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크라이스트리목회연구소

노인 1천만 시대, 시니어 목회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노인 인구 1천만 ‘시니어 시대’ 어떻게 목회해야 하나? 주제로 이형로·이정익 원로목사 강의 돌봄 공동체 전환 등 사역 소개 만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1,00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은 65세 노인인 셈. 통계청이 지난 9월 26일 발표…
한강 노벨상

교회언론회 “노벨상 수상작, 무조건 읽혀야 하나?”

역사 배경 작품, 실제 인식할 개연성 학교나 공공 도서관 비치해선 안 돼 아이들 위한 것? 어른들 잘못된 욕심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노벨문학상 작품이면 청소년들에게 다 필요한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10월 30일 발표했다. 이들은 “(한…
박상은 원장 (샘병원. 4기 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장)

샘병원, 故 박상은 미션원장 1주기 추도식 개최

효산의료재단 샘병원이 故 박상은 미션원장 1주기를 맞아, 오는 11월 5일 오후 7시 안양샘병원 지하 1층 샘누리홀에서 추도식을 개최한다. 이날 추도식은 유가족과 샘병원, 한국누가회, 아프리카미래재단, 한국순례길, 예수시대 동인 등 박 원장이 몸담았던 관련 기…
바티칸, 교황, 중국,

“중국이 주교 임명하면 교황청이 수용” 양측 합의, 4년 추가 연장

중국과 바티칸이 주교 임명과 관련해 2018년 맺은 잠정 협정을 4년 추가 연장하는 데 합의했다. 이는 2020년과 2022년 2년씩 2차례 연장된 뒤, 올해 10월 만료를 앞두고 추가 연장됐다. 린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최근 정례 브리핑에서 양측 간 잠정 협정 연장 여부를 …
10.27 연합예배 서울시청 앞 광장 및 인근 지역 드론 사진

[10.27 연합예배] 한기연 “교회와 기도 있는 한, 망하지 않는다”

언론 외면해도, 기독교 끊임없이 성장 서울 전역 울려퍼진 2백만 기도 소리, 동성애와 가정 파괴 악법 안 된단 절규 한국기독인총연합회(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기연)에서 ‘10.27 연합예배를 마치고’라는 제목의 성명을 10월 30일 발표했다. 한기연은 “…
아르헨티나 역사상 처음으로 복음주의 교회가 10월 31일을 ‘복음주의 및 개신교 교회의 날’로 기념했다.

아르헨티나, 사상 첫 ‘복음주의·개신교 교회의 날’ 기념

아르헨티나 복음주의 교회(Evangelical churches in Argentina)가 올해 10월 27일(이하 현지시각) 종교개혁주일을 맞아 사상 처음으로 ‘복음주의 및 개신교 교회의 날’(Day of the Evangelical and Protestant Churches)을 기념했다. 아르헨티나는 국민들의 절대다수가 가톨릭 신자인 것…
십자가 목걸이, 십자가

호주 기독교 학교, ‘십자가 목걸이’ 금지 논란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한 기독교 학교가 학생들에게 십자가 목걸이 착용을 금지해 논란이 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882년 웨슬리감리교회가 설립한 기독 여학교 ‘메소디스트 레이디스 칼리지’(Methodist Ladies’ College)의 한 교사가 최근 십자가 목…
이철 감리교 감독회장

[기감 2신] 4년 임기 마무리 이철 감독회장 “정치적 입장 초월 노력”

기독교대한감리회 29대 감독회장으로서 4년 간의 임기 마무리를 앞두고 제36회 총회에서 메시지를 전한 이철 감독회장은 “오랫동안 갈등과 소송에서 완전히 벗어나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감리교회를 위해 뜻을 모아달라”고 전했다. 이 감독회장은 25일 총회 첫…
교회성장연합회, 장경동‧오광석 목사 취임  출범 및 대표단 취임감사예배

“초대교회 방법으로” 교회성장연합회, 장경동‧오광석 목사 취임

초대교회 목회 방법으로 말씀·기도·전도와 신앙, 제자사역의 회복을 통해 한국교회 성장을 도모하는 교회성장연합회가 10월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대표총재·대표고문·대표회장 취임 감사예배를 갖고 출범했다. 이날 감사예배에서는…
국제문화예술선교회(회장 임영술 목사, 마라나타 홍보사관학교)가 3대 은사인 말씀과 학습, 먹거리로 위기에 처한 교회를 살리는 성장프로그램을 운영,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관심을 끈다.

국제문화예수선교회, 말씀·학습·먹거리의 교회 성장 프로그램 제시

코로나19와 그 후 문닫기 직전 교회 살리는 일에 앞장 현장교회에 적용한 결과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 체험 국제문화예술선교회가 3대 은사인 말씀과 학습, 먹거리로 위기에 처한 교회를 살리는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이…
이태원

참사 벌써 2년, 이태원에 들렀다

이윤재 선교사님이 한국 체류 당시 이태원 참사 현장을 방문하고 전한 단상을 전해 드립니다. -편집자 주 간밤에 뒤척이며 잠을 잤더니 어깨가 뻐근했다. 요즘 잠을 잘 못자는 것은 시차 때문만은 아닌 것 같다. 무엇 때문에 내가 잠을 못잤지 하고 생각하니, 문득 …
중국

“중국과 이란의 유대 강화, 기독교 박해 심화시킬 수도”

시진핑 중국 주석이 최근 브릭스(BRICS) 정상회담에서 이란과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중국과 이란의 협력이 양국의 기독교 박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은 이번 정상회담에…
1 2