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장총

한장총, 청송과 산청 찾아 산불 피해복구 사랑나눔

산청군기독교연합회와 청송 성지교회 방문해 성금 전달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권순웅 목사)가 매월 어려운 이웃들을 방문해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초유의 대형 산불로 어려움을 겪는 경남 산청과 경북 청송을 직접 방문해 산불 피해…
한복협

“140년간 은혜로 복음 받은 한국교회, 다시 선교로!”

‘한국선교 140주년에 돌아보는 한국교회의 과제’라는 주제로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임석순 목사)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가 4월 11일 오전 서울 강동구 은혜광성교회(담임 박재신 목사)에서 개최됐다. 1부 기도회에서는 이민기 목사(쉼터교회) 사회로 박재…
알고리즘 소프트 전체주의 AI

AI 알고리즘 의한, ‘눈에 보이지 않는 통제’ 시작됐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결합된 현대판 소프트 전체주의 등장 빅테크 기업들, 알고리즘 이용 자극적·극단적 콘텐츠 추천해 불편한 목소리는 삭제나 가림 무의식적 ‘자발적 복종’ 상태 강압적 전체주의보다 파괴적 통제당한다는 사실조차 몰라 오늘날 우리 …
이세종 심방

“심방, 우리 약점 극복하게 하는 ‘사역의 지름길’”

“열 번의 단체 공지보다 한 번의 개인 카톡이 더 효과적이다. 열 번의 문자보다 한 번의 전화가 더 효과적이다. 열 번의 전화보다 한 번의 심방이 더 효과적이다.” ‘365일 심방하는 목사’ 이세종 목사의 지론이다. 저자가 시무했던 울산교회 고등부는 심방을 …
등산 꼭대기 고지론 눈 트레킹 산 흰 서리 겨울 설산 설경 인내 고지 고난 역경 도전 성공 과정

어렵고 힘들어도 그 역시 나의 삶, 회피하거나 도망가지 말자

남편과 함께 튀르키예(터키) 여행을 하게 됐다. 여기저기서 온 낯선 사람들과 팀을 이뤄 7박 9일을 함께하는 일정인데, 모인 사람들 연령층이 다양했다. 막 결혼한 신혼부부도 있었고, 가장 나이 많은 분들은 60대 후반 커플이었다. 그 중 은퇴 후 혼자 여행을 하는 …
니고볼리

신 니고볼리 박물관에서 발견한 사도 바울에 관한 자료

시골길 1시간 걸어 박물관 이동 악티움 해전부터 변천사 보여줘 출입문 전시물 윗부분에 디도서 디도서 기록하는 그림도 전시돼 니고볼리 고대 유적지 면적은 상당히 넓다. 입장료를 지불하고 들어 가는 유적지 면적은 넓다고 할 수 없으나, 니고볼리 유적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