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서천

서천성시화운동, ‘사랑나눔 일일카페’ 열어 9개 기관에 성금 전달

서천군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정진모 목사)는 지난 1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봄의마을 북카페에서 ‘2024 서천성시화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일일카페’을 열어 얻은 수익금으로 9개 기관에 성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서천군성시화운동 찬양분과위원회(위원장…
인천

합계출산율 반등, 인천을 주목하라

우리나라 출산율은 OECD는 물론 전 세계 236개 국가 중 최하위다. 지난 2018년 합계출산율 0.98명으로 감소하면서 계속 하락을 거듭하더니, 급기야 지난해 0.72명으로 감소했다. 그런데 올해 합계출산율이 0.74명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지난 2015년 합계출산율 1.24명 이후 …
한동훈

한동훈 대표의 사퇴와 정치적 고립: 홍준표의 경고, 현실이 되다

배신의 정치 청산, 통합과 재건을 배신, 잠시 이익 가져올지 몰라도 지속되지 않고, 정치적 고립될 뿐 내부 갈등 해소, 통합 노력 필요해 지난 5월 1일자 기고문에서 필자는 홍준표 대구시장의 한동훈 위원장에 대한 발언을 비판한 바 있다. 당시 홍 시장의 발언…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금주의 기도제목(12/16~12/22)

12/16 카메룬: 과격파 무슬림들의 공격으로 건물이 파괴된 교회 성도들을 위해, 12/17 요르단: 요르단 사람들이 계속 성경을 접할 수 있도록. 12/18 탄자니아: 잔지바르와 펨바섬 당국자들이 기독교를 정당하게 대우하도록. 12/19 코모로: 불법임에도 이슬람을 떠나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맛을 내는 신앙생활

대다수의 목회자는 신학교를 졸업한 후 열정적으로 사역을 시작합니다. 교회 부흥과 성공을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여러 방법을 찾아봅니다. 그러나 수십년간의 사역을 마치고 은퇴할 때쯤, 그동안의 목회가 헛되었다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목회의 …
지왕철 목사.

하나님께서 사람을 자신의 형상대로 만드시고? 

온 땅과, 땅에 기는 것을 정복하고 다스리라(창 1:26)고 하셨습니다. 사람을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드신 목적은 사람이 하나님을 대표(표현)하게 하신 것으로, 하나님의 권위를 사람에게 위임하여 땅에 기는 것을 다스리게 하신 것입니다. 창세기 1장은 하나님의 목적…
윤석열

에스더기도운동 12월 3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북 식량가격 급등 “농촌서도 풀밥으로 끼니” ▶ 기사요약 최근 북한 내 식량가격 오름세가 심상치 않아, 가을탈곡이 끝난 요즘 대부분의 농장원들이 온전한 쌀밥을 먹지 못하고 풀밥으로 끼니를 때우고 있다고 주민 소식통이 전해왔다. 입쌀…
교회친구다모여 황예찬 대표

“교회친구다모여, ‘지금 세대’ 기독교 문화 재건 꿈꿉니다”

“기독교 콘텐츠라고 노출 수가 무조건 적지 않다. 시대가 악해지며 믿지 않는 사람들이 교회를 보는 시선이 다소 싸늘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그들이 교회를 미워하는 마음을 쉽게 정한 만큼, 다시 교회를 좋아하도록 마음을 바꾸는 것도 쉽게 가능하다는 게 우리의…
카라바조 마리아를 개종시키는 마르다

우리가 알고 있던 신약의 여성상 깨뜨리기

<성경이 말하는 남녀의 역할과 위치(제임스 헐리, 여수룬)>란 책이 있다. 1990년대 초 출간된 책이었다. 중학교 땐가 교회에서 한 동급 여학생과 성경이 말하는 남녀의 위치를 이야기한 적이 있었다. 당시 한국적 문화와 교회에서 말하는 남녀의 해석은 유사성이 있는 …
빈센트 반 고흐 선한 사마리아인

반 고흐 전시회 개막… 그는 정말 자살로 생을 마감했는가?

법의학자, 변호사 등 의문 제기 스스로 복부 쏘는 경우 1.3%뿐 오른손잡이로서 부자연스럽고 근거리 총상 상처도 맞지 않아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024.11.19- 2025.3.16 12년 만에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1853-1890) 전시회가 예술의 전당 한가람…
새에덴교회

새에덴교회, 교회 밖에서 이웃과 함께한 성탄 축제

카페 거리 돌며 성탄 기쁨 전해 산타 복장 하고 선물 나눔 함께 공원에서 루체비스타 성탄 축제 소외 이웃 나눔과 헌혈 행사 등 갈수록 각박해지는 시대, 빛으로 오신 아기 예수 탄생의 기쁨을 주변 이웃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경기 용인 새에덴교…
한국선교신학회

“제4차 로잔대회, 복음 전파와 제자 양육 새 방향 ‘디지털’ 제시”

선교학자들이 올해 전 세계 선교계 최대 행사였던 ‘제4차 서울-인천 로잔대회’를 평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14일 대전 유성구 대전겨자씨교회(담임 김영심 목사)에서 열린 ‘2024년 한국선교신학회(회장 김칠성 박사) 제6차 정기학술대회’에서다. 이날 학술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