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정치 백척간두… 목회자로서 회개”

기하성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2024 성탄 및 송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서로 격려하고 존중하며 한마음으로 이 위기를 이겨냅시다’는 제목의 메시지에서 이 목사는 “비상계엄 사태 이후 우리 국민은 물론 1,200만 성도들이 감당하기 …
김진홍 목사

‘유신 계엄’ 때 옥살이했던 목사가 본 ‘12.3 계엄’

크리스천은 미래지향적… 일본 품고 자유세계로 가야 탄핵 취소되고, 이재명 감옥 가고, 새 인재들 나서길 개혁적 우파와 애국적 좌파가 잘 경쟁하면 장래 밝아 한·미·일 동맹 확실히 하고, 자유민주주의 주자 돼야 이재명 대통령 된다 해도 세계무대에 내놓을 …
전한길

전한길 강사의 요청 “대한민국, 일어나자! 뭉치자! 희망이 있다!”

2024년 12월 17일, 비상계엄 선포 2주, 대통령 탄핵안 통과 3일째다. 지금 대한민국은 심각한 혼란 속에 있다. 많은 국민들은 “대한민국이 침몰하는 것은 아닌가?”, “앞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라는 불안을 느끼고 있다. 언론은 혼란스러운 정보…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2/23~12/29)

12/23 사우디아라비아: 억압받는 사우디 여성들이 예수님의 복음을 통해 참된 자유를 얻도록. 12/24 말리: 소수 부족 언어로 된 성경을 더 많이 구할 수 있도록. 12/25 수단: 성도들이 기독교 문서를 더 많이 읽고 믿음이 성장하도록. 12/26 부탄: 지역 교회 지도자들…
서울광장 성탄트리 2024

불의하고 불법한 불신의 세계를 다스리소서!

평화의 왕으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 이 땅에서 벌어지는 온갖 전쟁과 난리의 소문을 다스려 주소서. 죽이고 죽이는 살육의 현장에서 예수님 오심을 찬양하게 하소서. 전쟁의 파탄으로 몰아 넣는 악한 영의 광란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창과 칼로 만든 전쟁 무기를…
러브 라이프 낙태 반대 태아 생명 강남

에스더기도운동 12월 4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中서 한국행 시도했던 탈북 여성, 길거리서 ‘무차별 폭행’ 당해 ▶ 기사요약 최근 중국의 30대 탈북 여성 A씨가 중국인 남편과 그의 가족에게 무자비한 폭행을 당해 정신을 잃고 쓰러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A씨는 의식은 돌아왔지만 폭행 후유…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기독교인의 연금에 대하여

‘연금(年金)’은 “국가나 사회에 특별한 공로가 있거나 일정 기간 국가 기관에 복무한 사람에게 매년 지급하는 금액”입니다. 연금의 유형으로는 무상연금, 유산연금, 종신연금, 유기연금 등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연금이 국가에서 지급하는 공적 연금과 사회 …
지왕철 목사.

내 양을 먹이고 양육하라

목회(목양)는 하나님 자신의 핏값을 주고 사신 교회(양 무리)를 위한 것입니다. 주님의 양들을 먹여야 합니다(요 21:15-17). 목자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가르치는 것이 아닌 양을 먹이는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목사들은 가르치는 소피스트가 되어, 가르치는 선…
예장 통합 총회 109회기 시무예식

“사랑과 평화의 왕 아기 예수님 정신으로, 갈등과 불신 치유되길”

예장 통합 김영걸 총회장이 2024년 성탄절 목회서신을 발표했다. 김영걸 총회장은 “지난 12월 3일 비상계엄 선포 사태와 14일 국회 탄핵 의결로 야기된 정치권의 문제는 우리 사회 전체에 불안과 갈등을 불러왔고, 경제, 외교 등 사회 전반에 걸쳐 큰 혼란을 가져왔…
한동대

한동대학교, ‘2024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지난 13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제1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기부 분야 공적을 인정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는 지난 2018년 제7회 교육기부 대상에 이어 세 번째 수상으로, 한동대의 꾸준한 사회…
김영호

통일부, 해외 탈북민 입국지원 등 제도적 기반 마련

통일부는 “해외 탈북민의 입국지원, 탈북민 자녀 양육지원 정책 체계화 등을 위한 북한이탈주민법 개정법률이 12월 20일 공포됐다”고 밝혔다. 이 개정 법률은 각각 별도 발의된 3개 안이 외교통일위원회 대안으로 통합된 것이며, 11월 29일 본회의와 12월 19일 국무…
피테르 브뤼헐

하나님 이 땅에 오신 성탄, 낭만적으로 그리지 않은 화가

<베들레헴의 인구조사> 가장 익숙한 곳을 탄생지로 조감도적 다양한 인간군상 <눈 속의 동방박사의 경배> 핍박받던 땅으로 오신 예수 성도들 절실한 소망 담아내 피테르 브뤼헐(Pieter Brugel the Elder, 1526-1569)은 북유럽 르네상스를 이끈 화가 중 한 명이다. 당시 그…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