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함영환 기자

뉴욕=함영환 기자

호산나복음화대성회

뉴저지호산나복음화대회도 일정 확정… 강사는 한기홍 목사

뉴욕교협(회장 이재덕 목사)이 할렐루야복음화대회를 3주 앞둔 가운데, 뉴저지교협(회장 이병준 목사)도 호산나복음화대회의 일정 및 강사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두 행사 모두 각 지역 교계의 연중 최대 행사다. 뉴저지호산나복음화대회는 현지…
뉴욕중부교회 봄사경회

“믿는 자는 항상 역전의 은혜를 사모하라”

뉴욕중부교회가 22일부터 25일까지 천안임마누엘교회 이규철 목사를 초청한 가운데 2015년 봄사경회를 개최했다. '역전의 은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집회에서 강사 이규철 목사는 그리스도인이 당하는 환난과 어려움은 하나님의 능력 안에서 역전할 수 있는 좋은 …
뉴욕중부교회 봄사경회

담임목회자와 포옹 릴레이, 뉴욕중부교회 훈훈한 감동

뉴욕중부교회(담임 김재열 목사)에서 최근 담임목사와 성도들의 포옹릴레이가 펼쳐지는 훈훈한 모습이 연출됐다. 뉴욕중부교회는 22일부터 25일까지 천안임마누엘교회 이규철 목사를 초청한 가운데 '역전의 은혜'라는 주제로 2015년 봄사경회를 개최했다. 부흥회 마…

미주한인여성목회자협 정기예배, 친목과 교류 활성화

미주한인여성목회자협의회(회장 전희수목사)가 3월 정기예배를 24일 뉴욕퀸스교회(김수경목사시무)에서 드렸다. 이날 1부 예배는 나명자 목사(회원관리분과)의 사회로, 박드보라 목사(기도분과) 기도, 남승분 목사 성경봉독, 김수경 목사(음악분과) 말씀, 여목협 중…
필그림교회, 미국장로교, 동성애

PCUSA 동성결혼 합법 인정 후 한인교회들 어디로

PCUSA가 동성결혼을 수용하는 교단법 개정안을 승인함에 따라, 이 교단 내에 한인교회들이 소속된 한미노회들 또한 대책 마련을 위해 고심하는 모습이다. 이번 결정은 미국장로교회의 결혼 정의는 <한 남자와 한 여자의 연합>에서 <두 성인 간의연합>으로 바뀐 것으로…

[기자의눈]북한 비위 맞추기 기도회가 되면 안된다

최근 북한에 억류된 토론토 큰빛교회 임현수 목사의 석방을 위해 미주의 교회들도 기도의 물결이 확산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의 한 기도회에서는 석방 기도회인지 북한 아부 모임인지 구분이 힘들 정도의 모습이 보여 우려를 낳았다. 임현수 목사는 북미지역 교회…

‘노회 우산’도 무력화? PCUSA 한인교회들 위기감 고조

미국장로교(PCUSA)가 동성결혼을 수용하는 교단법 개정안을 승인함에 따라, 이 교단 내에 한인교회들이 소속된 한미노회들 또한 대책 마련을 위해 고심하는 모습이다. 이번에 개정된 교단 헌법이 발효되는 시점은 오는 6월 21일로, 이후에는 동성결혼에 적극 반대해…

뉴욕 교계, 2015 부활절연합예배 준비 돌입

뉴욕지역 2015년 부활절연합예배 장소가 총 33곳으로 확정,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올해 부활절연합예배는 4월 5일 새벽 6시(현지시각)에 일제히 드린다. 이를 주관하는 뉴욕교협은 회원교회들에 예배 장소 표를 배분하고, 적극적인 협력과 기도를 요청했다. 올…
뉴저지교협 임현수 목사 송환 기도회

뉴저지교협, ‘북 억류’ 임현수 목사 위해 기도회

북한에 억류된 토론토 큰빛교회 임현수 목사 석방을 위한 기도회가 지난 9일(이하 현지시각) 캐나다 토론토 큰빛교회에서 처음 개최된 데 이어, 뉴저지에서도 열렸다. 뉴저지 목회자들은 11일 뉴저지 클리프톤에 위치한 사랑의글로벌비전교회(담임 김은범 목사)에 …
토론토 큰빛교회의 임현수 담임목사

뉴저지교협, 북 억류 임현수 목사 석방 기도회 연다

북한에 억류된 토론토 큰빛교회 임현수 목사 석방을 위한 첫 기도회가 지난 9일 캐나다 토론토 큰빛교회에서 개최된데 이어 뉴저지지역 목회자들도 임현수 목사의 석방을 위한 기도회를 11일 갖는다고 10일 오후5시 산하교회들에 공지했다. 임현수 목사는 뉴욕에 본…
뉴욕교협, 뉴욕목사회 주최 계시록 세미나

뉴욕교협-뉴욕목사회 주최 계시록 세미나 개최

뉴욕교협과 뉴욕목사회가 주최 단체로 참여하는 '하나님의 구원계획, 다니엘, 요한계시록 세미나'가 9일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대동연회장에서 라홍채 목사를 강사로 초청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세미나는 뉴욕교협과 뉴욕목사회 임원진을 비롯해 뉴욕지역 평…

거대한 예수 열기구 부활절 기간 뉴욕에서 떠오를 예정

오는 부활절 기간 동안 웃는 예수의 모습을 그린 거대한 풍션이 뉴욕 서부에서 떠오를 예정이다. 이를 위해뉴욕에 있는 하늘항해풍선 회사(Sky Sail Balloons, Inc)는 부활절 기간에 첫 여행을 하게 될 RISEN 이라는 열기구를 만든다.

뉴저지 팰리세이드교회, 담임청빙 시작

북부 뉴저지에 위치한 팰리세이드교회가 담임을 청빙한다. 팰리세이드교회가 소속된 미국장로교 동부한미노회 팰리세이드교회 청빙위원회는 PCUSA 인정 조직교회에서 목회경력 5년 이상자를 대상으로 청빙공고를 했다.
JAMA 미국을 위한 기도회

“세계경제수도 뉴욕서 가장 뜨거운 부흥 일어나길”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이재덕 목사)와 대뉴욕지구한인목사회(회장 이만호 목사)가 공동주최하고 JAMA(북미주예수대각성운동, 대표 강순영 목사)과 미기총(회장 한기홍 목사)이 공동주관하는 ‘뉴욕과 미국의 부흥을 위한 연합기도대회’가 오는 18일부터 2…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