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주영훈 집사.

주영훈 집사 “하나님께 염려 맡길 때 평안 누려”

방송인 주영훈 집사가 지난 15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나성영락교회 주일예배에서 “염려와 걱정”이라는 주제로 간증했다. 주 집사는 먼저 자신의 아버지가 개척교회 목회자로서 겪었던 어려움과 장로들에게 받은 상처를 언급하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부르키나파소, 기독교인

니제르·말리서 지하디스트 등 공격으로 민간인 48명 사망

니제르에서 어린이를 포함해 민간인 최소 39명, 말리 중부에서 마을 주민 9명이 무장 세력에 의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또 부르키나파소 국경 근처의 리비리에서는 21명이, 코코루에서는 18명이 사망하는 끔찍한 비극이 발생했다. 니제르 국방부에 따르면, 사…
독일 테러, 마그데부르크

독일 복음주의 교계, 테러 희생자들 위한 애도와 위로 성명

지난 20일(이하 현지시각) 독일 마그데부르크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테러 사건이 발생하자, 독일복음주의교회협의회(EKD) 의장인 키르스텐 페어스(Kirsten Fehrs) 주교와 독일주교회의 의장인 게오르그 베칭(Georg Bätzing) 주교가 공동 성명을 통해 애도를 표했다. 이들…
독일 테러,

독일서 차량 돌진 테러 발생… 5명 사망, 200여 명 부상

독일에서 차량 돌진 테러가 발생해 5명이 숨지고 200명 이상이 다쳤다. 용의자는 독일에서 20년 가까이 거주해 온 반이슬람·극우 성향의 사우디아라비아 출신 이민자로, 독일 정부의 포용적 난민 정책에 불만을 품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 당국에…
손목 십자가 문신, 콥트 기독교인, 이집트, 신앙, 박해,

이집트 기독교 역사와 상황 및 선교를 위한 노력과 기대

고대 이집트는 나일강을 따라 발전한 문명을 바탕으로 오랫동안 번영을 누렸다. 그러나 BC 332년 알렉산더 대왕이 이집트를 정복했고, 이후 로마 제국과 비잔틴 제국의 지배를 받았다. 헬레니즘 문화의 중심지로 자리 잡았던 알렉산드리아는 로마 시대에 로마, 예루…
세기총 2024

세기총 “탄핵 정국이지만, 사랑 실천 계속해야”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전기현 장로는 성탄절을 맞아 메시지를 발표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이 “온 인류를 구원하고 참 소망의 길을 열어 주신 기쁨의 날”이라며 “한국교회, 대한민국…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성경에서 말하는 방언의 은사는 무엇인가?

발성을 통한 성령의 나타남은 각종 방언 말함과 방언들 통역함과 예언함이다. 공통적인 것은 이들 모두가 영혼 내부에서 일어난 성령의 감동이 우리의 발성 기관을 통해 표현된다는 점이다. 다시 바꾸어서 말하면, 발성 기관을 통해 드러나지 않으면 아무리 내면…
예장 합동 총회장 김종혁 목사

예장 합동 김종혁 총회장 “성탄은 십자가 사랑의 시작”

예장 합동(총회장 김종혁 목사)이 2024 성탄 메시지에서 성탄절의 본질을 되새기며 복음의 빛을 통해 가정과 교회, 더 나아가 대한민국과 전 세계에 사랑과 평화가 임하기를 기원했다. 이들은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가운데 오신 사건이며, 예수님의 나심을 통해 …
넷플릭스 마리아

아기 예수님을 품을 수 있었던, 마리아의 믿음

“마리아가 이르되 주의 여종이오니 말씀대로 내게 이루어지이다 하매 천사가 떠나가니라… 주께서 하신 말씀이 반드시 이루어지리라고 믿은 그 여자에게 복이 있도다(누가복음 1:38, 45)”. 믿음이란 무엇인가? 우리 조상들은 태곳적(太古的)부터 내려오는, 자신…
감리교 감독회장 이취임식

김정석 감독회장 “갈등·불신·어둠에도… 성탄은 기쁨과 희망”

단순한 대안 넘어 본질 회복과 지속 가능한 가치 창조, 사회적 책무, 공공성 회복 이루길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김정석 감독회장이 2024년 성탄절을 맞아 발표한 메시지를 통해 “새로운 환경 속에서 교회가 본질의 회복과 공공성 회복을 통한 사명에 더욱 집…
성탄절, 크리스마스, 촛불, 대림절

샬롬나비 “정치적 불안정 속에 평화의 왕 은혜 함께하길”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은 21일 발표한 ‘2024년 성탄절 논평’에서 “상업주의에서 벗어나 그분의 오심을 환영하는 성탄절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어려운 정치적 상황과 국제 갈등 속에서도 성탄의 평화가 임하…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하루를 살아가는, 한 해를 살아가는 삶의 힘

살다보니 또 한 해가 지나고 있습니다. 하루 하루 살아온 날이 모여, 한 달이 되고, 또 한 해가 되었습니다. 어어 하기도 전에, 이미 시간은 우리 앞을 스쳐갔고, 우리는 후행적 사고로 그 삶의 의미를 반추합니다. 무엇이 좋았는지, 무엇이 더 나았어야 하는지. …
CECD연구소

“성경 읽기와 암송만으로도 자녀들 성품 교정 가능”

자녀 성경 암송, 부모 결심 중요 부모가 함께 꾸준히 성경 읽어야 악한 영 방해, 성령 도우심 필요 기독교 교육 콘텐츠 개발 연구소(이하 CECD연구소) 주최 ‘쉐마 성경 암송 아카데미 성경 암송 기초단계 세미나’가 지난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