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김동욱 기자

LA=김동욱 기자

자마, JAMA

“미국을 깨운다” 자마 중보기도 컨퍼런스

미국의 영적 각성과 부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자마(JAMA)가 오는 8월 9일(수)부터 11일(금)까지 은혜한인교회(담임 한기홍 목사)에서 중보기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중보기도 컨퍼런스는 영적 각성과 부흥을 위해 기도 용사를 세우는 훈련 프로그램이…
시애틀형제교회 권준

권준 목사, 제52대 NCKPC 총회장 추대

한인 교회들 성장 발전 위해 노력 다음 세대 일으켜 부흥 주력 되게 서로 하나 되어 하나님 나라 확장 미국장로교(PCUSA) 내 한인 교회들 모임인 NCKPC 제52회 정기총회가 지난 23-26일 ‘Restart: 흩어진 자들을 모으시리라’라는 주제로 시애틀형제교회(담임 권준 목사…
유기성 목사

유기성 목사 “‘예수 동행’이 본질 추구하는 목회의 기초”

남가주를 방문한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원로)는 지난 22일 오렌지카운티 부에나팍 교회에서 ‘예수님 한 분이면 충분합니다’라는 주제로 LA 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미주복음방송과 MiCA(Missional Church Alliance)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세미나에서 유 목사는 …
유기성 목사, 로잔,

유기성 목사 “제4차 로잔, 한국교회 회복과 선교 재헌신 계기”

로잔, 교회갱신운동… 건강한 교회·전도 제시 한인 디아스포라 차세대 영적 네트워크 형성 전 세계 200여 국가서 5천여 선교 리더 참석 2024년 개최되는 제4차 로잔대회 한국 준비위원회 의장인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원로)가 지난 22일(현지시각) LA 목회자들…
미국의 ‘제72회 국가 기도의 날’을 맞아 남가주 지역 한인교계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지난 4일(현지시각) 나성순복음교회(담임 진유철 목사)에 모여 미국의 성경적 리더십 고취와 청교도 신앙 회복을 위해 기도의 손을 높이 들었다.

‘제72회 국가 기도의 날’ 맞아 남가주 연합기도회 개최

“미국의 모든 지도자들이 하나님과 성경을 버린 죄를 회개하게 하시고, 겸손히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하나님을 구하게 하시며, 하나님의 지혜로 나라를 잘 이끌어가게 하소서. 미국 50개 주마다 에즈베리 대학에 일어났던 대부흥을 보내주셔서 참된 회개가 일어…
박희민 목사.

美 한인교회 지도자 박희민 목사 별세… 향년 87세

미국 재미한인기독선교재단(KCMUSA) 재단이사장이자 새생명선교회 대표 박희민 나성영락교회 은퇴목사가 26일 오전 3시(이하 현지시각) 향년 87세로 하나님의 품에 안겼다. 전립선암 재발로 고생하던 박희민 목사는 암이 전이돼 투병생활하던 중 자택에서 별세했다.…
제72회 국가 기도의 날

“미국이여 깨어나라” 제72회 ‘국가 기도의 날’ 열린다

매년 5월 첫째 목요일에 미국 전역에서 열리는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을 맞아, 올해도 남가주 한인들이 미국을 위해 간절히 기도한다. 오는 5월 4일(목) 저녁 7시, 나성순복음교회(담임 진유철 목사)에서 개최되는 ‘국가 기도의 날’ 행사는 “의인…
LA 나성열린문교회에서 간증하는 윤설미 집사.

굶고 맞고 얼어 죽는 北 교화소… 딸 만나려는 일념으로 탈북

채널A의 인기 프로그램 '이제 만나러 갑니다'에 고정 출연해 북한의 실상을 알려 온 윤설미 집사가 LA 나성열린문교회에서 열린 간증집회에서 북한교화소의 인권 유린 실태를 고발하며 자유를 찾아나선 그녀의 탈북 여정을 소개했다. 윤설미 집사는 김정은의 부인…
뉴비기닝커뮤니티교회 데이빗 디아즈 목사와 다이애나 디아즈 사모.

한국교회 새벽기도의 힘 간증하는 멕시칸 목회자

뉴비기닝커뮤니티교회(New Beginning Community Ministry)를 담임하는 데이비드 디아즈 (David Diaz)목사는 한인처럼 새벽기도회를 드리는 목회자로 유명하다. 그는 기회 있을 때마다 새벽기도에 대한 간증을 한다. 그는 18년 전 어느 한인 목사에게 새벽기도를 소개받은 후로,…
KUMC 한인교회총회

美 감리교 한인교회들, 교단 내 동성애 옹호 기류 비판

UMC 지역연회 동성애 관련 교단법 미준수 지적 ‘성서적 결혼관’ 고백하는 GMC의 교단법과 대비 미국 연합감리교회(UMC) 한인교회총회(회장 이철구 목사, 이하 한교총)와 한인연합감리교회 전국평신도연합회(회장 안성주 장로)는 지난 14일 뉴욕/뉴저지 한인 일간…
소강석

소강석 목사 “뻔한 교회 아닌, 펀(Fun)한 교회로”

하나님 임재하시는 교회, 생명력 넘치는 복음 전해야 이승만 건국대통령 존경, 목회자는 이념보다 복음을 남가주교계연합회(상임대표회장 신승훈 목사)는 지난 15일 LA 주님의영광교회에서 남가주 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를 미국으…
나침반교회에서 진행된 통일소망선교회 LA지역 북한선교 복음 컨퍼런스.

북한 교회 재건과 부흥에 미주한인교회 동참 촉구

"오늘 이시간도 탈북 동포들은 중국과 제3국에서 고립된 가운데 가혹한 인권 유린 속에 살고 있습니다. 이 고립을 풀고 그들을 자유롭게 하는 일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주어진 사명입니다. 북한 주민의 자유와 인권, 탈북 동포들을 위한 구체적인 행함이 절실합…
영 김 연방 하원의원,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 대북전단금지법

美 한국계 하원의원 “탈북어민 강제북송, 진실과 책임 요구”

한국계인 영 김 미국 공화당 연방 하원의원은 지난 대한민국 정부가 탈북 어민 2명을 강제로 북송한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드러내며 공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21일 성명을 통해 “북한을 탈출한 어민 2명을 남측이 강제로 송환하는 사진을 보면서 심히 …
달라스 중앙연합감리교회에서 개최됐던 KUMC 한인교회총회 2022년 연차총회

UMC 한인교회들도 동성애 이슈로 교단 탈퇴 갈등 심화

연합감리교회(UMC)가 동성애 문제로 교단 분리 상황에 놓인 가운데 미주 한인연합감리교회 내에서도 UMC 교단 잔류와 탈퇴를 놓고 갈등이 불거지고 있다. UMC 교단 잔류를 희망하는 목회자들이 지난달 30일 뉴욕 한인 일간지에 "한인연합감리교회 연대와 화합을 위한…
글로벌 복음통일전문 선교 컨퍼런스

‘2022 글로벌 복음 통일 전문 컨퍼런스’ 8월 15-19일

고국의 복음 통일을 위해 선교, 역사, 정치, 경제, 교육, 문화, 영화, 동족 선교 사역 등 국내외 다양한 전문가들이 주님의 섭리를 선포하고 함께 눈물로 기도하는 시간을 갖는다. 글로벌복음통일전문네트워크(대표 임현수 목사, 사무총장 박상원 목사)가 주최하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