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

“중국 정부, 양심 있다면 탈북민들 증언 외면 못할 것”

‘중국 정부 탈북난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이 10월 3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개최됐다.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이날 기자회견은 선영재 사무국장 사회로 김정애 공동대표(강제북송진상규명국민운동본부), 전마…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민주당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美 “기독교인 역대급 투표 참여 전망”… 대선 판도 바꿀까

오는 11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한 기독교 단체가 “역대급 규모의 기독교인 유권자들이 투표에 참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보수 성향 기독교 풀뿌리 단체인 ‘신앙자유연합’(FFC)은 경합주에서 8백만 가구를 방문했으며, 선거일까…
아담 스미스 코너

英 낙태시술소 앞 침묵기도 ‘유죄’에… 6만 시민 항의 서한

영국의 퇴역 군인 아담 스미스 코너(Adam Smith-Connor)가 ‘낙태 시술소 완충 구역’에서 조용히 기도했다는 이유로 유죄 판결을 받은 후, 6만 명의 시민들이 종교의 자유를 보호해 달라는 서한에 서명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스미스-코너의 변호를 맡…
희대의 사기극, 지상낙원의 함정

北 고발 애니메이션 “희대의 사기극, 지상낙원의 함정”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는 북한 내 차별계층에 대한 인식 제고와 인권 증진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애니메이션 시리즈 세 편을 제작해 ‘북한인권라키비움’(https://www.nkhrlarchiveum.org/paradise)에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특히 북송재일교포, 국군포로, 탈…
UM 뉴스, UMC 동성애자 안수

미 감리교, 신학적 차이로 인한 추가 탈퇴 움직임 제동

미국 연합감리회(UMC)에서 신학적 차이로 인해 ‘(교회) 폐쇄조항’을 이용해 교단을 탈퇴하려는 움직임에 제동이 걸렸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MC 최고법원은 최근 판결문에서 “모든 교회 재산은 교단 전체의 이익을 위해 지켜져야 한다. 연계주의는 UMC…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오픈도어, 국제 기도의 날 맞아 ‘어라이즈 아프리카’ 캠페인

살인·고문·납치가 일상… 기독교인 난민 1,600만 빈 라덴 피살 이후 테러단체 일부 유입되기 시작 정부 관리가 허술한 국경 중심으로 세력 확장해 2027년까지 400만 기독교인 지원하는 것 목표 한국오픈도어선교회가 ‘박해받는 교회들을 위한 국제 기도의 날’…
감리교 감독회장 이취임식

[기감 최종] 김정석 신임 감독회장 “복음으로 미래 열 것”

김정석 목사(광림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신임 감독회장에 취임했다. 김 신임 감독회장은 취임사에서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도전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 이‧취임식이 31일 오후 2시…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제36회 행정총회

[기감 4신] WCC‧NCCK 탈퇴는 않기로… “비성경적 행위 예방 최선”

역할 온전히 감당하지 못한 것 회개 비성경적‧반복음적 행위 바로잡아가고 복음적‧중립적 대의원 파송에 힘쓸 것 “해명서 아닌 변명서” 비판도 거세 ‘퀴어신학’을 이단으로 결의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가 NCCK(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WCC(세…
기독교대한감리회가 제36회 행정총회에서 퀴어신학을 이단으로 결의했다.

[기감 3신] “퀴어신학은 이단” 압도적 결의… “이제 첫걸음”

기독교대한감리회가 ‘퀴어신학’을 이단으로 결의했다. 감리교 제36회 총회 둘째 날인 10월 31일 오전 회무에서 제35회 총회 이단대책위원회(위원장 이용원 감독, 이하 이대위)가 퀴어신학을 이단으로 규정해 달라고 건의하자, 총대들은 압도적인 지지로 이를 가결…
어와나

어와나 아시아 퍼시픽 컨퍼런스 개최

한국어와나(Awana)가 지난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개국에서 모인 사역자 45명을 초청한 가운데, 어와나 아시아 퍼시픽 컨퍼런스(Awana Asia Pacific Conference)를 개최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소통과 협력’의 자리가 된 어와나 아시아 퍼시픽 컨…
북한에 대한 국가별 정례 인권검토 유엔 인권이사회 UPR 제네바

“북한 주민들이 인간다운 삶 누릴 수 있도록…”

북한인권단체들이 11월 유엔 제네바 사무소에서 열리는 제4차 유엔 보편적정례인권검토(UPR) 기간에 북한인권 실태와 권고사항을 알리는 공개 부대행사를 갖는다. UPR은 유엔에서 모든 유엔 회원국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인권상황을 점검하는 현재 제4차 주기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