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희 기자

유승희 기자

“올해엔 부산에만 있어도 은혜받는다”

“올해엔 부산에만 있어도 은혜받을 것 같다”는 한 목회자의 이야기는 부산의 기독교계가 공감하는 말이다. 전체적으로 기독교인이 감소 추세에 있지만 부산은 복음화율이 8%에서 10.6%로 도리어 늘었을 뿐만 아니라 작년에는 어게인1907, 릭 워렌 목사 초청집회, GMS …

제1기 부흥의 세대 찬양 인도자 훈련 학교

제 1기 부흥의 세대 찬양 인도자 훈련 학교가 12월 29일부터 매주 금요일 11시~ 2시 10주과정으로 대연성결교회에서 열린다. 회비 10만원(자료 및 강의안 포함)

부산 크리스천들의 쉼터, 프라미스랜드 8주년

프라미스랜드는 1998년 12월 8일 부산 동광교회의 김승학 장로, 최정희 권사를 통해 청소년·청년 문화 선교를 위한 공간으로 세워졌다. 프라미스랜드는 까페일뿐 아니라 부산 기독문화 홍보 장소로, 신인 찬양사역자들에게 콘서트 장소로, 선교단체의 세미나와 크리…

크리스천 21세기 포럼, 부산 기독교 문화대상

‘크리스천 21세기 포럼(이사장 장성만)’이 제1회 기독교 문화대상 수상자로 문화예술부문에 박영희(부산영락교회 원로 장로,부산내과의원 원장), 교육부문에 서인철(수영로교회 집사, 교사), 봉사부문에 ㈔한국어린이전도협회 부산지회를 선정했다

프라미스랜드 8주년 감사예배

부산 프라미스랜드 8주년 감사예배가 오는 12월 8일 오후 6시 프라미스랜드 까페에서 열린다. 예배에서는 유의신 목사(동서대 교목)가 설교를 하며 늘노래 찬양단에서 축하공연을 한다

“수험생들 술집 말고 프라미스랜드로 오세요”

수험생들을 위한 고3-day(수능파티)가 16일 오후 6시 부산 크리스천 까페 프라미스랜드에서 열린다. 이번 수능 파티에서는 통닭과 피자가 무료로 제공되며 참가자들이 찬양과 기도 및 선후배들과의 만남시간을 가지게 된다.

릭 워렌이 말하는 “부흥을 만드는 5가지 중점사항”

릭 워렌 목사의 ‘목적이 이끄는 교회 컨퍼런스’가 서울에서 성황리에 열린 데 이어 14일 오후 6시 부산 수영로교회에서 계속됐다. 수영로교회 대성전과 소성전의 모든 자리는 1만4천여 성도들로 가득 찼고, 일부 성도들이 바닥과 계단에서 강의를 듣는 모습도 연출…

한국선교 국제화 되려면 ‘우리민족끼리’론 안된다

‘GMS 국제화 선교포럼’이 해운대 그랜드 호텔에서 5백여명의 선교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개최됐다.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포럼 중 첫째날인 10일은 길자연 목사(왕성교회)의 개회설교, 조동진 박사(조동진선교연구소), 김준곤 목사(한국CCC)의 특강, 스콧 홀스…

GMS 국제화 선교포럼 오늘 10일 부산서 시작

예장 합동총회 산하 세계선교회 GMS(이사장 김선규 목사)가 오늘 10일부터 12일까지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2006 GMS 국제화선교 포럼’을 개최한다. GMS는 ‘한국 선교 국제화의 비전 정책 전략’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 세계 유명 선교 전문가들을 강…

22일간의 대장정 떠나는 기독학생들

5일 드디어 희망한국대학연합회의 ‘2006 희망 KOREA’ 국토대장정이 22일간의 긴 여정을 시작했다. 희망한국대학연합회는 7개 신학대를 중심으로 한국교회의 하나됨을 선포하고 세계복음화에 기여하고자 모인 기독청년들의 연합체다.

2006 세계선교대회 및 NCOWE IV 성료

세계선교대회 및 선교전략회의(NCOWE) IV가 30일 수영로교회에서 ‘한국교회 선교비전 선포대회 및 출정식’을 끝으로 성료됐다. 이 대회는 KWMA와 한기총이 6월 한달간 전국 19개 도시 32개 지역에서 세계선교를 위한 전략을 세우고 선교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개최한 것…

부산에선 북한인권 위한 중국영사관 앞 기도회

북한인권기도주간을 맞아 부산 기독교계도 중국 영사관 앞에 모여 기도회를 진행하고 있다. 19일 시작돼 매일 오전 11시에 시작한 기도회는 23일까지 계속됐다. 북한인권을 위해 뜻을 함께 하는 기독교인들은 장마 폭우 속에서도 매일 기도회를 진행하며 북한인권에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