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국오픈도어선교회 사무총장 김경복 선교사

‘북한선교 위해 달리는’ 머스카슬론 대회 열린다

오픈도어와 만나며, 박해받는 교회 위한 기도축제로 팬데믹 기간 北교회 위해 3,200만원 모금한 참가자도 “박해국 1위인 北에 하나님의 샬롬 임하길 바라며…” ‘제3회 머스카슬론 한국대회’(별칭: 오픈도어 익스트림 기도축제)가 오는 10월 8일(화)부터 10(목)까…
21일 금식기도, 스리랑카

[선교편지] “방황하는 스리랑카 청년들 위해 기도해 주세요”

스리랑카 사역 저의 서남아시아 분교 학생 중 락프리아 쿠루프라는 스리랑카 목사님이 계십니다. 현재 한국에는 스리랑카 근로자들이 3만명 들어와 있다고 합니다. 이중에 기독교인들이 1만명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국의 각 지역에 스리랑카인들이 예배 드릴 …
예람워십

예람워십 ‘혼자 걷지 않을 거예요’, 비기독교인들도 호평

예람워십의 곡 ‘혼자 걷지 않을 거예요’가 CCM 최초로 카카오톡 인기 프로필 뮤직 21위를 기록하는 등 비기독교인들에게도 주목을 받고 있다. ‘주님의 시선’, ‘모든 걸음 되시네’, ‘주 내 아버지’ 등의 찬양으로 많이 알려진 예람워십은 CCM 아티스트 중 유…
KHN

“한국교회, 공공 영역에 대한 관심과 참여 늘려야”

교회·교육·국제정치·법·문화 등 분야별 전문가 공공성 실천 모색 로잔에 총체적 선교 방향성 제시 KHN 코리아네이버스(이사장 이정익 목사, 회장 최명덕 목사)와 선교적상상연구소(소장 주상락 교수)는 지난 7월 2일 서울 성동구 성락성결교회(담임 지형은 목사…
이명진 원장(200)

[이명진 칼럼] 선택할 수 있는 피임법과 하지 말아야 할 피임법

피임이 필요한 상황들 육체적으로나 환경적으로 허락만 된다면 생육하고 번성하라는 문화명령에 따라 많은 자녀를 생산하는 것이 바람직한 일이다. 하지만 모든 육체가 많은 출산과 양육을 감당하기에 합당한 조건을 가진 것이 아니다. 때에 따라 피임을 하지 않…
하마스, 인질, 이스라엘

하마스 피해자들이 UN 팔 구호기구 고소한 이유

지난해 10월 7일 하마스의 이스라엘 본토 공격 피해자 100여 명과 그 가족들이 유엔 팔레스타인난민구호사업기구(UNRWA)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고 나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NRWA 직원 중 일부는 하마스 및 다른 팔레스타인 이슬람 지하드와 연…
러시아에 구금된 당시의 우크라이나 그리스 가톨릭교회(UGCC) 신부인 이반 레비츠키와 보단 헬레타.

러, 우크라 성직자 2명 19개월 만에 석방… 교황청이 중재

러시아에서 구금됐던 ‘우크라이나 그리스 가톨릭 교회’(Ukrainian Greek Catholic Church, UGCC)의 두 사제가 교황청이 주도한 외교적 노력을 통해 19개월 만에 풀려났다. 두 사제는 ‘지극히 거룩한 구속주 수도회’(Congregatio Sactissimi Redemptoris) 소속인 이반 레비츠키 신부와 …
애터미

애터미치약, 의약외품 수출 1위에 올라

애터미치약이 2023년도 의약외품 수출액 1위에 올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해 의약외품 시장규모는 방역용품(마스크·외용소독제) 생산이 크게 하락(69.2%)하며 전년 대비 21.4% 감소했다. 그러나 방역용품을 제외하면 시장규모는 1조 4,359억원으로 2022년의 …
복음통일 컨퍼런스 32차

북한 위해 헌신 결단하는 기도자들

‘제32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참석자들은 셋째 날인 3일, 더욱 간절한 ‘동족 구원’ 기도를 위해 하루를 금식했다. 2024년 7월 1일부터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진행중인 컨퍼런스에는 해외에서 13명의 기도자들이 참석하기도 했다. 이들은 북한 동포…
데이비드 로버츠 David Roberts 티투스 예루살렘 포위 파괴 함락 성벽 로마 제국 유대 전쟁사 요세푸스 이스라엘

부활의 전제, 십자가 죽으심

본문: 요한복음 10:17 십자가의 죽으심에 대한 부분입니다. 주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실 것에 대해 넌지시 암시합니다. 미래의 큰 일에 대해 미리 알려주고 계십니다. 그러나 영적 눈을 뜬 사람만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 본문을 배경으로 ‘다시 얻기 위해서 버리노라…
기성

[사설] 진실되고 간절한 회개가 급선무다

기독교대한성결교회가 최근 ‘회개와 상생을 위한 예배’를 드리고, 제118년차 회기를 ‘회개’로써 시작했다. 이는 류승동 총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그는 취임사에서 “제118년차 총회를 ‘회개’로 시작하고자 한다”며 “우리 욕심과 자만과 어리석음으…
복음통일 컨퍼런스 32차

“지금 북한, 멸망 직전 동독 상황 닮아”

2024년 7월 1일부터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진행중인 ‘제32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참석자들은 셋째 날인 3일, 더욱 간절한 ‘동족 구원’ 기도를 위해 하루를 금식했다. 우리는 하늘 전략 제시할 파수꾼 하나님께서 우리 군대장관 되심 세계 교회…
예수전도단 선교집회

예수전도단 선교집회 ‘MISSION CONFERENCE 2024’

예수전도단 서울 대학지부 주관 ‘NEW WAVE’라는 주제로 열려 하나님 받으실 영광과 순전한 경배 일어날 선교의 파도 등 초점 맞춰 예수전도단에서 7월 25-26일 이틀 간 서울 마포구 서교동교회(담임 권철 목사)에서 미션 컨퍼런스 2024(MISSION CONFERENCE 2024, 이하 MC 202…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진평연 외 1200개 단체들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학생인권조례도 폐지되는데, ‘학생인권법’ 제정?”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이 압도적 의석을 차지하고 있는 22대 국회에서 소위 ‘학생인권법’을 제정하려는 움직임을 비판하는 논평을 지난 2일 발표했다. ‘일선에서 <학생인권조례>는 폐지되는데, 소위 <학생인권법>을 만들…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