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기독일보 기자

미주 기독일보 기자

남가주 기독교교회협의회

남가주교협 총회 개최… 회장에 진건호 목사

최근 남가주 기독교교회협의회가 3개로 분열돼 활동해 온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지난 11월 2일(토) 3가와 후아니타 애비뉴(Juanita)에 위치한 찬양교회(LA First Church of the Nazarene)에서 ‘제55차 정기총회’를 열고, 진건호 목사(하…
김응선, 연합감리교회

영성·평화·균형 보여준 2024 연합감리교회 한인총회

2024년 연합감리교회 한인총회는 다양한 예배와 프로그램에서, 청년과 장년, 여성과 남성, 평신도와 목회자, 한인 교회 목회자와 타인종 목회자, 감리사와 감독, 이민 1세와 2세 등이 리더십을 나누었다. 한국 교회의 영성을 풍성하게 드러낸 동시에 평화와 이민 이슈…
건국전쟁

AKUS 한미연합회 시애틀 지회, <건국전쟁> 상영 준비 한창

AKUS 한미연합회 시애틀 지회(회장 이영윤, 부회장 샘 심, America Korea United Society)가 영화 ‘건국전쟁’의 시애틀 상영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애틀 워싱턴주 지역 한인들도 3월 말부터 4월 초에 시애틀, 페더럴웨이 지역에서 ‘건국전쟁’을 관람할 수 있을 …
코덱스 사순 소더비 히브리어 성경

현존 최고 히브리어 성경, 이스라엘 박물관에 전시

텔아비브에 있는 유대인 박물관(ANU Museum of the Jewish People)에 따르면, 가장 오래되고 가장 완벽한 형태의 히브리어 성경 사본이 5일 이스라엘에 도착해 이 박물관에 10월 11일부터 전시된다. 히브리어 성경 ‘코덱스 사순’(Codex Sassoon)은 곧 유대인 박물관에 영구적으…
젠더 퀴어

美 유권자 90% “노골적 동성애 묘사 책, 학생들에 부적절”

미국의 등록된 유권자 중 90% 이상이 일부 공립학교 도서관에 비치된 <젠더 퀴어> 책에 나오는 성적인 묘사와 삽화에 대해 학생들에게 “부적절하다”고 답했다. <젠더 퀴어>(Gender Queer)는 넌바이너리(non-binary)라고 밝힌 작가 마이아 코바베(Maia Kobabe)의 그래픽 소설…
2023년도 국제총회 및 세계선교대회

“중단할 수 없는 세계 선교, 마무리의 비전 이루자”

2023년도 국제총회 및 세계선교대회가 “중단할 수 없는 세계 선교, 마무리 비전 이루자”라는 주제로 18일(월)부터 21일(목)까지 4일간 은혜한인교회(담임 한기홍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는 총 60개국에 파송된 선교사 및 현지인 사역자 및 성도들이 참석한…
2023년도 국제총회 및 세계선교대회

“가나안에만 가면 고생 끝? 목회 목표 재설정해야”

“할아버지 한 분이 택시에 타셨다. 택시 기사가 할아버지에게 묻는다. ‘어디를 가시는데 그렇게 안절부절이세요?’ ‘요양원에 있는 할멈에게 가. 우리 할멈은 치매야. 아무것도 몰라.’ ‘그런데 왜 할아버지는 그렇게 가려고 하세요? 할머니가 몰라본다면서요?…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 제71회 졸업식

“교회를 위한 신학” 미드웨스턴 제71회 졸업식… 한국부 28명 졸업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 제71회 졸업식이 지난 6일, 캔자스시티 본교 캠퍼스에서 거행됐다. 미드웨스턴은 이번 봄학기 졸업식에서 역대 최다인 30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2년이 넘은 코로나의 여파 중에도 미드웨스턴이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음을 확인할 수 …
제2회 글로벌 복음통일 전문 선교대회

“북한이 지상낙원? 자유·인권 유린당하는 주민들 봐야”

북한 주민 조직화 및 정보화, 북한 변화 지름길 경제와 당위보다 앞선 ‘통일 이유’는 바로 ‘사람’ 하와이 코나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2회 글로벌 복음통일 전문 선교대회(대회장 임현수 목사) 개회 강의를 맡은 동아대 강동완 교수는 “최근 북중국경에서 본 …
김춘근 교수는 역사상 가장 타락한 미국에 회개와 대각성 운동이 펼쳐져 이 땅에 다시 한번 부흥이 일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2021 JAMA 영적대각성 새벽 부흥회, 26일부터 2주간

"지금 미국은 역사상 전례 없던 총체적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우신 가정 질서와 성윤리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성경적 가치관을 무너뜨리는 법안들이 주 의회와 연방의회에 계속 상정되고 있습니다. 미국은 결코 이대로 무너져서는 안 되는 나라입니…
6.25 한국전 기념사업회 주관으로 나성열린문교회에서 진행된 6.25 한국전쟁 71주년 기념식.

한국전쟁 제71주년 美 남가주 기념식, 나성열린문교회서

6.25 한국전 기념사업회(회장 박홍기)는 6월25일 LA소재 나성열린문교회에서 6.25 한국전쟁 71주년 기념식을 거행했다. 한미 참전유공자와 미 현역장병, 협회 회원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행사는 최만규 육군협회 미국 지부장의 사회로 육군협회 권오성 …
안디옥 장로교회 권오국 목사.

이리신광교회 새 담임에 권오국 목사

미국 시애틀 안디옥장로교회 권오국 목사(48)가 전라북도 익산에 소재한 이리신광교회 담임목사로 이임한다. 권오국 목사는 곧 안디옥장로교회에서의 사역을 마무리하고 내년 1월부터 이리신광교회에서 목회 사역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리신광교회는 예장 통…
타코마제일침례교회

타코마제일침례교회, 최성은 목사 후임 청빙 시작

미국 워싱턴주 타코마에 소재한 타코마제일침례교회가 제4대 담임으로 청빙할 목회자를 찾는다. 타코마제일침례교회는 미국 남침례교단에 속한 복음주의 교회로, 올해로 45주년을 맞는다. 지원 자격은 침례교단 신학교에서 목회학 석사이상의 학위 과정을 졸업…
영화 '돌아오지 못한 영웅들'(The Unreturned of the Heroes) 제작 기자 간담회.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지켜낸 영웅들의 이야기”

한미동맹 71주년을 기념해 제작되는 다큐멘터리 영화 '돌아오지 못한 영웅들'(The Unreturned of the Heroes) 제작 기자 간담회가 지난 4일 LA 코리아타운에 소재한 JJ 그랜드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가주 6.25 기념사업회, 미주한인재단 LA, 남가주 육군동지회, 남…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