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세바스찬2

순교자 세바스찬의 고통, 수치로 둔갑시킨 동성애자들

6월 6일, 세바스티아누스. 영어식 이름으로는 세바스찬이라 불리는 이 인물은 남부 프랑스의 나르본 태상으로 3세기에 태어나 군인 신분으로 순교한 인물이다. 그래서 가톨릭에서는 군인들의 수호 성인으로 시성해 놓고 있다. 당시 지체 높은 기독교인 가정의…
하민국 목사.

[하민국 칼럼] 구원 없는 기독교 종교

적그리스도는 문자 그대로 그리스도께 대적하는 세력을 일컫는다. 성경은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들을 적그리스도라고 단정하고 있다. 그리고 이미 많은 적그리스도가 세상에 출현했음을 경고하고 있다. 천사의 모습으로 위장한 사탄은 다양한 형…
생명사랑운동연합

“가장 약자인 태아, 생명을 지키기 위한 발걸음”

그간 낙태 반대 운동을 이어온 생명사랑운동연합(이하 생명연합)이 매주 화요일마다 ‘생명사랑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생명연합은 “세상의 가장 약자요 자기 의사도 표현 못하는 태아의 인권을 변호하고자 태아를 위하는 것이라면 ‘자신의 생명을 희생’…
동두천 두레수도원 금식수련 산행 전 기도

[김진홍의 아침묵상] 기도는 명령이다

독일의 신학자 칼 바르트가 한 말이 있다. “만약 우리가 예수께 가장 먼저 무엇을 해야 할지 묻는다면, 예수는 기도하는 것이라고 대답하실 것이다.” 기도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명령이다. 그리고 인간이 하나님께 응답해야 할 가장 본질적인 순종이다. …
퀴어문화축제 동성애

예수 믿고 탈동성애자가 된 목사의 간증

한국 최초 동성애 상담 사례집 <거기 누구 없소 나 아픈데>가 출판됐다. <거기 누구 없소 나 아픈데>는 지난 10여년 간 2천 명이 넘는 동성애자를 상담한 이요나 목사가 <동성애, 사랑인가?’>, <리애마마>, <커밍아웃 어게인(COMINGOUT AGAIN)>에 이어 발간한 신간이다. <…
김태우

‘김영우의 스윗사운즈’ 김태우의 신앙 이야기 전한다

새롭게 단장한 ‘김영우의 스윗사운즈’에 god의 ‘김태우’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김영우의 스윗사운즈 측은 “신앙을 가진 지 얼마 안 돼 신앙신생아 같은 모습으로 솔직하고 즐겁게 토크를 나누며 녹화가 진행됐다”며 “김태우의 신앙이야기와 함께 고품격 …
가스펠 싱어

2019 가스펠싱어, TOP11 명단 공개, 본선은 8월 세종문화회관

제25회 극동방송 전국 복음성가 경연대회 ‘2019 가스펠 싱어’ 본선진출자 최종 11개 팀 명단이 공개됐다. 최종 본선진출자 TOP11은 하은 김현선 박성은 필로스 박지윤 임진웅 쟁과자가들 황태익&양근영 Henotes 이터널선샤인 이정준&최지예&박요한이다. 올해 대회…
손봉호

손봉호 교수 “문재인 하야? 전광훈 목사가 목사직 물러나라”

회개하면서 아주 건강한 시민으로 봉사하길 기독교 지도자 자칭하는 사람으로서 부적합 교회는 파당 정치 관계된 모든 발언 금해야 손봉호 박사(고신대 석좌교수)가 7일 라디오 방송에서 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를 강하게 비판하면서 한기총 대표회장직과…
유기성 목사

유기성 목사 “어떻게 열매맺는 삶을 살 수 있는가?”

좋은 열매를 맺으려 애쓰기보다 오직 나무 되는 일에 눈이 뜨여야 호주에서 집회 인도 중인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7일 ‘어떻게 열매맺는 삶을 살 수 있는가?’라는 제목의 칼럼을 SNS에 게재했다. 유기성 목사는 “호주 집회와 세미나를 위해 기도하면…
사모세미나

전국목회자 사모세미나, 6월 18일부터

제25회 전국목회자 사모세미나가 오는 6월 18~20일 다산 신도시에 있는 예정교회(담임 설동욱 목사)에서 개최된다.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총재 피종진 목사·대표회장 설동욱 목사)와 목회자사모신문(이사장 피종진 목사·발행인 설동욱 목사)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
한국창조과학회 합동신대

창조과학회-합동신대, 업무협약(MOU) 체결

한국창조과학회(회장 한윤봉)가 지난 5월 25일 전주대학교 JJ아트홀에서 ‘다음세대를 세우는 창조과학’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40분까지 진행된 학술대회 오전 순서에선 한동대 장순흥 총장이 ‘창조주 하나님’, 합동…
기도 성경

[산마루서신] 기도를 들어주소서

산마루예수공동체의 십자가 아래 부부가 머리를 숙이고 간구하고 있습니다. 아내는 16번의 항암제를 맞았습니다. 손과 발이 다 상할만큼 고통을 겪었으나 이겨내었습니다. 남편은 매일 이른 아침 일어나 아내과 두 딸들을 위하여 식탁을 준비하고 저녁…
한기총 30-1차

한기총, 시국선언문 발표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에서 5일 게시판을 통해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문재인 정권은 그들이 추구하는 주체사상을 종교적 신념의 경지로 만들어 청와대를 점령하고, 검찰, 경찰, 기무사, 국정원, 군대, 법원, 언론, 심지어 우파 …
기도

[오늘의 기도문-6월 7일] 회개를 외치게 하소서

주여, 유대 광야에서 목 놓아 회개를 외친 세례 요한처럼 회개를 외치게 하소서. 주여, 이 시대의 교회가 죄 많고 타락한 세상을 향해 회개를 부르짖고 가르치는 교회들로 우뚝 서게 하소서. 이러한 사명을 감당하려면 나부터 회개하여 바로 서고 교회부터 올곧…
해외 석학

[사설] 해외 신학계 석학들의 방한

해마다 이맘 때쯤이면 해외 유명 신학자들이 국내 대형교회나 신학회의 초청으로 한국을 찾아 강연을 전하고 우리 신학자들과 의견을 나눈다. 올해도 본지 6월 5일자 지면에 본지에 소개된 인물만 3명이다. 새문안교회에서 지난 5월 25-26일 케임브리지대 사라 코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