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이 땅에 오신 성탄, 낭만적으로 그리지 않은 화가
<베들레헴의 인구조사> 가장 익숙한 곳을 탄생지로 조감도적 다양한 인간군상 <눈 속의 동방박사의 경배> 핍박받던 땅으로 오신 예수 성도들 절실…
사람은 피었다가 지는 들의 꽃 같고 한치 앞도 내다 볼 수 없는 근시안이며 그의 영광은 시간 속에 안개처럼 흩어진다. 사람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설 수 있음이여.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
하나님 앞에서 흘린 진실한 눈물은 영혼을 씻기어 말갛게 빛나는 무지개를 띄운다. 그렇게 눈에 눈물이 있으면 영혼에 무지개가 뜬다. 눈물은 때론 말보다 더 많은 말과 감정을 전달한다. 기도하다가 터져 나오는 눈물은 …
눈으로만 바라보면 말과 행동에 섣불리 실수하나 마음으로도 바라보면 상대의 약함과 허물도 덮어주게 된다 주님이 나를 마음으로 바라보시듯 나도 주님의 시선을 닮아 가기를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랑은 사랑을 더하고 소망은 소망을 더한다 미움은 미움을 더하며 분쟁은 분쟁을 더한다 내 마음에 무엇을 더하기 이전에 무엇을 빼야 할지 살펴보자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
열심은 뜻을 집중하고 욕심은 중심을 흔든다. 열심은 본질을 붙들고 욕심은 수단을 붙든다. 열심은 최후를 향하나 욕심은 순간을 향한다. 열심은 열매를 맺으나 욕심은 쭉정이처럼 날린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
거짓이 드리우면 마음과 달리 말을 하고 생각과 달리 행동을 하고 양심에 빗나간 선택을 한다 반면 빛의 자녀는 예 할 때는 예 하고 아니오 할 땐 아니오 하는 솔직 담백한 선택을 한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
부모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당신의 젊음과 열정을 다해 모은 열매들을 자식의 입 속으로 넣어주었다. 이제는 나무 그루터기처럼 작아졌지만 그 뿌리만큼은 깊은 생명력을 유지하며 자식의 생애 속에 묵묵히 함께 한다…
코끝의 생기 하나로 살다가 하늘에서 부르시면 한 줌 흙으로 돌아간다 희노애락 가득했던 삶이 잠깐의 소풍이었던 것처럼 가벼이 훌훌 털고 가야만 한다 떠난 사람은 말이 없이 훌쩍 가고 남겨진 사람은 미처 못한 할 …
가을을 향해 창이 열렸다 눈부시게 푸른 하늘 고요히 흐르는 구름 따사로운 햇빛이 그림처럼 펼쳐졌다 창 너머의 그들은 자연스레 자유롭게 아름다움을 연주하는 것 같았다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
과일을 먹다가 무심코 생각이 들었다 과일 속살을 둘러싼 다양한 껍질처럼 사람을 둘러싼 껍질도 저마다 각양각색 본질의 나를 성숙하게 하거나 거추장스럽고 불편한 무엇일 수도 나는 어떤 껍질 속에 나를 담고 있을까 …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은 “지난 11일 제6회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속의 장애인’은 장애인과 관련된 일상 속 이야기들을 통해 장…
사람을 대할 때는 진솔하고 솔직하게 그 마음 그대로 받아들일 때 그 마음 그렇게 네게 머물 수 있어. 마음은 눈에 보이지 않아도 보이고 들리지 않아도 들을 수 있습니다. 우리 안에 담아 주신 진실한 마음은 서로의 마음…
누구나 향수가 담긴 음식 하나쯤은 있지. 누구와 먹었었고, 어떤 맛이었는지 무심코 길을 지나다가 맡은 냄새에 확연히 그 때가 생각나는 추억의 음식. 그래서 음식은 배고픔을 채우기도 하지만 마음을 채워주기도 하나보…
가만히 바라보면 고요히 기다리면 보이는 아름다움이 있다. 하늘에 줄지어 날아가는 새 꽃송이에 파묻혀 꿀을 먹는 벌 바람의 숨결 따라 흔들리는 나뭇잎 한껏 거칠고 굵어진 부모의 손마디 마음의 정성이 빚어낸 밥상…
때로는 익숙해진 도시를 훌쩍 떠나보자. 풀내음 가득한 숲길, 청량한 푸른 바다를 만나서 무거운 생각, 복잡한 마음들은 바람과 파도에 실려 보내자. 그리고선 자연과 사람들에 대한 감사함을 선물처럼 담아 돌아오자. …
<베들레헴의 인구조사> 가장 익숙한 곳을 탄생지로 조감도적 다양한 인간군상 <눈 속의 동방박사의 경배> 핍박받던 땅으로 오신 예수 성도들 절실…
탄핵반대범국민연합(탄반연합)이 18일 헌법재판소 정문 앞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4차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정치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시도를 강력히 반대하며 헌법재판소에 공정한 판결을 촉구했다. 기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