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 도시 개발 계획으로 17개 교회 폐쇄 위기

바르셀로나 지방정부의 도시 개발 계획으로 최소 17개 복음주의 교회가 폐쇄될 위기에 처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폐쇄가 임박함에 따라 일부 주민들은 이미 지방 당국으로부터 이전이 필요하다는 통보를 받았다. 이와 관련 카탈루냐복음…
루터

“독일 연립정부, ‘종교 자유’ 외교의 필수 요소로 다뤄야”

독일 연립정부가 신정부 구성을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인 가운데, 국제종교자유연구소(IIRF)가 “‘종교의 자유’는 외교의 필수 요소로 다뤄야 한다”며 종교 자유 위원 사무소를 유지할 것을 주문했다. 지난 2월 23일 치러진 독일 총선에서 우파인 기독민주연합(CDU…
미국 이민자 수용소 내부의 모습.

美 남침례회 소수민족 지도자들, 이민 정책 관련 공동 성명

남침례교(SBC)에서 10,900개 교회를 대표하는 13개 소수민족 단체가 공동 성명을 내고 박해를 피해 온 이민자들에게 연민을 베풀어 줄 것을 트럼프 행정부에 촉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아이티계, 히스패닉계, 아프리카계 미국인, 중국계, 필리핀계,…
신바람힐링, 기독문화선교회

(사)기독문화선교회, 산불 피해 교회와 주민들을 위한 모금

(사)기독문화선교회(이사장 김숙희 목사, 대표회장 강형규 목사, 상임대표 서정형)는 경남과 경북 지역을 덮친 산불로 슬픔을 당한 교회와 주민들을 위한 모금을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서정형 상임대표는 “이번 산불로 피해를 당한 교회들, 그리고 이재민들의 …
유골 보석, 영옥

깨끗한 봉안을 위해 탄생한 아름다운 유골보석 영옥(Memorial-gem)

기술의 발전으로 가신 이의 유해를 깨끗하고 아름답게 보존할 수 있게 유골을 보석화(결정체)한 영옥(Memorial Gem)을 성경함 속에 봉안하여 우리와 함께 할 수 있는 시대를 맞았다. 유골보석 영옥(靈玉)은 소중한 삶을 살다 가신 고인을 깨끗하고 품위 있게 모실 수 있…
본회퍼

영화 <본회퍼: 목사·스파이·암살자> 개봉

영화 <본회퍼: 목사·스파이·암살자>가 4월 9일 개봉했다. 2시간 13분 러닝타임의 이 미국 영화(원제 Bonhoeffer: Pastor. Spy. Assassin)는 제2차 세계대전 중 독일의 독재자 총통 히틀러에 항거했던 목사 디트리히 본회퍼(Dietrich Bonhoeffer, 1906-1945)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고경환 목사

한기총 “승자독식 구조 바꿀 개헌, 늦춰야 할 이유 있나?”

51대 49로 승리해도 51이 독식 민심 왜곡, 제왕적 대통령제 폐단 줄이기 위해 권력 분산 개헌 필요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고경환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미래를 위해, 오늘의 문제를 개혁해야 한다: 개헌을 통해 승자독식 구조를 바꾸고, 권력을 분산하…
헌법재판소

“대통령은 파면으로 책임 물었는데, 야당 정치인들은?”

1. 국민들 깨어났다 2. 기독교인들 역할 컸다 3. 국민들 권리 되찾아야 4. 과도한 권력남용 방지 5. 문제 법관 걸러내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대통령 탄핵과 파면이 남긴 과제’라는 제목의 논평을 4월 9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이유 여…
김신조

‘무장공비→ 목사’ 김신조 별세

북한 무장공비로 1968년 우리나라에 침투했다가 붙잡혀 귀순한 뒤 목사안수를 받았던 김신조 씨가 4월 9일 새벽 향년 83세로 별세했다. 김신조 씨는 1942년 6월 함경북도 청진에서 태어나 평안남도 순천으로 이주했으며, 만 5세에 평양으로 이주해 성장하다 만 19세에 …
회의, 토론, 논의, 대화

‘교회 성장’과 ‘합리적 의사결정’은 정비례

거버넌스 관련 성장하는 교회 특징 ‧ 의사결정기구 내 청년 참여↑ ‧ 의사결정 시 담당 부서 의견 충분히 수렴 ‧ 의사결정 사항에 대한 주기적 피드백 진행 ‧ 의사결정 시 사회적 영향 고려 성장하는 교회일수록, 담임목사‧장로의 최고의사결정기구 만족…
영국, 영국인, 영국 국기

“英 교회 출석자 수, 6년 전보다 200만 명 이상 증가”

영국에서 Z세대들이 전체 교회 출석률 상승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성서공회(Bible Society)는 여론조사업체 유고브(YouGov)에 의뢰해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최근 ‘조용한 부흥’(The Quiet Revival)이라는 보고서…
월드비전

JYP, 미얀마 대지진 긴급구호 및 아동 위한 성금 3억 원 기부

지진 피해 아동과 가족 위한 긴급 식량, 생필품, 식수위생, 치료비, 심리사회적 등 지원 JYP엔터테인먼트가 국제구호개발 NGO 한국월드비전(회장 조명환)에 지난 3월 28일 미얀마에서 발생한 규모 7.7 대지진 긴급구호 및 아동 지원을 위해 성금 3억 원을 기부했다. …
기독교학술원 제110회 월례학술포럼

기독교학술원, “틸리케의 결혼 및 성윤리” 조명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이 제110회 월례학술포럼 및 경건회를 오는 18일(금) 오후 3시 서울 양재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틸리케의 결혼 및 성윤리”를 주제로 결혼과 성의 신학적 의미를 재조명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경건회는 …
웨체스터지역 부활절연합예배

뉴욕 한인교계 부활절 연합예배, 총 11개 지역서 드린다

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허연행 목사)가 2025년 부활절 새벽연합예배 지역별 교회 명단을 발표했다. 올해 뉴욕지역 부활절 연합예배는 총 11개 지역에서 새벽 6시에 예배를 드린다. 가장 많은 교회가 참여하는 3지역은 김영환 목사(뉴욕충성교회)가 지역장을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