄부 준 간윤위, 책임 회피하는 문체부”

성교육이라는 미명하에 국내 공공도서관에 버젓이 비치되어 있는 ‘음란성 도서’들을 ‘유해성 없음’으로 판정한 간행물윤리위원회(간윤위)와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를 규탄하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반동연)와 퍼스트코리아시…
D.MZ 어노인팅 축제

현장예배로 돌아오는 성도들, 신앙도 완연한 회복세

‘현장 참석’ 3년 새 57%→68%→79% 10명 중 9명이 한 달 3회 이상 예배 신앙나눔·모임·성경공부 등 다 활성화 ‘중대형·소모임 활발’ 교회, 회복률 커 코로나19 영향을 벗어나면서 성도들의 신앙 지표가 눈에 띄게 나아지고 있으며, 목회자들이 주일 현장예배를 …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 보코하람

UMC 감독, 비자 문제로 나이지리아에 구금돼… 동성애 논란 영향

미 연합감리회(UMC) 소속의 한 감독이 비자 문제로 나이지리아에 구금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교단 내에서 지역 교단 기관을 누가 통제하는지에 대한 논쟁이 벌어지고 있는 와중에 나이지리아로 여행을 떠났다가 발이 묶이게 됐다. 더헤럴드에 따르면, 짐바브웨…
하이내처

하이내처, 군인 교회 20곳에 아토건 비누 등 물품 기증

천연 원료로 제품을 개발해 피부 관련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 ‘하이내처’에서 20개 군인 교회들을 위해 물품을 기증했다. 하이내처는 국가와 국민들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중부전선 부대들과 군 복음화에 힘쓰는 20개 군인 교회들을 위해 7사…
AWMJ선교회

“‘미전도종족·개척 선교’, 더 이상 선교계 화두 돼선 안 돼”

교회 견고하게 하는 선교에 집중 검증된 담임목사, 선교사로 파송 ‘선교사’ 시대→ ‘선교인’ 시대로 같은 문제 반복, 패러다임 바꿔야 숫자 집착 아닌 좋은 사람 보내야 중도 탈락 없는 현지인들 파송을 제6회 안디옥 선교포럼이 지난 8월 26일부터 28일까…
도나텔로 작 ‘다윗 상’.

르네상스 시대 다윗 작품이 유행했던 이유는…

미켈란젤로가 등장하기 전 탁월한 조각가는 단연 도나텔로(Donato di niccolo di Betto Bardi, 1386-1466)였다. 그는 피렌체 출신으로, 일찍부터 재능을 보였다. 천재가 출현한 셈이다. 왜 르네상스 시대 피렌체라는 작은 도시에서 한꺼번에 무수한 천재들이 우후죽순처럼 일어…
프란치스코 교황

교황, 러 정교회 유관단체 금지하는 우크라 새 법안 우려

프란치스코 교황이 러시아정교회 유관단체를 금지하는 우크라이나의 새 법안에 대해 우려하며, 이를 종교의 자유에 대한 침해라고 지적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교황은 8월 25일(이하 현지시각) 공식 발언에서 “최근 우크라이나에서 채택된 러시…
김영한 박사

[김영한 칼럼] 제4차 로잔대회의 역사적 개최와 성공을 기대한다(I)

머리말 올해 2024년 9월22-28일에는 220여개국에서 5천여명이 참가하는 제4차 로잔세계복음화 대회가 “교회가 그의 통치를 선포하게 하라”(Let the church declare his reign)는 주제로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로잔 운동(The Lausanne Movement)은 세계복음주의연맹(WEA, World …
홀라이프워십

홀라이프워십 1집 ‘Whole Life Worship’ 발매

‘홀라이프워십’은 정규앨범 1집 ‘Whole Life Worship’을 8월 28일 발표했다. ‘Whole Life Worship’은 홀라이프워십이 그동안 발매했던 곡들과 새롭게 제작된 곡을 함께 1장의 음반으로 발표한 앨범이다. 홀라이프워십은 하나님을 예배하는 예배팀으로서의 정체성을 바…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