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권력의 예배 방해 순응한 성도들, 정교분리 재인식해야”-이은선 교수(2024/07/26 서울에스라교회 기자회견)

[영상] “권력의 예배 방해 순응한 성도들, 정교분리 재인식해야”

교회자유시민연대(대표 남궁현우)와 서울에스라교회는 7월 2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영등포구청과의 1심 결과를 전했다. 이날 이은선 교수(안양대)는 ‘교회와 국가의 정교 구분’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 교수는 “…
변증 컨퍼런스

“악의 존재는, 오히려 하나님 존재 증거한다”

전국 각지에서 목회자들 참석 창조, 죄와 악, 영혼과 죽음 등 변증 내용 실제 목회 적용 고민 우주 탄생, 창조주 설계 의한 것 기독교변증선교연구소(대표 박명룡 목사)는 지난 8월 26-27일 1박 2일간 청주서문교회에서 ‘성결교회 목회자를 위한 기독교 변증학교…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 여의도순복음교회 예배 모습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 8월 25일 주일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를 방문해 예배를 드리고 이영훈 목사와 환담했다. 트럼프 주니어는 이날 “몇 주 전 저와 제 가족은 믿음에 대한 시험을 겪는 아주 중요한 암살 사건을 …
경기도 시흥의 Y 교회

‘이스라엘 180명 입국’ 논란 교회, 이단성 시비 있던 곳

무력 충돌이 계속되는 이스라엘에 180명이 입국해 논란이 된 곳은 치유사역 이단 시비로 모 교단으로부터 ‘교류·참여 금지’를 처분을 받았었던 경기도 시흥의 Y교회인 것으로 알려졌다.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해당 교회는 지난 18일 주일예배를 ‘이스라엘 집…
독도 동도 서도

독도 문제, 정치 공세 아닌 협력 필요

독도, 단순한 영토 이상의 의미 영토 분쟁 핵심, 주권 상징 지역 문재인 정부, 평창 동계올림픽 독도 제외된 한반도기 사용해 더불어민주당, 이것부터 해명을 정부·여당 정보 제공, 소통 강화 최근 독도를 둘러싼 논란이 다시금 한국 사회의 이목을 끌고 있다. …
멕시코 중부 ‘침묵의 원’ 지역에서 사역하다 핍박에 직면한 교회 개척 사역자 엘레나와 마테오.

생존 위협에 시달리는 멕시코 ‘침묵의 원’ 사역자들

멕시코 중부는 산업과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풍부한 지역이다. 이 지역은 비지니스와 관광으로 주목받는 명소지만 모든 사람이 이곳에서 따스한 환영을 받는 것은 아니다. 이 지역에서 20년 이상 사역해 온 한 교회 개척자는 “기독교인들이 공격을 받는다…
필림 라이큰(Philip Graham Ryken) 휘튼대학교 총장, 피터 릴백(Peter Lillback) 웨스트민스터 신학교 총장, 이보르 푸발란(Ivor Poobalan) 스리랑카 Colombo 신학교 총장

“자유주의 도전 속 세계 복음화 다짐하는 로잔대회 기대”

미전도종족 전도와 성경 번역 등 놀라운 일들 보여 우리 소망은 그리스도의 지상 대명령 이어지는 것 로잔언약은 성경의 진실성, 권위, 정확무오함 믿어 여전히 세계 복음화 필요성 의심하는 사람들 있어 잃어버린 영혼 되찾으려는 열망·다짐 새롭게 되길 각국 …
요아부 세바사키

무슬림 전도하던 우간다 기독교인, 흉기로 살해당해

우간다 동부에서 무슬림 극단주의자들이 ‘무슬림을 전도한 기독교인’을 흉기로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8월 19일(이하 현지시각) 우간다 부다카 지구의 무기티 하위 카운티의 냔자 마을에서 자전거를 타고 집으로 돌…
한기총, 몽골 방문해 선교·봉사 활동 업무협약

한기총, 몽골 방문해 선교·봉사 활동 업무협약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19일부터 23일까지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 김동근 장로)를 방문해 몽골 선교와 경제협력지원을 포함한 봉사활동 계획을 논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방문에는 한기총 정서영 대표회…
브솔복지재단

발달장애인 전문 복지기관 브솔복지재단 ‘제3회 정기연주회’

사회복지법인 브솔복지재단이 오는 9월 4일(수)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브솔오케스트라의 ‘제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브솔복지재단은 장애인의 건강한 성장과 주체적인 삶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 부모들과 원천교회가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설립한 …
기글, 티클,

호주서 트랜스젠더 회원 자격 박탈한 女 전용 앱 패소

호주 법원이 트랜스젠더 여성 회원 자격을 박탈해 소송에 휘말린 여성 전용 앱에 배상금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지난 8월 24일(현지시간) 일간 디오스트레일리안 등에 따르면, 전날 호주 연방법원은 “여성 전용 앱 ‘기글 포 걸스’(이하 기글)가 트랜스젠더 여…
나라사랑축제

7백여 어린이들, 미국에서 한반도와 세계 평화 노래

한국전 참전용사들도 초청해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 참석 윤석열 대통령 영상축사 전해 극동방송(이사장 김장환)은 지난 8월 23일 오후 8시(이하 현지시간), 전 세계 정치 1번지인 미국 워싱턴 D.C. 존 F. 케네디 센터에서 전국 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 7백여 명이 함…
니카라과

니카라과, 기독 여성 6명 수감… 오르테가 정권 종교 박해 계속

니카라과에서 기독교인에 대한 조직적인 탄압으로 인해 지난 1년간 6명의 여성이 구금된 후 결국 수감됐다. 이들은 가톨릭교인 5명과 개신교인 1명으로, 이는 다니엘 오르테가 대통령 정권 하에서 자행되는 종교 박해의 대표적인 사례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세이브더칠드런

“미얀마 로힝야 분쟁 7년, 난민촌은 폭력·범죄”

납치, 유괴, 무장단체 징병 등 아동 대상 폭력 계속 증가해 “방글라데시, 난민 아동 보호를“ 2017년 미얀마 군부의 박해와 폭력을 피해 탈출한 로힝야족이 방글라데시 콕스바자르 난민캠프에 머문 지도 벌써 7년이 지났다. 이와 관련,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